그림 상으론 저렇고요 사람이 적은 동네라
양쪽 다 점멸등 상태였습니다
블랙박스는 제출한 상태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지금 상대차 들어온 곳이 2차선인데 (깜빡이도 좌회전 켰더라구요)
지워지긴 했지만 우회전 차선 아닌가요<-확대해서보니 우회전 차선이내요
근데 저기 도로가 지금 상황은 차선도색이 다 지워져있는 상태고요
저기서 좌회전하면서 바로 제 차를 들이박더라고요 (그 차 입장에선 나오자마자 꽝)
(제 보험사에게 얘기하니 저긴 차선이 의미가 없는 구간이다 좌회전 가능하다 이런 식으로 얘기하는데 맞는건지
도색이 다 지워져있으니 가능하다는건가;;)
((상대편 보험사는 제 블랙박스 없는게 유리한가 제가 블랙박스 메모리 꺼낼때
"이거 사고날때 지워져서 블랙박스 영상 없내요 (확정지은 듯이 말투가 블랙박스 영상 본 사람인줄;;)
블랙박스 영상 없고 (종이에 체크) 하고 가더라구요 -_-))
그 차는 정면으로 제 차를 받았고 전 보조석 문짝 두개가 다 찌그러진 상황입니다
과실이 어떻게 될까요? 지방에서 서울로 가야하는 상황이라 렌트도 해야하고
문짝은 두개다 교체해야할거 같내요
내일 아침 영업소 가보자 그러고 있습니다
아 사고결과 (과실발표라 하나요) 그건 언제 나오나요 오후 5시 30분에 났는데 연락은 없던대
※ 수리비용과 렌트비가 꽤 나올거 같아서 과실이 많이 잡히면 손해가 클거같다란 생각이 들어서
질문글로 올려봅니다 (차선 문제도 궁금하고요)
비보호 좌회전인것 같은데 본인차량의 옆구리를 쳤다면.....
무과실이나 9:1로 할때에는 보험사와 많이 싸워야 하겠네요
우회전 차선에서 좌회전을 하다 들이박은 것인데 도색이 다 지워진 상태라 차선 구분이 안되었거든요
그걸로 상대방 과실이 더 적게 잡히는 이유가 되나요?
교차로....
깜박이, 들어온시점, 속도 다 중요한데..
블박없으면 좋은 과실 못받아요..
상대는 질문자님 블박 오류나서 지워져라 기도하는 순간
우선 글에 설명해주신 내용을 가지고 검토해보겠습니다.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 우측 도로에서 좌회전하는 차량과 직진하는 차량의 기본과실비율은 60%(좌회전):40%(직진)입니다만, 상대방은 좌회전할 경우 양보하라는 도로에서 진입한 것이므로 10~20%의 과실이 가산되며, 교차로통행방법을 위반하여 우측 차로에서 좌회전하였으므로 10%의 과실이 가산되어 상대방 과실 80~90% 정도가 될 것입니다. 또한, 글을 올리신 분이 교차로를 다 지나왔을 때 진입하여 충돌한 것으로 보이므로 추가 과실이 잡힐 수 있습니다. 단, 블박 영상에서 확인되는 사고경위에 따라 다소 과실비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고가 나서 블박 영상을 제출할 때 메모리를 바로 보험사 담당자에게 넘겨주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내 보험사라 할지라도 내편이 아니며, 자신에게 유리할 수 있는(유리할지 모르는) 증거는 스스로 확보를 해 두어야 합니다. 블박 영상을 확인한 후 내 보험사 담당자에게 보내주면 되므로 앞으로는 메모리 통째로 넘겨주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차선이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려는 차량은 좌측 차로에서(거리뷰 사진상의 1차로) 좌회전하여야 하고(바닥에 별도의 표시가 있다면 그 표시에 따라서), 우회전하려는 차량은 우측 차로에서(2차로) 우회전하여야 합니다. 내 보험사 담당자의 싸대기를 몇 방 날려주시기 바랍니다(^^).
블박이 없다면 유리할 수도 있으므로 상대방 보험사 담당자는 당연히 좋아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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