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벌어진 사건으로 혼자해결이 너무 힘든상황에 아는형이 이곳 보배드림회원님들에게
조언을 받아보라 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내용은 제가 시청에 민원을 넣었던 내용을 복사해서 올리겠습니다
------------------------------------------------------------------------------------------------
27일 새벽 1시쯤 마산동 반도유보라 앞 공사중인 도로를 지나고 다음날 아침
차량하부쪽에 페인트가 많이 날린걸 발견했습니다
바로 블랙박스를 확인해보았고 도로페인트를 작업중이던 인부 2~3명 정도가
차량통제나 차량통제고깔콘이 없이 그냥 작업을 하고있었고 그앞을 지나가다
튄것을 확인 바로 김포시청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시청에서는 담당자가 따로 전화를 주신다 하였고 담당자가 차를 직접 보길원하여
28일 직접 현장에 차를몰고가서
차량상태를 보여주고 담당자는 제 차 상태를 찍어갔습니다
그리고 차량수리할곳을 저보고 알아보라 했습니다 그 후 담당자는 윗선에 보고를 한다했습니다
페인트가 묻은건 처음이라 간단한 작업일거라 생각하고 차량을 자주 맡겼던 업체에
문의를 넣으니 확실하게 지워준다 했지만 가격이 6개월전 유리막 시공했던 가격 그대로
부르셔서 조금더 저렴하게 할수있나 여러곳을 전화했지만
대부분 확실히 지우기 어렵다거나 신나 또는 사포질로 지운뒤 광택이나 도색을 권유
했습니다 그리고 유리막에대한건 시공한 업체에 문의 넣어달라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담당자에게 말하니 생각한금액보다 많이나와 조금더 알아봐달라하고 담당자도
알아본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4일뒤에 담당자가 알아봐준 업체가 있었는데 이곳은 제가 근무하는곳과는 반대쪽 방향이고
인터넷검색을 해보니 차량을 맡기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곳은 힘들것같다 말씀드렸고 중간중간 전화를걸어 제가 맡기던 업체에 맡기고 싶다 했습니다
다시 4일이 지난뒤 차량을 빨리 고치고싶어서 제가 다니는 샵 번호를 알려드리며 월요일에 맡긴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뒤 맡기게되면 3일이 걸리고 렌트는 어떻게 해야할지 물어봤는데
전화로 계속 비싸다고만 말씀하시고 위에 보고를 하신다 하시더군요
저도 제 차량을 아끼며 타고 있었습니다
항상 손세차만 하고 3년 4만킬로타는동안 경미한 사고한번 없던 깨끗한차를 아무곳에나 맡기고싶지 않았습니다 6개월전에 200만원가량을 들여서 유리막 시공까지 한 차량입니다.
통화중 자꾸 가격만 생각하고 제 의견을 들어주지않아 차량 정식 센터인 BMW서비스센터에 맡기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때가 5월8일이고 5월15일까지 연락한통이 없었습니다
BMW서비스센터에 문의를 넣으니 조금 묻은부위까지 모두 도색을 한다 했습니다
가격도 제가 맡기려했던 샵보다 훨씬 큰 금액이었고 담당자가 자꾸 비싸다고 했기때문에 그냥 광택샵에
맡기기로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그뒤로 담당자는 연락이 계속 없었고 차량맡기기 하루전
14일인 어제 제가 전화를했지만 담당자는 전화를 받지않았습니다. 15일오늘아침 차량을 맡기겠다고 말한 날이고 아침9시30분쯤에 샵에가서 샵 사장님과 담당자에게 전화를 계속 걸었지만 담당자는 전화를 받지않았습니다
그래도 예약을 한 상태이고 오늘 맡기겠다고 말까지 한 상태니 일단 차량 세차 작업부터 시작했고
중간에 김포시청에 전화해서 제 전화를 안받으니 담당자에게 전화를 달라 요청했습니다
그뒤로 작업중 담당자에게 전화가왔고 다시 담당자는 가격이 비싸다 했습니다
그리고 저에게 윗상관에게 직접말하라 했습니다. 저는 담당자에게 제 의견을 계속 말했기때문에 그대로
전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전 5월8일에 15일날 맡기고 싶다고 했고 15일까지 연락이 없었는데 도대체 누가 피해자인지 모르겠습니다
4월 27일부터 지금까지 많이 기다렸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페인트가 튄 9판은 시공전 꼼꼼하게 샵에서 사진을 찍었고 작업중 휀다 안쪽 페인트 네바퀴
모두 더 묻어있는걸 발견했다고 전화받았습니다
9판 가격 235만원을 결제한 상태이고 아직 휀다 안쪽 페인트에 대한건 미결제이며
오늘 렌트한 차량역시 아직 미결제 상태입니다 11시반쯤 시청에 다시 연락하여 연락줄것을 요구했지만
현재 6시가 다 되어가는동안 아직 저에게 연락은 없습니다
차량수리가격에 관한건 업체 홈페이지에 가격에 나와있으며 BMW서비스센터보다 더 저렴하고 제가 시공받던
곳이라 믿을수있어 선택한 곳입니다
계속 제 시간은 할애해가며 알아보고 담당자에게 말하는동안 들은얘기는 비싸다 윗선에 보고하겠다
밖에 듣지 못하였고 피해를 입은 차주에 대한 태도가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시민 입장에서 보시고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 멀쩡하던 차량에 피해를 입었고 피해전 차량과 같은상태로만 하길 원했습니다
그걸 비싸다고 해주지 않는건 말이 안된다 생각합니다
이일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받았습니다. 빠른 해결을 할수있게 도와주시길 바랍니다
-------------------------------------------------------------------------------------------------
여기까지가 제가 민원을 넣었던 내용입니다
현재 김포시청에 민원넣었는데 김포시청에선 도로교통공단에서 하는 일이라 책임이 없다하고
도로교통공단은 대우건설에 하청을 준거라 대우건설담당자랑 대화하라 하고
대우건설은 또다른 하청업체에게 하청을 준 상태라 그쪽과 대화하란식입니다
현재 맨 하위 하청업체 담당자는 돈을 못주겠다 하고있고
대우건설측은 하청업체가 책임지기로 계약을 한것이니 거기서 받아라 아님 소송을 하던 하라란 식입니다
bmw 센터에서는 전화상담 견적 780만원 정도 나온다 했었습니다
제가 작년11월에 200만원을 들여 유리막 시공한건 업체 홈페이지에 제 차량 사진과함께 올라가있고
이번 사건이 일어나고 쓴 금액은 렌트45 차량수리비 235만원 총 280만원입니다
맨 하위 하청업체는 너무 막무가내라 말이 통하지않아서 대우건설쪽에 견적서랑 결제내역보냈는데
제 문자는 다 무시하고있습니다
다들 받을수있다고 말하지만 업체측에서 아예 물어줄 마음이 없는것같습니다 ...8년 운전하면서 첫 사고이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꼭좀 조언부탁드립니다 (_ _)
김포시에 민원넣었다가 너무 답답해서 국민신문고에 넣은 상태입니다
보험사는 접수하고 상담했는데자차시 렌트비는 안나오고 자차50에 국가를
상대로 해선 100%는 나올수없을거라고 최대한 합의를 하라 하네요 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