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방 일어난 사고입니다.
부산 남구 유엔로터리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제가 2차선 ,가해자 3차선입니다.
저는 깜빡이 넣고 우회전하였습니다. 가해자는 3차선 직진금지인데 직진을 하여서 사고가 났습니다.
운도 지지리도 없이 블박 산지도 1달조금지났는데 녹화가 안되었습니다. 계속 말썽부리더니 사고를 쳐주네요...ㅠㅠ
상대방은 블박이 없고 넘버는 흰색넘버였습니다. 회사차라고 하던것같습니다. 저는 블박녹화가 되지 않았구요.
회원님들 사진으로 봤을때 100 : 0 받을수 있을가요? 대인없이 그냥 하고싶은데 가능할가요?
금방 보증수리때문에 사업소에 갔습니다.
사고난 부위 수리를 물어봤는데 뒷 휀다, 뒷범퍼, 뒤데루등 3군데 교체라고 하네요. 뒷휀다는 절단해야한다고 하고..ㅠㅠ
회원님들 사진으로만 보시기에 과실이 어떻케 되는지 평가부탁드립니다.(__)
3차로 차량도 직진해서 우회전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도로보면 직진이라고 볼수도 없을거 같고
글쓴님은 사고지점 바로 우회전 하실거면 3차선 타셧서야 할거 같은데
복잡스럽네요
2차선 (11시방향 직진과 2시방향 우회전가능)
3차선 (2시방향 우회전,4시우회전)
이렇케 되어있습니다.
3차로 우회전 표시는 4시방향도로 이런거 아닌가요?
가해자가 3차선에 길을 잘못들어 직진을 하였다고 하더라구요.
글을 올린 분이 2차로에서 부산문화회관 방면 130도 방향으로 우회전하려던 것인지, 부경대 방면 90도 방향으로 우회전하려던 것인지와
상대 차량이 대연역 방면으로 직진하려 한 것인지, 부경대 방면으로 우회전하려 한 것인지에 따라 과실이 달라질 것입니다.
정확한 사고 장소를 알 수 없고 게다가 블박 영상도 없으므로 사고 경위를 전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고 후 현장 사진도 전혀 의미 없는 사진만 올려주신 듯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실비율을 살펴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니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대 차량은 직진을 할 수 없는 차로에서 직진한 것이지만, 직진이 금지된 차로는 아닙니다(노면표시나 안전표지로 직진이 금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글을 올린 분은 부경대 방면으로 우회전하려 했고 상대 차량은 대연역 방면으로 직진하려 한 것으로 보입니다만, 사고 경위가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확인되지 않는 이상 보험사가 얘기했다는 90%:10% 과실비율 얘기도 신뢰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의도적으로 상황을 왜곡하여 설명함으로써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받아가려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사고 경위(사고 장소 등)에 대한 확인이 먼저 필요할 것입니다.
1차선 (11시방향 직진)
2차선 (11시방향 직진과 2시방향 우회전가능)
3차선 (2시방향 우회전,4시우회전)
노면에 이렇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3차선에서도 직진이 가능하다면 신호바뀔때마다 2차선과3차선에 있던 차들이 사고날 위험이 엄첨나게 많이 일어나죠. 보통 차량교통흐름으로 보면 2차선3차선이 우회전을 많이 합니다.
사건을 말하자면. 저는 -(2차선) 가해자 -(3차선) 신호바뀌고 2차선 제 앞차량이 우회전하였고 그뒤 저도 깜박이 키고 우회전을 하였습니다. 교차로 진입하면서 그때 뒤에서 대연역 직진할려고 3차로 트럭이 받은겁니다.
상식적으로 2 3 차선 모두 직우 차선일리도 없죠.
직진금지 표시가 있느냐 없느냐에따라 중과실사고가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하죠... 이건 사고 크기에 따라 심각한 문제가 될수도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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