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99Gold88 09/07 18:33 답글 신고
    정말 무릎탁 칠만한 제안입니다 신체에 무리를 줄만한 외부환경중 통제가능한것은 님 제안처럼 개선해야 합니다
    답글 4
  • 레벨 대령 1 미스치 09/07 20:49 답글 신고
    딱히 버스 운전을 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야간에 고속도로 운행하면서 창문닫고 내기 순환 오래 해두면 '이러다 훅가겠구나'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지요
    답글 2
  • 레벨 중사 3 겟앰프드5썹지킴이 09/07 21:09 답글 신고
    오...근거도 확실하고 진짜 그럴듯하네요
    실제로 옛날에 만원버스 탔던 기억을 더듬어보면
    방금일어나 씻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후덥지근하고...왠지모르게 몽롱하고
    금방 졸리게됬던 그런기억이 있는데
    답글 0
  • 레벨 하사 1 프로눈팅러 09/08 17:41 신고
    @하네네 zz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의지의한국인 09/08 18:08 신고
    @하네네 ㅋㅋㅋㅋ
  • 레벨 중사 2 앵그리베어 09/08 18:07 답글 신고
    제발 글 좀 읽으라고~! 닉네임만봐도 알겠다ㅉㅉ
  • 레벨 훈련병 dhksemrdl 09/08 18:11 답글 신고
    뇌를 거치고 말을 해보세요!!
  • 레벨 소위 2 투덜대는두더지 09/08 15:26 답글 신고
    ^^
  • 레벨 중사 3 덕소가는길 09/08 15:30 답글 신고
    이산화탄소 센서기가 시급하네요 개인 차량도 창문 닫고 오래 운전하면 졸음도 아닌데 깜박할때가 있습디다
  • 레벨 소령 2 갑을에서갑이되자 09/08 15:55 답글 신고
    담배피면됨
  • 레벨 훈련병 달님짱짱맨 09/08 16:02 답글 신고
    일산화탄소로 대체
  • 레벨 중사 3 양심고백ㅠ 09/08 15:58 답글 신고
    당신은... 칭찬받아야 할 사람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참 잘했어요..
  • 레벨 대위 3 붕붕카mj 09/08 15:59 답글 신고
    보배드림의 격을 높이는 글이다. ㅊㅊ
  • 레벨 하사 3 카리큐라 09/08 16:00 답글 신고
    100km 달리는 고속버스 창문 열려 있으면 그야말로 바람가르는 소리가 어마무시하게 실내에 퍼질텐데,

    승객들이 가만히 있겠어요?

    승용차도 고속도로서 창문 못 열겠던데, 환기는 창문이 아니고 외기순환 버튼으로 해결해야 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images0204 09/08 16:21 답글 신고
    그중 스마트폰 보다가 사고발생 50% 먹는 듯
  • 레벨 원사 3 반풍수 09/08 16:31 답글 신고
    매주 산악회 산행때 관광버스 타는데 예전 버스보단 요새버스는 외관만 좋을뿐 환기시스템은 훨씬 안좋아요..물론 공조시스템이 얼마나 정확하게 가동되는지 몰라도 실내공기질은 상당히 안좋아요..
    실내공기질에 따라 엄청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인체죠..
    충분히 연구해볼만한 지적이네요..
  • 레벨 원사 3 전직제주시민의발 09/08 17:47 답글 신고
    네 실제로 최근에 나오는 몇몇 버스의 경우 전동식 강제환풍기가 삭제되고 슈트락 (버스 지붕위에 달려있는 불룩한 공조장치)에 환풍설비로만 환기가 되는 시스템 인데 이게 미세먼지와 도로의 분진 등으로 막히게 되면 제 성능이 나오지 않습니다. 문제는 공조설비의 필터 청소나 교환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거죠.
  • 레벨 원사 3 speed3 09/08 16:35 답글 신고
    항상 느끼지만 요즘 같이 첨단장비가 탑재되는 시대에 환기시절하나 제대로 못만드는 점, 여전히 에어컨 냄새도 해결 못하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 레벨 중사 3 아우영어머리아퐈 09/08 16:48 답글 신고
    좋은 지적이자 제안입니다.
    보배드림 커뮤니티 힘을 통해 공론화 시키는게 좋을 듯 합니다.
    또 한가지,
    신형 버스들, 차량들이 NVH(소음) 품질이 개선됨에 따라 차내에서
    발생하는 공명음에 노출되어 심각한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소음공해 노출이 운전자의 피로도에 미치는 영향도 같이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봅니다.

    운전기사의 안전운전을 돕는 환기와 백색소음에 대한 연구가 좋겠군요
  • 레벨 원수 삽입 09/08 16:48 답글 신고
    엄청난 글이네요 !!!
  • 레벨 소위 1 케구오너 09/08 16:49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상병 미소앙스 09/08 17:01 답글 신고
    환기를 창문으로만 하나요? 고속도로에서는 외풍으로 바꾸고 송풍 틀어서하는게 맞다고 보는데
  • 레벨 원사 3 전직제주시민의발 09/08 17:41 답글 신고
    창문은 버스내부를 환기 시키기에는 매우 보조적인 수단이나 버스기사에게는 매우 확실한 외부공기 유입 수단이죠.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대부분 환풍기로 실내공기 순환을 합니다. 예전 버스에는 전동팬으로 강제순환 시키는 장치가 거의 달려있습니다만 최근 출고되는 몇몇 버스는 전동식 환기팬이 삭제되고 슈트락 (천정위에 불룩하게 튀어나온 장치)에 환기장치가 있는데 이게 환기 성능이 시원찮다는게 문제인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으면 1~2일 주기로 필터 세척이나 교환을 해야 제 성능이 나오는데 이렇게 까지 관리를 하지 않는다는 것 이지요.
  • 레벨 상사 2 슈퍼파더 09/08 17:41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상사 1 용용이주차장 09/08 17:58 답글 신고
    운전하는 사람으로써 공감 가네요
  • 레벨 일병 CoolDaddy 09/08 17:59 답글 신고
    와...정말 분석 대단하십니다!
  • 레벨 중위 3 로켓트박대리 09/08 18:01 답글 신고
    저도 장거리버스만 타면 졸립던데 충분히 근거있는 이유겠군요.. 개선해야 됩니다
    또 누가 죽을지 모릅니다
  • 레벨 원사 2 충청발발이 09/08 18:26 답글 신고
    운전할때 차문을열어놓고 운전하는게 좋아요
  • 레벨 병장 그냥저냥살자 09/08 18:27 답글 신고
    버스앞으로 절대 안끼어들고 뒤에 버스나대형차오면 피하는거라 배웠습니다.
  • 레벨 중위 1 그니크니 09/08 18:38 답글 신고
    매연들어온다고 내부순환했었는데 끔찍하네요
  • 레벨 소위 2 남자의타이어 09/08 18:41 답글 신고
    최소 영업용 버스에라도 의무적으로 이러한 제도를 마련하거나 의무적으로 O2발생 기 설치를 해야합니다. 거 얼마나 한다고.. 기사님 있는부분에라도
  • 레벨 중사 3 현수하고싶은거해 09/08 18:43 답글 신고
    이런거는 진즉에 국토교통부 이런데서
    알아보고 조사해보고햇어야되는데
    잘난 공무원 나으리들 시간때우고
    월급받아가기바빠서 ㅉㅉ
  • 레벨 대위 3 RUF 09/08 18:44 답글 신고
    전 그래서 장거리 운전하게 되면 썬룹은 무조건 틸팅 이네요
  • 레벨 중사 1 Emplify 09/08 18:54 답글 신고
    외제 버스들은 이런문제 어떻게 해결하나요? 궁금하네요 비슷하려나..
  • 레벨 원사 3 전직제주시민의발 09/08 19:42 답글 신고
    일정시간마다 주기적으로 강제환풍이 되는걸로 압니다. 외제 승용차의 경우에도 보면 내기순환모드를 운전자가 강제적으로 설정할 수 없게끔 되어있구요.
  • 레벨 중사 1 아벤타붕어 09/08 22:32 답글 신고
    진짜 버스만 타면 졸리구 답답하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종국이가요새바빠요 09/09 12:12 답글 신고
    이야
  • 레벨 하사 2 무르시엘라고LPG 09/10 23:46 답글 신고
    대체로 맞는 말씀입니다. 동감합니다. 정책에 반영되었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저는 몇몇 기사들 졸음운전은 핑게라고 생각되네요. 안전거리 미확보, 딴 짓하다가 앞차 들이받았을때
    왜 그랬냐 물어보면 과로로 잠을 못자서 졸음운전을 했습니다. 라고 대답했을 것 같네요.

    핑게거리 좋잖아요?

    다들 회사에서 서류오타, 업무실수나면 뭐라 그러세요? 제가 요즘 집에 일이 좀 있어서 정신이 없어서 그랬습니다. 사실과 다른 자신의 처지에 대한 핑게를 대고 그러잖아요.


    제도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지만 미친듯이 똥꼬뒤에 붙는 운전습관, 안전거리 미확보 이런 운전습관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대형차량 운전자들, 일반차량 운전자들 의식개선도 반드시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5중추돌이상 사고는 대부분 고속도로 1차로에요.
    주말 고속도로 주행해보면 1차로 시속 80~100키로 차간거리 5미터, 앞에 보이는 직선주행로 차량수 30대
    2차로이하 하위차로, 차간거리 80m, 앞에 보이는 차량수 1차로의 1/3
    이게 말이 됩니까? 주말에 고속도로 상행선 주행하는 차들 70%는 주말에 나와 나의 가족과 남의 안전을 담보로 걸 응급상황이 있는건가요?
    해결책은 차간거리 미확보 운전을 위협운전으로 간주하여 법을 개정해서 암행차나 순찰차로 단속하거나 블박신문고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운전문화가 이미 너무 엉망이 됐어요. 자정이 안됩니다. 처벌만이 답입니다.
  • 레벨 대위 1 달구지카 09/12 02:54 답글 신고
    고속버스타면 공기가 탁해서 비염알레르기가 발동...그래서 버스를 못탑니다.
  • 레벨 병장 OHLL 09/12 11:32 답글 신고
    그러게요, 졸릴때 환기만 시켜줘도 좋은데 마땅한 수단이 없네요, 환기장치는 자동제동장치 같은것보다 값도 쌀테고 바로 적용도 가능할 테고요
  • 레벨 소장 아주마니드림 09/14 14:06 답글 신고
    매우 타당한 말이라고 봅니다..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고속도로 포트홀 신고
다음글
깜박이좀 넣고 들어와라 샹놈새키야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