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큰 사고가 있었는데요..
신랑의 지인분이 사고가 났는데
이럴 경우 과실이 어떻게 될지..
저희쪽(1톤차량)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여쭙고자 글을 올립니다.
우선 영상 화면은 상대 차주의 블랙박스 영상으로 (원본이 아닌 컴퓨터로 보는걸 폰으로 찍어 받은 영상)
1톤 전복차주의 블랙박스는 없습니다.
원본영상을 안보내주고 굳이 컴퓨터로 재생시킨걸 찍어 보내주세요..
이거 원본 요구 할 수 있나요?
상황은
박힌 차(1톤 파랑차)는 2차로를 달리고 있었으며, 시속은 70제한도로였고, 속도는 위반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직진신호가 주황색에서
이미 달리던 속도가 있었으므로 쭉 밟으셨다고 합니다. (절대 빨강에서 무리하게 진입한건 아니라고 말은 하시는데..)
제일 좋은건 안전하게 줄였었어야 했지만
이 1톤 차량에 이미 실려 있던 짐의 무게가 1.5톤 가량이었고
본인이 상황판단을 했을 때 달리던 속도와 짐의 무게가 있으니 여기서 정지하면 안되겠다 싶어 직진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반대편의 유턴차량 (블랙박스 차주)은 유턴신호를 받고
유턴을 했으며
사고는 여기서 났다고 합니다.
유턴신호시 유턴하는게 맞는데...
차가 달리고 있는데 멈출거란 생각을 하고 유턴한걸까요?
달리는 속도가 보이는데...
무엇이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ㅠㅠ
박힌차(1톤 파랑차) 차주의 말로는
본인이 직진할 때 좌측에서 유턴하는 차량이 보여
피하려고 우측으로 꺾었다가 짐의 무게때문에 넘어가려고하니 그걸 막고자 다시 좌측으로 핸들을 엄청 돌렸지만
이미 중량이 어마했기때문에 차는 우측으로 굴렀고 결국 한바퀴가 돌아
차는 폐차....
정말 천만 다행인게 박힌차(1톤 파랑차) 차주는... 외관상 아무렇지 않지만...ㅜㅜ
박은차(블랙박스 차주)는 다행히 범퍼만 훼손되었고
결국 1톤차의 속도와 짐의 무게때문에 1톤차량이 받은 충격이 어마 했던것입니다...
박은차(블랙박스 차주) 차주는 앰블란스 와서 타고 갔고...
정작 짐과 한바퀴 돈 1톤차주는.... 상황해결을 위해 병원을 아직 못갔고요..
박은차주 아버지가 오셔서....
노발대발 하며
본인아들이 여태까지 착하게 살았고...
15억짜리 차를 타고 하루에 50만원 버는 사람인데...
지금 귀한 내 아들 어쩔거냐며.... 정작 박은차는 소나타...
(아무리 그래도 사람이 먼저 인것 같은데... 1톤 차주 겉모습 괜찮다고... 넘 하신듯 ㅠㅠ)
암튼 소송할거라며....-_-
같이 보고 있던 보험사 직원분이 오죽했으면
그 분께
돈이 얼마나 나오든 보험으로 다 해결해줄테니 맘대로 하라고 말씀하셨다는....
암튼, 박힌차 (1톤파랑차) 블랙박스는 없고요.
여기서 4차로인데 CCTV는 있다합니다.
박힌차(1톤파랑차) 블랙박스는 따로 없지만 티맵 블박으로 찍고 있었다는데
이게 사고가 1시 30분에 났다면
영상이 1시 27분까지만 찍혔다고 하네요 ㅠㅠ....
이럴경우... 박힌차는 아무것도 입증 못하고
무조건 100프로 중대과실 잘못인건가요?
출동한 렉카기사님은 무조건 트럭 100프로라고...
아무것도 모르지만, 이렇게 올려서 조언을 얻고
1톤차주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알려드리고 싶어서요..
물론 안전운전이 제일이지만.. 다행히 아무도 다치치 않아서 정말 천만 다행이에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저희쪽에서 할 수 있는 상황이 있을까요?
영상이 신호등색도 안보이고 정말 구리긴한데..ㅠㅠ
상황설명만으론 조언을 얻기 힘들까요?
신호위반한차량은 황색인데 통과했거나 신호위반을 아예 해버렸다고치고
유턴하면서 신호밖에 안보이나? 시야가?
아니면 아쭈 이게 신호위반을해? 죽어봐라 이건가?
신호위반이라해도 차가 오는데도 왜 그게 눈에 안보일까?
보기 싫은건지... 보고 싶지 않은건지....
이 구린 화질로도 뻔히 오는 차가 잘 보입니다....
어째든 신호위반이 중과실입니다... 과실 8정도.... 유턴 차량 과실 2 정도는 왜 못피했냐고 하는 겁니다...
주황불일때는 무조건 멈췄어야했네요 ㅜ
희미허게나마 좌회전 신호가 떨어지고 블박차가 움직이는거 같습니다.. 하면 반대차선은 주황이 아닌 빨간색..트럭 특성상 제동이 힘들다쳐도 그건 트럭 사정
특럭 과실은 더 크게 보였습니다만 제눈이 삐꾸일 수 있습니다..ㅋ
사실 신호등 색은 안보이는데 깜빡이며 바뀌는게 보여서 블박이 신호위반은 아닌것같아서요
눈 정상이십니다^^
댓글감사드려요ㅜㅜ
이글이 만약 반대로 유턴하던 블박 차주가 올렸으면 또 정 반대의 상황 나왔겠지만. 여기사람들 전부 그거 하는 꾼 들이라 ㅎㅎ..
당장 바로 위에 아래 덧글들 보세요 ㅎㅎ
"신호위반 했으니 죽어봐라 하는건가?"
"블박차량이 신호위반했다"
누가봐도 님말한거 같이 걍 닥치고 트럭 신호위반... 심지어 "그사람들" 주장과 정 반대로 반대편에 차가 달려오는것도 안보고 걍 디져라 하고 유턴 한게 아니라, 블박차가 당연히 설줄 알고 달리던 트럭을 보고 오히려 자기가 멈췄지만 트럭이 들이 받고 지가 핸들 틀어서 전복된 사고... 속도도 상당한거 같은데 정확하게 70 맞춰서 달린다고 속도계 보고 달리다가 들이박은거 아닌가 라는게 맞는 추측이 아닐까 싶음
무슨 말씀인자 모르것소이다..
더정확히 보려면 상대보험사에 원본 요구해도되겠지요?
원본을 안보여준다는건 구린곳이 있다는 뜻임.
죽으려하지않고서는 저렇게 유턴했다는자체가ㅜ
신호위반한차량은 황색인데 통과했거나 신호위반을 아예 해버렸다고치고
유턴하면서 신호밖에 안보이나? 시야가?
아니면 아쭈 이게 신호위반을해? 죽어봐라 이건가?
신호위반이라해도 차가 오는데도 왜 그게 눈에 안보일까?
블박차주가
어쭈 이게 신호위반을해 너한번당해봐라
하고 신호 제대로 지킨거일테죠...
둘다안다쳤기에 천만다행이지
정작 블박차주도 큰일날뻔한상황이었는데 안타깝습니다 ㅜㅜ
다치신 분들의 쾌유를 빕니다.
상대방에 정당히 요구할수있나요?
원본영상 신호등색보이는거 달라고... ㅜ
감사합니다..ㅜ
보기 싫은건지... 보고 싶지 않은건지....
이 구린 화질로도 뻔히 오는 차가 잘 보입니다....
어째든 신호위반이 중과실입니다... 과실 8정도.... 유턴 차량 과실 2 정도는 왜 못피했냐고 하는 겁니다...
여기예전에 글 올렸었는데 고수님들
댓글들덕분에 전반주시태만 등 여러가지 알게되어서 도움이 많이됐거든요 ㅋㅋ
댓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래서블박이 중요한것이군요..
원본안내놓고 형상 소송 한대서..소송한다니까 소송하면 저영상 증거물로 들어가지않을까 하는생각입니다ㅜ
트럭에 블박이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어쨌든 이 영상에서도
좌회전 신호등 바뀌는거하며
시간 유추하면 반대편 신호등 시간도 나올거라생각하는데 이쪽에
문외한 제가 봐도 직진신호의 상황이 안타깝긴합니다 ㅜㅜ
서기도 위험하고 달리자니 그것도위험하고 ㅜㅜ
넘 맘이아파요 신랑한테도 한번더당부했네요 본인도 안전운전하시라고 ㅜ
아 ㅜㅜ지금 신랑은자고있고 제가 듣기론 4거리도듣고 교차로도 들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블박차가 중앙선을 물고 도는 느낌인데요.
좌회전차로에서 유턴하는건지...
유턴차량인데 너무 앞으로 나와서 도는건지...
요즘 블박 얼마 안합니다 1채널이라도 다시지..
블박 안달린 차량들 블박 달라고 하면 머하러 다냐고 필요 없다고들 하시죠
돈 10-20만원 아끼려다 돈 몇배로 들어가는건 모르죠....
안타까운 사고네요
참 대책 없네요.
이경우는 맞는지 아닌지는 블박영상 원본이 필요함.. 이건 예측출발가능성이 높음.
확실한건 절대로 정차못하는대 그대로 돌려서 사고난걸로보임 충분히 보내고 유턴할수있는상황임
단. 저곳의 유턴구간을 확인하시어 블박차량이 "황색중앙선"을 물었는지 확인되면 쌍방까지 나올순 있습니다.
그냥 갖다박는 느낌 ㄷㄷ
그리고, 쏘나타타고 사고났으면 그냥 쏘나타 사고지, 무슨 15억 차량에 일당 50이래? 일당 50으로 15억 차량 굴리기 벅찰텐데...ㅋㅋㅋ
사고는 어찌되었든...1톤트럭이 무조건 가해자이고...11대 중과실 사고입니다
정상 신호였다 하더라도 다려오는 차가 있다면 멈추는데 정상인데 ..ㅉㅉ
하기사 죽을려면 뭘 못하겠어요..
블랙박스차 신호 위반도 따져보세요.
만약 블랙박스 차량이 황색실선에서 유턴을 하였다면 과실이 더욱 높아져서 트럭의 과실이 줄어들수도 있겠네요.
좀 생각해야 할것이 있어요.
분명 속도위반은 하지 않으셨다고 했죠?
그리고 1톤차에 1.5톤이 실려 있습니다.
1톤차에 1.5톤을 싣고 다닌다면 규정속도 보다는 낮은 속도로 운행해야 합니다.
물론 중량초과는 차량의 속도나 제동력을 신뢰할수 없게 만드므로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만
정말 어쩔수 없이 그랬다고 해도
그만큼 속도를 줄여서 운행 했어야 합니다.
속도를 줄이는 정도는 운전자가 알아서 결정해야 하구요.
물론 개인이 그런것을 판단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으나
최대한 융통성 있게 보아준다고 해도
운전자가 속도를 줄여서 운행했어야 하죠.
교차로에서 충분히 멈출수 있을만큼 말입니다.
(뭐 꽤 많은 화물차가 이걸 무시하고 다니기는 합니다만.....)
주황불에 정지할수 없을 상황이라 함은
적재중량을 초과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제동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속도를 충분히 낮추지 않고 운행 하신 겁니다.
만약 횡단보도 앞이고 보행자가 보행신호에 뛰어 나왔다면
그거 그냥 '짐때문에 못설것 같아' 라고 하면서 밟아 죽여야 하나요?
아니면 그런 것을 예상하고 미리미리 속도를 줄여서 다녀야 하나요?
그런 부분에 있어 화물차의 속도위반의 문제는 위반이 아니라고 해도
큰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융통성을 발휘한다면
오히려 속도위반이 맞는 거죠.
상대 운전자가 그런 부분을 다 숙지하고 이해하고
화물차의 특성상 제동이 안될것을 예상했어야 할 의무는 없습니다.
자기 차가 서듯이 설 줄 알았겠지요.
자기차가 나가면 알아서 멈출거라 생각했겠지요.
짐 싣고 달려서 멈추지 못할거라는 생각은
화물차 운전자들이나 알지 일반 운전자가 어떻게 미리 알수 있을까요?
이 사고는 속도위반을 하여 달리던 차가
유턴하려는 차를 박은 것과 같은 사고입니다.
원하는 정도로 멈출수 있는 정도의 속도로 달렸다면
멈추었을테니까요.
상대 운전자 아버지의 행동이 좀 그렇기는 하지만
그게 사고의 과실을 결정할 문제는 아니니까요.
화물차 운전자의 경우 단 10%의 괏리만 잡을수 있어도
상대의 수리견적이나 대인비용에 대해서 압박을 가할수 있다보니
10%라도 잡고 싶을 텐데요.
사실 우기면 그 이상도 가능은 합니다.
단지 당장 나한테 유리하게 만들겠다고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떼를 써야하는 문제는 있죠.
신호위반입니다.
반대편차선에서 신호위반하면서 달려오는차량보면 당연히 움직이지 말아아죠
그사람이 과실이 100%든 어쩌든간에 주변 교통상황을 봐야하지 않나요? 무조건 자기 신호바꼈다고 출발하는게아니라 어차피 사고나서 차만 망가지면 고치던가 보험처리하던가하면되지만 몸다치면 상대과실100%나와도 손해아닌가요??
1톤트럭이라 망정이지 대형트럭이나 덤프면 어쩌실려구 ㅋㅋ
트럭 중량짐싣으면 브레이크 밀리는걸 생각하셔야합니다.
노란불에 진입하고 빨간불로 바뀌고 나서 교차로 안에서 사고나면 신호위반 아닌가요?
좌회전 차량이 좌회전 신호를 받고 자회전 한거라면
노란불 들어온지 꽤 시간이 지난건데.. 좀 무리해서 직진한듯..
포터가 빨간불에 진입한 신호위반이라 치자.
그냥 포터 개객끼하면 될것을.
나 죽고싶어요 포터님. 절데려가요 저승사자님. 내눈엔 유턴신호만 보여요.
소나타차주란 양반이 일어나지 말아야할 교통사고를 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터는 주황색진입 신호위반이라 치면 소나타는 적색에 유턴한것이니 둘다 신호위반인것을 소나타가 신호위반이 아니다라면 블박있는 소나타가 입증하면 될텐데 굳이 저따위 구린 영상을?
블박차주 보험이력 확인 할 필요가 있네요..
근데 뻔히 보이는데 그냥 박아버리네....
일부러 듸지라고 박아버린겨뭐여?
그리고 유턴안돼는데아녀?
받을 테면 받아라 나는 잘못없다 식이네요.
맞은편 1톤 화물차량 신호 황색이다 정지하기보단 좀 밟아서 빠져나가면 양보해 주겠지...하고 냅다 속도 안줄이고 더
밟다가 ... 사고....쿠쿠쿵~~~
과실요? 서로서로 상대방 사람 안죽은거만 해도 다행이죠.
굳이 따지자면 교차로 신호 바뀔때 언제든지 정지할 수 있는 여유(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은자,,,,,,
과실은 따질 수 있지만 블박이나 상대편이나 운전습관들은 참 사고 유발자들이네요.
근데, 뻔히 보이는데 그걸 냅다 꼬라박은건 좀 이해가 안되네요
저런 경우는 양보운전의무위반에 해당되서 과실 들어갑니다.
유턴차 : 비보호 유턴인지, 적색신호에 유턴인지 확인 필요.
원본 블박이 있어야 제대로 된 댓글 나옴...
이런때를 대비해서 블박을 설치하는건데 그거 20~30만원 샤오미는 10만원대면 다는데
그게 아까우신건지 아니면 난 사고날일없다고 자신하시는건지...
아뭇튼 주황색에서 들어왔으면 빨리 교차로를 빠져나가는것이 맞긴하지만
분명 과속했을 가능성이 있어보이네요
명확한건 상대차주의 원본파일이 있어야하며
두번째로 1톤차량의 블박이 없으면 주변에서라도 구해서 봐야 정확할듯합니다
즉, 100퍼 과실 물기는 힘듬
화물차는 신호위반, 적재위반 해당
잘못은 유턴차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