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파장 17.09.16 18:06 답글 신고
    그럼 무슨차를 사나요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28 답글 신고
    제 명의로 신차를 구입하기 전에 가족명의 차량으로 sm5를 탔던 터라
    같은 회사에서 구입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개고기수육 17.09.20 02:34 답글 신고
    나는 쌍용차 잘타는구만.. 안그래두 오늘 4만 넘었네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32 답글 신고
    일반 직장인으로서 주변 회사 직원분들도 차량 전문은 아니시다보니
    보배드림에서 조언이 도움이 될거라며 알려주셔서 어제 처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제가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조언해주셔서 참고하고 방법을 강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속은 게 맞네요..
    말씀 감사합니다..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35 답글 신고
    조언 감사해요.
    여러 업체에 문의해도 출고된지 얼마 안된 신차가 아니라는 얘기를 주시더라구요..
    저도 차량을 운행해야하다보니 교환을 요구하였는데,
    영업사원분은 휀다 재도색 얘기 이후부터 통화 연결이 안되고,
    대리점을 찾아가도 출근을 하지 않아 만날 수가 없는 상황이라... 답답하네요..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7.09.16 17:25 답글 신고
    환불 및 교환은 구매처인 대리점에서 해드립니다.

    절대 서비스 가서 접수하지 마세요.
    접수 하는 순간!
    '수리해서 타겠다'는 의사 표시로 인정하는 겁니다.

    환불 및 교환 사유가 안되는 사유라면
    그건 대리점에서 설명해 주어야 하며
    만약 확인에 있어 정비업체가 필요하다면
    영업사원이 차를 가져가서 확인을 받건 말건 알아서 하라고 하는 겁니다.

    동일 고장 3번시 교환은 '서비스 센터'에서 가능한건데요.
    제가 정비하는 입장에서
    한가지 증상의 원인에 대해서 그 답이 100가지가 넘는 경우가 아주 많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시동이 꺼져서 입고 될 경우
    지난번에는 배터리 이번에는 발전기 다음에는 스타터 등을 갈아댈 경우
    서류상으로는 3번의 각기 다른 고장이 되고

    소비자가 생각하는 '3번의 동일 고장'이 아닌게 된다는 것을
    강조 하고 싶군요.

    정비공이 아주 멍청하다면 동일 고장으로 3번다 기록하겠지만
    나중에 문제가 될 경우
    '정비공 개인의실수'라든가 오진등을 빌미로
    그 역시 인정 받지 못합니다.
    그조차도 안되면 '중대한 결함이 아니라서' 안된다고 할테구요.

    그래서 영업사원들이 차가 이상하면
    자기네 서비스로 가라고 하는 겁니다.
    입고해서 접수하는 순간
    대리점에서의 교환 환불의 의무는 사라지니까요.^^

    참 재미있는 세상이죠^^

    그냥 '난 모르겠고 바꿔줘'라고 대리점만 조지면 되는 겁니다.
    소송을 가더라도 차라리 이게 유리합니다.

    뭐 서비스가서 오일만 갈던차가 보증기간내에
    4조각으로 분리되는 하자가 나타난다면 모를까
    그러지 않고 같은 증상으로 수십번 서비스 가봐야
    매번 서류에는 다른 내용이 적힐 겁니다^^

    그런것도 모르면 정비 못하는게 여기 대한민국이니까......

    제가 카센터 하는데요.
    오죽하면 차량 인수 장소로 저희 카센터를 지정하라고
    손님들에게 알려 줍니다.
    혹시 왜냐고 물어 보거든
    '외사촌 형님(오빠)'라고 하라구요.
    아주아주 친하게 지낸다고 하라구요.

    그럴 경우 문제없는 차가 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믿거든요.

    먼저 왔던 모 차량은
    '원래 임시 번호판을 달지 않고 출고하는게 맞는 겁니다.
    요즘은 임시 번호판 발급은 안해줘요'라고 아주 당당하게 뻥을 치길래
    어이가 없어서 웃다가 말았는데요.
    그런건 꼭 확인이 어려운 토요일 오후에 가져오더라구요.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45 답글 신고
    아.......조언 너무나 감사합니다..ㅜ
    임시번호판 얘기 자체도 영업사원분에게 저는 애초에 들은 바가 없었던 상황입니다..
    인수 받는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필요한 건
    영업사원 분이 사기 칠 수 없는 상황이어야만 한다는 점..새기고 갑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7 12:42 신고
    @동자신공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ㅜ
  • 레벨 원수 오렌지색이호박색 17.09.18 11:17 신고
    @동자신공 그런가요?

    제가 아는 분들은 다 대리점서 교환 받았는데요?
    한대는 오래되어 부식이 진행된 차를 새차라고 받아와서 교환
    한대는 하체에 충돌 후 변형이 있는데 새차라고 받아와서 교환
    나머지는 엔진까지 바꾼차를 새차라고 받아와서 교환....

    이거 다 대리점서 장난친거 아닌가요?
    본사가 그런짓을 해요?
  • 레벨 병장 병신탐지기 17.09.16 17:26 답글 신고
    부디 잘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 레벨 대위 3 하이앤드정자 17.09.16 18:23 답글 신고
    빠꾸 8번 ㅋ 타고 다니다가 실기스 났다간 새차로 교환해달라고 하겠네요ㄷㄷㄷ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48 답글 신고
    회사가 공장에서 새로 내놓는 새차가 이러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믿지 말았어야했다는 후회가 너무나 큽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9:49 신고
    @바르게살아보자 아..ㅠ 방법이 없을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50 답글 신고
    그런건가요..ㅠ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버티컬 17.09.16 18:11 답글 신고
    글쓴이 심정은 충분히 공감하지만 구입과정에서 너무 본인의 권리를 저버린것 같아요.
    결자해지 라는 말이 있지요...충분히 잘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8:51 답글 신고
    기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버티컬님..
  • 레벨 중위 3 한량인사람 17.09.16 19:35 답글 신고
    차를 받을때는 직접 차를 보는것만 해도 됩니다
    차를 인수하자고 약속한 장소에 가져오지 않는다면 의심을 해야하며
    재고차,사고차 일 경우는 임시번호를 정상적(정상7일도)으로 달수 없습니다
    약속장소가 아니라 등록소에 가져 갔다면 번호판을 즉시 달아야 하는 처지인 차량입니다
    등록이 되었다고 알고 있는데 소송밖에는 방법이 없는듯 합니다
    변호사를 선임해서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19:50 답글 신고
    조언 감사드립니다.ㅠ 소송 얘기가 많아서 진지하게 생각해서 이행해야할 상황인 것 같네요..
  • 레벨 준장 현인리치스맨 17.09.16 20:50 답글 신고
    오 이 댓글러가 가장 영양가 있구먼 어헣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6 20:01 답글 신고
    많은 보배님들께서 같은 의견주시고 계시네요..
    말씀 감사합니다ㅜ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7 12:43 답글 신고
    판매품의서사본이요.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일병 시원하게살자 17.09.16 21:36 답글 신고
    아 진심 글읽다보니 저도 작년에 새차 뽑고 난리쳤던게 생각나네요

    하.. 정말 답답하시겠습니다. 자동차 콜센터에 전화 해봤자 별로 도움 안되요.

    저도 똑같이 검수 다음날 바로 번호판 달고 출고 했는데 출고하고 나서 부터 한달간 여러 결함들이 보였어요 ㅠㅠ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넣으세요. 그러면 진짜 본사 실무자랑 연결이 될겁니다.

    저도 처음에 하자가 있음에도 영업사원이 인지하고 차량 교환을 요구했는데 번호판 달아서 안된다하여

    그럼 문제되는곳 교환이라도 해달라하니 서비스센터에서 모르쇠로 협조도 하지않고

    영업사원은 힘도없고 답답해 죽을뻔한거

    국민 신문고에 소비자보호원에 민원 넣으니까 갑자기 일이 수월하게 풀렸습니다.

    교환 안된다는 부품들은 교환이 다되었고 소정의 보상도 받았구요

    진짜 이것때문에 작년 8~9월 생각하면 치가 떨립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7 12:44 답글 신고
    공감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 상황이 별반 다르지 않아서요..ㅜ
  • 레벨 하사 1 우가우가 17.09.17 00:50 답글 신고
    글 잘 보았습니다.여기 모든분들이 읽으시면서 저처럼 마음이 부글부글 끓어오르고 뒷목 잡으신분들 많았으리라 생각드네요.상황은 다 아시다시피 재고차든 전시차든 탁송중 사고차든 어쨰든 새차긴 하지만 등록은 안되어있던 하자 차량이 백번보아도 천번을 보아도 만번을 보아도 다 알만한 사실이네요..사기 피해를 당하신분 많이많이 속상 하시겠지만 그놈들 보통 아니란거 알고 계실듯 하구요..직접적인 대화나 만남 이제 그만 하시고 법적 조치및 대리점 매장앞 시위등 하셔야 할듯 하네요..상심한 마음 본인이 가장 힘드실거라 생각 들구요..반드시 교환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웬만한 사람들은 보배 하는데..
    영맨 이 쌔꺄 너 이글 다 보고있지?
    너 한테 사기당한 당사자는 정말 정말 힘들거등..개새야 너 부모님 얼굴에 똥칠 그만하고..이분한테 사과하고
    반드시 하자없는 계약서 작성한 새차로 반드시 교환해 드려라..개노므 시키야..너 죄지은거 니 자식..니 손주 대대로
    업으로 벌 받게 할려면 계속 도망치고 사기쳐라..
    또 영업소장인지 대리점 점장인지...나이만 똥꼬로 처 드신 꼰대c...어데 여자라고 함부로 깔보고 무시하냐..니 딸이면
    니 여동생이면 그따위로 할거야..차 팔이면 차 제대로 팔아라..니 양심 팔지 말고.!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7 12:46 답글 신고
    안그래도 영업사원분이 연락두절이라 답답한 상황인데요..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xpress4 17.09.17 23:02 답글 신고
    응원합니다 제가 다 화나서 뭐라도 돕고싶지만 저도 차알못이라...... 꼭 후기 남겨주세요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8 18:56 답글 신고
    네, 오늘다녀온 후기 올리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8 18:59 답글 신고
    말씀 깊이 새기겠습니다.
    누구도 당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후기 올리겠습니다..
  • 레벨 상병 clclclaus 17.09.19 06:07 답글 신고
    피해 당해 도움 요청 하는 사람한테 말하는 꼬라지 하곤..
  • 레벨 준장 형은그냥병신이야 17.09.19 22:31 답글 신고
    왠지 차 박아묵고 판금한거같다..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19 22:33 답글 신고
    하...그 부분에 대한 확인을 미뤄가는 상황이라 답답하네요..ㅜ
  • 레벨 병장 예린이아빠 17.09.20 21:06 답글 신고
    와..이래서 진짜 신차 사는것도 쉬운게 아니네요.
    저도 09년도에 신차사서 아직 끌고 다니지만 신차 살때 조마조마한 심정 갈수록 심하네요. 복불복이라고 하니..그러나 이번건은 복불복이 아닌 재도장차라면 사고차라는건데 여성분이라고 너무 쉽게 대하는듯도 하네요. 무조건 국민신문고 와 소보원에 진정넣으시고요.
    혼자서 해결마시고 주위 잘 아시는 남성분이 계시면 같이 가서 해결하시면서 녹취 다 하시길..
    아.남일같지 않네요.
  • 레벨 하사 3 WLSTJSDL 17.09.21 00:04 답글 신고
    저와 같은 피해가 반복되지 않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미세먼지판매자 17.09.21 09:34 답글 신고
    정확하게 말씀드릴게요. 여기에서 백날 얘기 들어봤자 해결점이 없습니다. 무슨 소송을 해라 머해라 . 그런얘기들 하는데 자기들이 소송한거 한번 보지도 못하고 하는 얘기일 뿐입니다. 변호사 사무실이든 법무사 사무실이든 가면 똑같이 얘기해줍니다. 이런 일로 소송해봤자 이기지 못합니다. 이렇게요. 근데 왜 보배에서는 이렇게 소송소송 거리냐 . 못해봤거든요. 자기가 못해본거 해보고 싶어서 그러는거 뿐입니다. 무슨 해결 방안을 얘기해줘야지 무슨 매일 이상한 얘기나 하고 본질이 흐려져요. 임판을 못단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나 하고. 임판은 다 달수 있습니다. 등록말소만 아니면요. 말일날 막 하자고 한거는 아마 그 영업사원 실적때문에 그렇겠죠. 머 여기에서 님 잘못이나 영업사원 잘잘못따져봤자 해결점 절대 못구합니다.
    해결점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제일 복잡하고 말도 안되는 소송 . 이건 머 불가능이에요. 돈도 많이 들고 얼마짜리 차라고 몇백짜리 소송을 걸어서 멀 받아내겠습니까 일년치 감가비용이나 사고시 감가비용보다 변호사 소송비가 더 들어갈건데
    두번째 합의에 의해서 대리점 대표나 영업사원에게 서비스를 받아내는것 . 이게 가장 현실적이죠. 얼마가 될지는 합의가 되야 되는 상황이지만요.
    차라는 정말 중요하죠. 그런데 소모품으로 인식하면 이렇게 까지 신경 안쓰여요. 이럴 시간에 다른거에 신경쓰면 더 발전적일건데 말도 안되는 보배에 글써서 복잡하게 만들어서 왜 일안하고 그러세요.
    차량은 마이너스 자산입니다.
    정확한 브랜드를 얘기하기는 그렇지만 진짜 ㅋㅋㅋㅋ 저희나 옆 브랜드 옆옆브랜드 기본 차량 가격이 1억이상 부터 시작되는데 이런걸로 컴플레인 하는 사람 한분 본적없어요. 폭스나 삼성 정도나 맨날 이런일이 벌어지네요.
  • 레벨 소위 1 미세먼지판매자 17.09.21 09:39 답글 신고
    싼차는 그러면 안되냐 이렇게 곡해할까바 먼저 씁니다 여유를 가지시라구요 왜 여기에 신경써요 이기지도 못하고 그릫다고 지지도 않을 아무것도 아닌 일에
  • 레벨 원사 3 한순간에 17.09.28 11:24 답글 신고
    저 그물망 자국 100% 마스킹 자국(도색부위 칠날림 방지위한 비닐자국) 입니다. 정비공장에 근무해보신분이면 아실겁니다. 저 휀다 부분은 도색 끊은 자국이고 어디 긁혀서 도색후 가져왔나보네요~ 본넷에 생겼다는 유리막이 떡져서 선이 생겼다는건 유리막이 떡진게 아니고 투명끊긴 자국이구요 사진상으로 봤을때 우측 휀다 도색 하면서 범버에 마스킹 자국 생기고 본넷은 날려서 광택기 돌려서 스월이 엄청 난걸로 사료됩니다.

    제말 못믿으시겠으면 저범버부분 그물망자국 증거남겨야 하니 헤어드라이기로 끝부분만 살짝 열줘보세요 없어집니다. 정비공장 근무할때 마스킹자국 그런식으로 없앴습니다.

    사진이라 확실치는 않으나 가격당한 부위가 지금 2번째 사진에 구름부위가 가격당해서 판금(빠데바른부위)부분인거 같습니다. 저부분 사포로 긁어내면 누런색 퍼티 나올꺼 같습니다. 칠빨아 먹어서 퍼티 형상 보이는거 같네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