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찬성하는 분과 반대하는 분들의 댓글이 모두 같이 달리겠지요.
일단 저는 반대의 입장이고요.
저 X자 횡단보도는 아무 방향이나 길을 빨리 건널수 있어 보행자들에게 정말 편리합니다.
어느 방향이든 차량 이동 자체가 멈추니 사고 위험성도 낮아지죠.
우회전이나 좌회전 차량이 A필러에 가린 횡단하는 보행자를 못보고 친다거나 하는 위험성을 낮춥니다.
(양방향 직진 신호시 비보호 좌회전, 우회전 상황)
단점은...
예상하다시피 교통정체가 발생이 됩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저 X자 횡단보도 때문에 출퇴근 시간에 뒤쪽 교차로에 까지 영향을 미쳐서 꼬리물기가 발생됩니다.
신호 대기 시간이 많이 길어집니다.
4거리 신호대기 시간이 5거리 신호대기 시간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쩌면 이것이 신호낭비이지요.
차량과 보행자가 동시에 이동하는 것이 아닌... 모든 차량을 정지 시키고 보행자만 이동하니까요.
보행자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분은 찬성할 것이고, 교통공학 하는 분이나 운전자 분들은 반대가 많겠지요.
요즘에는 저 X가 횡단보도를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교통정체 대책도 같이 가져가면서 증가시켜야 하는데, 그렇게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교통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퇴근길에 2개 정도 만나는데 우회전하기도 수월하고....
(직진신호에도 우회전 후 횡단보도가 적색신호라...)
신호 대기시간이 좀 더 늘어나긴 하지만 보행자 안전을 위해서 더 많은 곳에 설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 근처 교차로에도 이게 설치되었 있는데 다들 좋아합니다.
차량정체로 불편한건 불편한거고
보행자들이 한번에 건널거 두번에 걸쳐서 건너는건 안불편한건가요?
다수의 이익에 촛점을 맞춰야할듯...
전 운전자 입장이지만 아직까지 불편한점은 못느끼겠어요
아마 출 퇴근길 지옥이될듯
보행자 중심으로 바껴야 하는게 맞다 봅니다...
차량용 블랙박스로 위반차량 신고하라는 공익방송도 필요하고
경찰은 공익신고된 영상을 그냥 경고장만 날리고 답변엔 벌점 부과한단 거짓말 안해야합니다
보행자가 더 안전하고 빠르게 건널 수 있다면
자동차의 불편은 조금 더 감수해야 맞다고 봅니다
찬성입니다
그리고 저렇게 교차로 한다고 신호 대기 기간이 길어지는게 아니라 더 짧아지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보행신호 한번이면 끝나니까요,,,
오히려 길 건너는 보행자가 더 오래 기다리죠,,,
근데 차량은 신호길이가...
보행자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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