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변경하는 차량과 후속 직진 차량과의 사고에서 기본과실비율은 70%(진로변경):30%(후속직진)입니다.
영상에 보면 상대방의 방향지시등이 켜져 있고, 상대 차량이 내 차로를 넘어오려는 것이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블박 차량은 그에 전혀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올린 분은 상대 차량이 들어오려다 실패하는 것을 보고 속도를 줄였다고 말합니다만, 상대 차량 직전에 이르기까지 속도를 줄이는 모습이 보이지 않으며, 앞 차량이(라보) 제동하니까(브레이크등이 켜지고 거리가 가까워지니까) 그제서야 속도를 줄이고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전혀 속도를 줄이고 있지 않습니다.
영상에 보면 상대방의 방향지시등이 켜져 있고, 상대 차량이 내 차로를 넘어오려는 것이 보이는데도 불구하고 블박 차량은 그에 전혀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글을 올린 분은 상대 차량이 들어오려다 실패하는 것을 보고 속도를 줄였다고 말합니다만, 상대 차량 직전에 이르기까지 속도를 줄이는 모습이 보이지 않으며, 앞 차량이(라보) 제동하니까(브레이크등이 켜지고 거리가 가까워지니까) 그제서야 속도를 줄이고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전혀 속도를 줄이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본과실비율을 가감할 사항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 사고의 과실비율은 70%(상대):30%(블박)일 것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