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첫사고가 나서 형님들께 과실비율이 어떻게 될지
여쭤보려고 글을 쓰네요.
2차선 주행중 3차선에서 차선변경을 한 차가 브레이크를 밟아 서서
사고가 났습니다. 제 앞차는 그 앞에 차가 같이 2차선으로 차선변경을 하여
섰고 저와 앞차가 충돌후 뒤에서 차가 제차와 또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브레이크등을 보고 브레이크 밟는다고 밟았는데 거리가 가까워서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저에게 얼마나 과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첫사고가 나서 형님들께 과실비율이 어떻게 될지
여쭤보려고 글을 쓰네요.
2차선 주행중 3차선에서 차선변경을 한 차가 브레이크를 밟아 서서
사고가 났습니다. 제 앞차는 그 앞에 차가 같이 2차선으로 차선변경을 하여
섰고 저와 앞차가 충돌후 뒤에서 차가 제차와 또 충돌이 일어났습니다.
브레이크등을 보고 브레이크 밟는다고 밟았는데 거리가 가까워서 멈출수가 없었습니다.
저에게 얼마나 과실이 있을까요?
이에따른 과실1이 붙을지 안붙을지는 불확실
12초에 3차로 교통사고 또는 급정지 상황 확실히 구별되고
깜빡이 켜진 것 확인되어 끼어들기를 할게 예상이 됩니다
이때 이미 브레이크를 밟아서 긴급상황에 대비했었어야 되는데
어 하는 소리랑 브레이크 밟는 시점은 14초-15초
사고를 피할 수 있었거나
12초에 브레이크를 밟았어도 충돌을 피할 수 없었다고 가정해도
피해 정도는 현저히 줄어들었을 것이기 때문에
과실은 분명히 잡힐 것으로 보이네요
역주행 차와 부딪힌 경우 보통 과실이 없지만
도로에 긴급상황이 생겼거나, 도로 수리중이라 역주행을 할 게 예상되면
피해차량이라도 과실이 잡히는 판례가 있듯이
이번 사고도 과실은 분명히 잡힐 겁니다
블박님과 뒤차의 과실은 뒷차 100 으로 보이고요
예상운전을 하시고 속도를 유지하신게 안타깝네요
앞차도 그앞의 suv가 급하게 끼어드는바람에 속도를 낮췄는데 님이 뒤에서 추돌하셨다고 볼수있어요
안전거리 미확보로 앞차에 대한 과실100% 까지 가능하다고 봅니다
대한민국 운전자들은 저렇게 따닥 따닥 붙어오니 한번 돌발상황이 일어나면 여지없이
2중3중 사고는 기본으로 일어납니다
사실 한번 이렇게 당하기전까진 차를 너무 믿고 확확 붙어다니거든요 말로해서는 모르는
브레이크 밀림을 한번 당하셨으니 다음부터는 안전운전하시길
추가로 뒷부분 박힘은 뒤에 운전자한테 100% 청구할수있을걸로 봅니다
이건 남이 박아서 님이 앞차를 추돌한게 아니라 님이 처음 박고 뒷차도 박은거기때문에
사고부위 따로따로 해결될것같네요
블박님과 뒤차의 과실은 뒷차 100 으로 보이고요
아반떼 피해자 20%
블박 피해자 0%
블박 뒷차 블박차량과의 과실 100%
블박 뒷차는 레이,아반떼와 과실상계
비슷한 사고 참고하세요...
http://www.susulaw.com/community/blackbox/index.html?view=contents_view&num=19389&ref=19389&start=0&search_field=contents&search_keyword=%B3%A2%BE%EE%B5%E7%2C100&firstSearch_field=&firstSearch_keyword=&searchType=&dirNum=079&search_movie=
바로 앞차가 레이를 피하기 위해서 차선 넘어 온건데 억울하게 당하신겁니다. 앞차에게 다 물어달라고 하세요.
첫사고에 페차해야 될만큼 사고가 나서 더 정신이 없네요.
사고 당시에 레이와 소나타는 부딧치지 않아서 레이는 100프로 피해자라고 하는데 맞는말인가요?
그 당시에는 제가 부딧쳐서 2차랑이 부딧친거여서 가해자가 될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보기에 보복운전으로인한 사고로보여지네요
987049분 앞에차량들 블박있을것입니다
보복운전으로 인한 연쇄충돌사고로 보여집니다
모 과실?...ㄷㄷㄷ과실따위 필요도없는 보복운전으로 연쇄충돌사고를 과실 야그를하다니 ㄷㄷㄷㄷ하네
보험사애들 영상을 제대로보고 판단하는지의심가는1인
★★★★보배횐님들★★★★
3차선앞에 총4대(휜둥이포함) 속도가 갑자기 줄어드는영상을보세요~~~~~~~
보복운전이아니고서야 저렇 상황이 연출이 안됩니다~^^(987049분지송 폐차인데^^요표시해서ㅠㅠ)
끝으로
987049분 방송사 제보해보세요 보복운전으로 연쇄충돌등기타내용으로
이에따른 과실1이 붙을지 안붙을지는 불확실
12초에 3차로 교통사고 또는 급정지 상황 확실히 구별되고
깜빡이 켜진 것 확인되어 끼어들기를 할게 예상이 됩니다
이때 이미 브레이크를 밟아서 긴급상황에 대비했었어야 되는데
어 하는 소리랑 브레이크 밟는 시점은 14초-15초
사고를 피할 수 있었거나
12초에 브레이크를 밟았어도 충돌을 피할 수 없었다고 가정해도
피해 정도는 현저히 줄어들었을 것이기 때문에
과실은 분명히 잡힐 것으로 보이네요
역주행 차와 부딪힌 경우 보통 과실이 없지만
도로에 긴급상황이 생겼거나, 도로 수리중이라 역주행을 할 게 예상되면
피해차량이라도 과실이 잡히는 판례가 있듯이
이번 사고도 과실은 분명히 잡힐 겁니다
아반떼도 12초부터 계속해서 브레이크등 켜진채로 이동
아반떼가 브레이크를 계속 밟은 건 레이가 계속 밟고 있었기 때문이겠죠
브레이크를 계속 밟고 이동하고 있었는데
정지를 할 것을 예상 못하면 안되죠
내가 주행중인 차로에도 영향을 끼칠수도 있다
하는 경각심을 가지고 감속하며 대비해야 합니다.
블박님에게도 과실이 20~30정도는 예상이 되며,
뒷차와의 과실은 뒷차의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해
사고가 난 것이기 때문에 뒷차 100될겁니다.
동일차선의 안전거리는 앞차량의 돌발상황에도
정지할 수 있는 거리 입니다.
그냥 앞으로 쳐 가지 왜 멈춰가지고, 사고 유발을 하는지
이런 사고는 레이가 100%으로 나와야 사고 안나는건데
정체가 보이면 브레이크부터 밟아야지 피해가겠다고 차로변경을 하고.
레이나 소나타나 참 민폐들이네요.
여튼 뒷차는 빼박 100.
와 그냥 멈추고 깜빡이 키면 다되는줄 아네
레이 꼭 잡아야됨
모닝와이드 블랙박스 보면 9대1까지도 뜨는것 같던데요
100대0도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깜빡이 틀자마자 들어와서 급정거면 누가 예상이나 합니까
정체 되자 사고 날것을 방어하려고 옆 차로 변경하여 사고 발생 하였음.
차선변경을 시작 한 시점과 블박 차량의 거리는 약 30m 시속 80km/h 속도일 경우 정지거리가 47m 이므로
피할 수 없는 사고임.
30(레이):70(소나타) / 과실 0% (블박) / 후미차 과실 100%
레이 급정거 과실, 소나타 안전거리 x / 후미 차량 안전거리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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