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를 우대하는 사회적 분위기는 옛말 아님니까?
차량 크기도 큰차이 없고, 단지 짜투리 공간 남기기 아까워서 경차 전용 만드는건 이해하겟는데
거기에 경차만 대야하고 일반차량은 못대게 하면, 경차 운전자들이야 말로 일반차량 주차칸엔 경차 대면 안되죠.
완전 내로남불 아님니까 나는 되고 너는 안되
경차를 사는 이유는 개인의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지 사회를 위해서는 아니기때문에
우대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대하려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우대해야죠 그렇죠?
저 다니는 회사 좀 큰편이라 주차장이 3개 있는데 경차주차장도 파란선으로 그어놨는데
익명게시판에 경차 운전자들이 하도 빼~액 거려서
단속하겟다고 답변이 달렸길래
저도 아래 자료 올리고 빼액 하니까 경차주차장 폐지하더군요
경차주차장 없애야 합니다!
※ 탄소배출량 비교 (환경부)
프리우스(71~80 g/km)
렉서스CT200h, BMW 320D, 쏘나타하이브리드, K5하이브리드(91~100 g/km)
골프1.6TDI (101~110 g/km)
으로 경차보다 낮고,
경차와 동급으로 BMW 520D, 벤츠 E200CDI, 엑센트아반떼1.6 디젤, SM3 1.6 (111~120 g/km)
※ 차체 크기 (네이버 자동차 제원비교)
모닝 전폭 1595
그랜져 전폭 1865 (모닝대비 27cm 큼)
티볼리 에어 전폭 1795 (모닝대비 20cm 큼)
싼타페 전폭 1880 (모닝대비 28.5cm 큼)
카니발 전폭 1985 (모닝대비 39cm 큼)
한국토요타자동차㈜ | 렉서스 CT200h | 17.0 | 1,798 | 93 | 1,368,944 | |
BMW코리아㈜ | MINI Cooper D | 19.4 | 1,496 | 98 | 1,039,469 | |
기아자동차㈜ | K3 1.6 디젤(4DR) 7DCT_ISG (15) | 18.4 | 1,582 | 100 | 1,095,962 | |
기아자동차㈜ | K3 1.6디젤(4DR) 7DCT_ISG | 19.1 | 1,582 | 100 | 1,055,796 | |
현대자동차㈜ | 아반떼(AD) 1.6디젤_7DCT ISG (15''/16''타이어) (15) | 18.4 | 1,582 | 100 | 1,095,962 | |
BMW코리아㈜ | MINI Cooper SD | 18.9 | 1,995 | 100 | 1,066,968 | |
BMW코리아㈜ | MINI Cooper D five-door | 19.0 | 1,496 | 100 | 1,061,353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5DR) | 19.0 | 1,582 | 100 | 1,061,353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4DR) | 19.0 | 1,582 | 100 | 1,061,353 | |
기아자동차㈜ | 프라이드 1.4디젤(5DR) (2015년형) | 19.0 | 1,396 | 100 | 1,061,353 |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 Jetta 1.6 TDI Blue Motion | 19.1 | 1,598 | 100 | 1,055,796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LPI_14인치 (15) | 12.6 | 998 | 101 | 1,053,833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_밴형 (15) | 16.0 | 998 | 101 | 1,454,503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 (15) | 16.0 | 998 | 101 | 1,454,503 |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 Golf 1.6 TDI BMT | 18.9 | 1,598 | 101 | 1,066,968 |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 Golf 1.6 TDI Blue Motion | 18.9 | 1,598 | 101 | 1,066,968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 (4DR) (15) | 18.2 | 1,582 | 102 | 1,108,005 |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 Focus 1.5 (ISG 미장착) | 18.0 | 1,499 | 103 | 1,120,317 |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 Focus 1.5 (ISG 미장착) | 18.0 | 1,499 | 103 | 1,120,317 | |
현대자동차㈜ | 아반떼(AD) 1.6디젤 (15) | 17.9 | 1,582 | 103 | 1,126,575 | |
현대자동차㈜ | 아반떼 1.6디젤 | 18.5 | 1,582 | 103 | 1,090,038 | |
BMW코리아㈜ | BMW 320d | 18.5 | 1,995 | 103 | 1,090,038 | |
현대자동차㈜ | 아반떼(AD) 1.6디젤_7DCT ISG (17''타이어) (15) | 17.7 | 1,582 | 104 | 1,139,305 | |
기아자동차㈜ | 모닝 1.0가솔린 밴형 (2015년형) | 16.2 | 998 | 104 | 1,436,546 | |
기아자동차㈜ | 모닝 1.0가솔린 (2015년형) | 16.2 | 998 | 104 | 1,436,546 |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 Polo 1.6 TDI | 18.3 | 1,598 | 104 | 1,101,951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 7DCT (4DR) (15) | 17.6 | 1,582 | 105 | 1,145,778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 DCT(4DR) | 18.3 | 1,582 | 105 | 1,101,951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LPI_16인치 (15) | 12.0 | 998 | 106 | 1,106,525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_밴형 (15) | 15.4 | 998 | 106 | 1,511,172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_밴형 (16인치 타이어) (15) | 15.3 | 998 | 106 | 1,521,049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 (16인치 타이어) (15) | 15.3 | 998 | 106 | 1,521,049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가솔린 (15) | 15.4 | 998 | 106 | 1,511,172 | |
한불모터스(주) | Citroen C4 Cactus 1.6 BlueHDi | 17.5 | 1,560 | 106 | 1,152,326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 7DCT (5DR) (15) | 17.3 | 1,582 | 107 | 1,165,647 | |
르노삼성자동차㈜ | QM3 1.5 DIESEL | 17.3 | 1,461 | 107 | 1,165,647 | |
현대자동차㈜ | i30(PD) 1.6디젤_7DCT_ISG (15) | 17.3 | 1,582 | 107 | 1,165,647 | |
한국지엠주식회사 | 스파크 1.0 CVT S&S | 15.4 | 999 | 107 | 1,511,172 | |
현대자동차㈜ | 엑센트 1.6디젤 DCT(5DR) | 18.0 | 1,582 | 107 | 1,120,317 | |
㈜볼보자동차코리아 | 볼보 V40D2 | 17.9 | 1,560 | 107 | 1,126,575 | |
르노삼성자동차㈜ | SM3 1.5 DIESEL | 17.2 | 1,461 | 108 | 1,172,424 | |
기아자동차㈜ | K3 1.6디젤(4DR) 7DCT_ISG (17''타이어) | 17.7 | 1,582 | 108 | 1,139,305 | |
현대자동차㈜ | i30 1.6디젤(15인치 타이어_ISG) (2015년형) | 17.8 | 1,582 | 108 | 1,132,904 | |
기아자동차㈜ | 스토닉 1.6디젤 7DCT (15" 타이어) (15) | 17.0 | 1,582 | 109 | 1,186,218 | |
기아자동차㈜ | 모닝(JA) 1.0LPI_14인치 (15) | 11.8 | 998 | 109 | 1,125,280 | |
르노삼성자동차㈜ | SM6 1.5 DIESEL(17" Tire) | 17.0 | 1,461 | 109 | 1,186,218 | |
한불모터스(주) | DS3 1.6 BlueHDi | 17.0 | 1,560 | 109 | 1,186,218 | |
한국지엠주식회사 | 스파크 밴 1.0 | 15.2 | 999 | 109 | 1,531,056 | |
한국지엠주식회사 | 스파크 1.0 MT | 15.2 | 999 | 109 | 1,531,056 | |
BMW코리아㈜ | MINI Cooper SD five-door | 17.6 | 1,995 | 109 | 1,145,778 |
출처 : 한국에너지공단
http://bpms.kemco.or.kr/transport_2012/main/main**x
법적효력도 없는걸로 김여사들이 지들꺼라고 빼애애액거리기나 하고
그리고 컬러페인트낭비임
경차들 일반차량자리에 많이 대어져 있으면
쪼매 속터짐
법적효력도 없는걸로 김여사들이 지들꺼라고 빼애애액거리기나 하고
그리고 컬러페인트낭비임
경차들 일반차량자리에 많이 대어져 있으면
쪼매 속터짐
사실 속터지겠네요 ㅋㅋㅋ
(쟈는 경차 자리도 많은데 왜... 아...)
머.. 경차주차공간이 추가로 있는거니.. 어쩔..
남는 자투리 공간 경차 주차칸으로 만들었더라구요ㅋ 경차이상은 안들어가는 사이즈
근데 이게 문제가 아니라 절대적인 주차공간 부족이 더큰 문제죠.
정부도 별로 의지도 없는듯 하고.
여성전용은 삭제
그리고 앞으론 비교표로 분석해주시면 고맙...
그런곳이나 경차전용으로 만들죠
어지간하면 경차전용주차장에 주차하려고 노력하는데 일반차량이 점거하는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그럼 어쩔 수 없이 일반주차에 주차할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나서 거기 주차했던 차 빠지면 경차가 왜 일반 주차하는곳에 주차하냐고 욕먹음 -_-
경차 차주였지만 경차전용 주차장 없앴으면 좋겟네요
근데, 짜투리 공간에 만든 경차전용 주차장은 길이가 짧아서 일반승용차가 주차하면 차가 주차선 밖으로 튀어나옴. 그러면 다른차 통행에 방해됨. 이런곳은 경차만 주차해야 함.
가보면 항상 경차 아닌것들이 1.2 1.3칸씩 먹고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