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에 늘 눈팅만 하던 회원입니다~^^;;
운전한지는 어언 20년 넘어가고 있고 단순 과태료 한번 없이 늘
안전하고 방어운전 양보운전 잘 하고 다닌다 자부하고 다녔는데
순간의 선택에 사고를 당하니 운전하기가 두려워 지네요,ㅜ,,ㅜ
사고 장소는 남양주 별내 IC 진출후 남양주 방면으로 가기위해
지하차도 위에서유턴을 받고 주행중...
우회전으로 진입 하는 차량과 추돌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 구간은 1차로는 전용 직진도로 이구요...2차로는 우회전 전용 구간입니다,,
그사이에는 안전지대가 존재하고요,,,,상대 차량은
우회전후 본차로로 진입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도로는 60km 구간이였구요,,2월 초 사고인데 아직도 과실 비율을
상대측에서 인정을 안한다는 답변만 오고있는 상황입니다~~
(사고지점 앞 200m앞에는 신호 단속 카메라 지점이라 과속은 하지 않았습니다)
운전만 20년 넘게 했지 사고는 처음이라 어떠한 방법으로 대응을
해야하는지 또 과실 비율이 어떻게 나올지도 잘 모르겠네요,,ㅜ,,ㅜ
여기 보배에는 숨은 고수님들이 많으신 곳이니 냉철한 판단 부탁드리겠습니다~~
차량의 충격이 꽤 있었는지 입원치료를 약 2주간 받았는데도 아직도 등쪽과 좌측 골반이
생각보다 많이 아프네요...덕분에 태어나 처음 입원까지,,,ㅜ,,ㅜ 했네요...
저도 처음 블랙박스를 보고 앞차가 지날무렵 차가 움직이는 걸 확인했네요..
근데 운전중에는 훅 들어오는 차량으로 판단돼어서 많이 놀랐습니다,,,
우회전 전용 도로가 있는 곳이라 전 당연히 우측으로 회전 할줄 알았구요...
우회전차량의 각이 이상을 느끼고 경적 당연 눌렀습니다
풀 브렉이크도 밟았구요,,, 그래도 이미 때는 늦었고 결국 추돌하는 사고로
이어지네요....ㅜ.ㅜ
궁굼한점은 ,,,,!
1.이런 사고의 경우 과실 비율이 궁굼합니다,,,
2.사고를 내시고 운전자가 여자분 이셨는데 남편분이 오셔서
사고를 매듭지어 잘 해결될줄 알았는데 시간을 많이 끌고 가시네요~~
이럴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궁굼합니다...
(아직 이타저타 비율도 안나오는 상황이구요 차량도 우선 장거리 출퇴근이라
렌트가 넘 불안해서 부랴부랴 자차로 수리 완료된 상태 입니다,,,)
수리비는 약 200만 정도 들었네요 ...ㅜ..ㅜ
3.접촉사고 이후 운전미숙이라고 해야하나요..풀악셀 밟으시고
인도로 돌진해서 차량이 제 접촉사고 부위보다 경계석을 넘어가셨는데,,
그 부위 파손 (타이어 휠 손상) 이 더 큰 사고였습니다~
그부분도 제가 보상을 해드려야 하는게 맞는지가 궁굼합니다...
(인도는 경계석을 넘어서 충격이 꽤 컷을것으로 보입니다)
두서없고 정신이 없으니 글도 잘 안써지네요,,,,
우리 보배에숨은 고수님의 냉철한 판단으로 영상보시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키드 마크 사진과 진입시 각도가 이상을 느끼는 시점을 사진 첨부해 드렸구요..
사고후 인도로 올려진 상대측 차량입니다,,,
※ 첫번째 사진이 스키드 마크 사진이구요.
※ 두번째 사진이 충돌후 인도로 올려진 사진입니다.
※ 세번째 사진이 제가 각이 이상하다고 판단한 시점 인것 같습니다,,ㅜ,ㅜ
※ 네번째 사진이 진입각을 찍어둔 거구요,,,ㅜ,ㅜ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상하지 그 이상 차선까지 들어 오는것 까지 고려 해야 하면 직진 차들 가지 말라는 소리죠. 그리고 깜박이도 안킨거 같네요. 100:0 주장 해보세요!!!
같은 합류도로라면 1~2 과실이 나올수 있으나 이건은 안전지대 통과로 봐야하고(살짝 걸친건 이해되나 이건 뚫고나온걸로 봐야함) 진단서끊어 경찰신고부터 가세요.
조사관에게도 안전지대 통과를 강조해서 얘기하세요. 우회전을 저렇게 하는데 무슨과실이... 소송까지도 염두해두시고 강력하게 밀어 부치셔야 될듯보입니다.
대인없이 100면 좋았을듯 싶고..
쌍방 대인 들어 갔으니.. 소송들어가서..100% 나왔음 좋겠습니다.
저 상황엔 어느 누구라도 지나 갔었다면...100% 사고날 상황 이네요....
벌써 진즉 여사님은 뒷전이구요~~
남편분이 앞에서 마나님 잘못을 무진장 감싸고 계셔서 상대측 보험사 딱 2통 전화 받아 봤습니다 뭐라 할말도 없는듯요 ㅜㅜ
기분좋은 저녁시간 보내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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