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실이 어떻게나올까요??
조수석 앞범퍼가 긁힌정도입니다 심하진않구요
영상에서 18초즈음에 오른쪽에 보이는 검정 아반떼와 사고입니다.
영상에서 6초즈음 좌회전시작할때 오른쪽에 보이는 검정아반떼가 직진신호받고 온것으로보입니다.
과실이 어떻게나올까요??
조수석 앞범퍼가 긁힌정도입니다 심하진않구요
영상에서 18초즈음에 오른쪽에 보이는 검정 아반떼와 사고입니다.
영상에서 6초즈음 좌회전시작할때 오른쪽에 보이는 검정아반떼가 직진신호받고 온것으로보입니다.
후방에서 상대가 신호 위반을 하고 와서 진입이라면 말이 좀 달라지겠죠
상대차량은 아마 초록불 켜지고나서 직진해서 온것으로보입니다.
실제로 어느쪽이 가해자인지 제 주관적인생각보단 보배의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몇대몇정도나 될까요 가해자라고하면요?
이거로 상대방 열받은듯
제가보기엔 블박차 가해자입니다
상대방은 꼬리물기로 생각할수도 있어서 기분이
나빴을수도 있겠네요.
블박차 교차로 지나기전 가려고하는 2차로 차 밀려 있습니다
정신호라도 안가야 하는거예요
누구나 저리 운전하면 교차로가 주차장 됩니다
그리고 교차로 지나 1차로로 진입해야 정상주행이고 1차로에서 2차로 변경 했어야 합니다
오히려 저 앞앞에 택시가 왜 출발 안하는지 궁금하네요.
물론 블박운전자는 택시가 이유없이 정차해있엇다고 판단했던것같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블박차 교차로 진입전 벌써 차 밀려 있고 앞에 택시 교차로 돌며 비상등 키고 있고(택시가 비상등이면 보통 정차해서 손님 태우거나 내린다는 신호) 택시는 2차로 밀려 있으니( 횡단보도 지나 3차로 트럭 앞에 서야 정상인데) 횡단보도 자리서 승객 내려주고 갈길 간거임
실제로 과실여부는 어떠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봤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신호 라는 특수성 ( 아반떼는 신호바뀐후 들어왔음..검정 아반떼 승)
교차로 현저한 선진입 특수성 (블박 승)
먼저 움직인차 ( 현재 영상으로 봐선 블박이 움직이면서 상대 긁을것으로 보입니다.. 블박 패)
솔직히 꼬리물기 따지면.. 앞에 정체가 있기에 검정 아반떼도 들어오면 안됩니다.. 차가 풀린다음에 들어와야죠.
꼬리물기는 양쪽다 패~ ( 양쪽다 꼬리물기 딱지 끊으세요. )
5:5 봅니다..
아마 접촉자체는 서로움직이면서 접촉된걸로보여집니다 검정차량이 앞으로 나오고 블박차량도 움직이기 시작할때 보시면 검정차량이 움직이다가 멈추는데요 아마 그때 접촉한걸로 보여집니다
접촉부위가 거의 정확히 앞범퍼 조수석쪽 모서리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사과할만한사고는 아니였던가보네요~
이미 블박차량운전자가 잘 모르고 사과하고 서로 갈길가고 마무리되긴했는데 실질 과실은어떨지 보배분들생각이 궁금해서 글적어봤습니다~
검정색차가 멈추는 시점에 블박차가 치고 지나간것으로 보여집니다
잘하면 6:4 더가면 7:3 나올 수도 있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차선에 확실하게 좀더 들어가있엇다면 상대가해가 확실하다고생각하는데 영상으로보면 그래보이진않기에 영상올리고 글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아방이는 블박차 보내고 블박차 뒤로 들어왔어야되는게 맞는걸로 보여요.
아방이는 블박차가 꼬리물기로 교차로 진입한줄 알고 양보 안해줄려다가 사고나보입니다.
저런경우 남이봤을때꼬리물기가 되니 좌회전전용차선이래도 1차선으로 들어갔다가 차선을 옮기시져 ;; 사고나면 서로 피곤,
아반테 양보의식이 부족함.
블박은 확실히 선행 진입으로 보임.
6:4 또는 7:3 피해자임.
5:5~6:4 누가 가해자피해자 할것없이 쌍방
6:4
말로 설명하니 못 알아 듣는분이 많네요
근데 링크의 경우와는 조금 다른게
링크내용은 1차선에서 2차선으로 변경하는것과 거의 동시에 2차선으로 직진하는차량과의 충돌이지만
제가올린 영상은 처음부터 2차선으로 진입하려한 경우라 조금 다른경우지않나 싶기도합니다.
◆도로교통법 제25조【교차로 통행방법】
⑤ 모든 차의 운전자는 신호기로 교통정리를 하고 있는 교차로에 들어가려는 경우에는 진행하려는 진로의 앞쪽에 있는 차의 상황에 따라 교차로(정지선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정지선을 넘은 부분을 말한다)에 정지하게 되어 다른 차의 통행에 방해가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그 교차로에 들어가서는 아니 된다.
블박차가 녹색화살표에 좌회전 했지만 신호가 바뀔때까지 교차로를 통과하지 못한 꼬리물기라 과실이 조금 더 많아 보이네요.
사고 안날수도 있는데
상대방의 고의성이 느껴짐
적어주신 답변들 잘 잃어봤습니다 블박이 가해자라는의견도 꽤있고 상대검은차가 가해자라는의견도 꽤있는거같네요
결론은 거진 한쪽의 현저한과실은없다고생각하는게 맞겠네요
실제로는 저 이후 블박차량은 접촉자체를 인지하지못한상태로 한 30초가량 더 운행하고 정차하였고 검정차량이 쫓아와서 차량 접촉후 그냥가버리면 어쩌냐는식으로 따져서 상황파악은 잘 못한상태이나
일단 사과하고 크게 차량에 상처난게아니기에 서로 갈길가자는식으로 결론짓고 헤어졌다고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