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상 관련 여쭤 보고자 합니다.
부모님께서 놀러 가시다가 큰일 날뻔 하셨다고, 계속 블박 확인을 해 달라 해서 제가 확인 해 보았습니다.
저는 운전할때 제가 최대한 조심 하는 편이라 사실 이번 일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직진 중이던 차량(부모님)은 시야도 이미 확보 되었고, 합류 지점 차 들어오는거 인식 하면 미리 속도를 줄이던 차선을 변경 하던 해서
대비 할 수 있었을거 같은데도 속도도 안 줄이고 그대로 달리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도 직진 차량 우선을 주장 할 수 있나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부모님 차량 잘 못이 더 큰거 같아서요.
누가 과실이 얼마든 사고 날 만한 상황을 만들지 않는게 최우선인지라 안전 운전 하시라 신신당부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합류하는차도 합류할때 가속하면서
들어와줘야되고
블박차는 합류하는 차를보고도
대처가 늦으시고
사고났으면 과실 8대2 이상 블박 가해자
참고로 상대차량은 피할 구석도 없음
뭐니 뭐니해도 무사고 안전 운전이 최고이거늘..
합류하는차도 합류할때 가속하면서
들어와줘야되고
블박차는 합류하는 차를보고도
대처가 늦으시고
합류차량이 직진차량에 신경쓰며 진입해야 하는것도 맞고 직진차가 속도를 줄이거나(혹은 사이드미러로 직진차속도를 캐치 못하는 운못탱이거나) 1차로로 비껴주지 않는데도 들이미는 모하비가 미친것도 맞는데 저정도로 모하비가 앞서 들어오는데 악셀에서 발만 좀 떼줬다 넣어주고 가셔도 될걸 그냥 직진하시면 모하비는 더 갈데도 없고 가드레일에 혼자 박고 죽으란 말이죠.
이건 사고났으면 서로 가해자라고 소송가고 엎치락뒤치락 할게 뻔해보이네요.
차가 자세를 잘 잡아줘서 천만다행입니다. E클인가요?
사고나면 과실은 7:3. 6:4 피해자 같아 보입니다.
초보 스타일..........
방어운전이 없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직진차 우선이라 해도..사고가 만약 나게 되면....
피해자는 되실듯 하지만...가해자 처리 해 주고 싶을 정도로...나만 가면 된다는 그런 운전인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사고가 안나서 다행이지만...방어운전 안하시면 조만간 사고 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1차선 차도 안오는것 같은데
그냥 쭈욱가시네..;;;
블박차가 보이면 내가 합류할시 차량흐름에 지장을 줄지 빨리 판단하고 저런 경우는 냅다 끼어 들어 뒷차 속도에 영향이 없도록 진입하던지, 아니면 속도를 줄여 블박차 뒤로 들어가던지 해야 하는데, 지금 상황은 애매한 경우라 그냥 냅다 들어가는게 나음
블박차는 어중간한 위치에서 합류하는 차량이 보임으로 내 갈길 간다. 니가 뭐고 짜부라 지던지, 도망을 가던지 서행을 하던지 난 모르겠다. 좆도 밀어 붙여서는 지금처럼 운전스크부족으로 대형사고를 당할 공산이 크네요.
원칙, 법도 중요하지만 속도가 있는 도로에서는 어쩔 수 없이 우리는 서로 방어운전을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직진 차량은, 안쪽 차선이 명백히 한가하다면, 옆차선으로 이동해도 될텐데... 답답.
결론은 총체적인 난국.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