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무리생각해도 불합리하다 생각되어 글을 씁니다
제차는 3.0lpi 엔진입니다 고질병으로 헤드가 고장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원주의 모 엘피지 전문 정비업체에
엔진수리를 맡겻습니다
헤드오버홀을 한다하여 그러라하고 비용 백칠십만원 가량을 지불했습니다
그리고 17일 일요일 오후 5시20분경 차량을 출고하여 운행하던중 약 15분 운행했는대 엔진에서 다다다 소리가 나더니
시동이 꺼지고 탄내가 엄청 올라와서 바로 렉카 견인후 재입고했습니다
오늘 업체에서 연락이 온것이 엔진을 갈아야된다 왜그렇냐니 죽어있던 엔진을 살렷더니 피스톤이 실린더벽을 끍고 있다
입고전에는 부조가 있었지만 운행이 가능한 상태였고 운행을 더할수있지만 어차피 손봐야될거 빨리손보자 해서 수리를 맡겻는대
엔진 수리비용을 추가로 60만원 가량을 더 내고 시간도 4일 더달라 요구하고있습니다
업체는 헤드만 수리했지 엔진은 건들지 않았다 이 주장만 하고있습니다
여기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입고전에는 헤드 부조말고는 이상을 못느꼇고 업체도 그런부분은 몰랐는대
이제와서 이상있으니 다시 비용을 내라 이거는 알수가없는부분이다 본인은 잘못이 없다 이 내용인대
제 입장에서는 돈을 주고 수리를 맡겻는대 10분여 만에 차량이 완전히 퍼져서 운행이 안된다면 정비 실수를 의심할수밖에
없는 부분인대 여기서 절충이 되지않고 각자의 주장만 하고있습니다
정말 운이없게도 저는 차가없으면 일을 못합니다 현제 직원들 차량 동냥해가며 택시 타가며 일을 다니고있는대
너무 화가나는 심정입니다
이런상황에서 제가 어떻게 대처해야될까요
15분만에 다다다소리와 탄내 그리고 시동꺼짐이면
부동액이 없을 경우 나오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수리 후 부동액 안 넣었으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럴 경우 우선 시릴ㄴ더 벽이 손상되는 것이 순서구요.
엔진을 열어 보지도 않고 실린더 벽 운운했다면
뭔가 의심이 되죠?
오일펌프가 맛이 갔다면 계기판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먼저 들어 오는게 순서죠.
아마도 다시 시동걸이 보니 그렇저럭 엔진이 돌아 가니까
오일펌프 간다고 하고 대충 넘어가려는 것일지도요.
뭐 제가 본건 아니니 그냥 다 추측입니다 추측......
다른 업체로 갈테니
택시기사들도 엔진3~4번바꾼사람도 많다고 방송탔음 ㄷㄷㄷ
돈이 없어도 현대차는 사는게아니에요
옜날 ef소나타도 오래탔는데 요즘은 그정도보단 더한 내구성정도 가겠지 생각하면 진짜 큰 오산임을 알려줌
원가절감의 끝판을 향해 달리는중~
아직 절감종착역 아직 끝도착도 안했음
다른 업체로 갈테니
심히 고민되내요 정비작업 범위를 초과하였는지 알아보고 있는대 어렵습니다
정비 후 조립을 제대로 안해서 오일이 다 빠져버려서 퍼졌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쯤이면 자기네 과실 숨기려고 이미 오일 넣어놨을수도 있거든요
서비스센터 가보지던지요
엔진오일좀 찍어보시지...
여튼 잘 처리되길...
차량이 이상없이 운행되면 이대로 정리될거같지만 그냥 안넘어 갑니다
지금 민원 신청 해놓은게 있어서 행정처분이 가능한지 꼭따져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15분만에 다다다소리와 탄내 그리고 시동꺼짐이면
부동액이 없을 경우 나오는 증상중에 하나인데요.
수리 후 부동액 안 넣었으면 가능하긴 합니다.
그럴 경우 우선 시릴ㄴ더 벽이 손상되는 것이 순서구요.
엔진을 열어 보지도 않고 실린더 벽 운운했다면
뭔가 의심이 되죠?
오일펌프가 맛이 갔다면 계기판에 엔진오일 경고등이 먼저 들어 오는게 순서죠.
아마도 다시 시동걸이 보니 그렇저럭 엔진이 돌아 가니까
오일펌프 간다고 하고 대충 넘어가려는 것일지도요.
뭐 제가 본건 아니니 그냥 다 추측입니다 추측......
택시기사들도 엔진3~4번바꾼사람도 많다고 방송탔음 ㄷㄷㄷ
돈이 없어도 현대차는 사는게아니에요
옜날 ef소나타도 오래탔는데 요즘은 그정도보단 더한 내구성정도 가겠지 생각하면 진짜 큰 오산임을 알려줌
원가절감의 끝판을 향해 달리는중~
아직 절감종착역 아직 끝도착도 안했음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LPG전문업체는 3급이 많던데 블록작업하면 불법, 걱정되네요.
타업체에서 진단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장님이 진단후 말씀하시길 ..엔진 보링 해야 한다 비용은 170만원 정비 시간은 오전에 맡기면 오후에 출고돼지만..
예약이 밀려있어 3일후작업 가능하다..해서 입고함..
엔진오버홀 마친 엔진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그리고 지인의 망가진 엔진은 업체에서 가져 가구요..
당연 엔진 헤드부터 타이밍 실린더 피스톤 ,베어링 등 모든 엔진 부품 오버홀 해서 카니발에 장착 헸구요..
작년 8월경 작업했엇는데.. 잘 타고 있습니다.. 단골 카센터 에서도 엔진 상태 좋다고 하구요..
근심 많으신데..조금이나마 참고 하시라 올립니다..
참 중고엔진이랑 오버홀 마친 엔진하고 꼭 구분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작업 실수같은데요...무상수리 요구해야 될거같은데
업체서 배째라하면 방법이 업을거 같습니다..
적당히 반반 하자 타협보세요.
생각이 듭니다 근대 이걸 어떻게 증명 해야될까요 혹시 이부분 함께 고민해주실 사장님 안계십니까?
아님 경기도 여주군 가남면 오렌지 카센터라고 검색하시면 전번 있으니.... 전화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
저 아저씨.. 오지랍이 넓어서... 도와주실수도 있습니다...
헤드쪽으로 오진을 내린거 같아 보여요
애초에 이건 헤드 나간 증상이 아닙니다..
누가 부조있다고 헤드를 내리나요.. 헤드나간 증상은 수온 오르는거에요.. 냉각 관련 부품 아무리 교환해도 열 오르면 헤드 변형으로 봅니다.. 하여간 말도안되는 이유로 헤드 내려서 눈탱이 칠랬다가 블럭까지 박살낸듯
정상 온도인데도 냉각수를 뿜어내죠.. 그리고 승용차들 보링 수입자 아닌이상 많이나와봐야 300 안쪽에서
해결 됩니다. 보링 잘 하는데 가서 보링하세요. 그리고 보링할때는 돈 아끼려고 하지 마시길~~
아낀만큼 되돌아 옵니다.
계속 출장중이라 피드백이 느리내요
지금 차 찾으러가고있고 내일 업무가 널럴할 예정이라 정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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