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교통사고 과실비율좀 봐주세요
보험사에서 너무 터미니없는 과실비율을 애기하길래 글올려봅니다..
먼저 다행히 크게 다치신분들은 없습니다.
80도로에서 과속한점은 사과드립니다.
저는 2차로 주행 검은색 아반테 입니다.
이 영상은 1차선 주행차량의 블랙박스입니다... 2차와 3차선 주행차는 블랙박스가 없었습니다.
주행중 3차선 흰색차량이 급정거+급차로변경을 4-5미터 앞에서 들어와
(3차로를 진입하는차를 피해 급정거하면서 급차로 변경을 하는게 자세히 보면 보입니다. 박기바로전)
제가 순간적으로 브레이크밟으면서
핸들을 틀어 1차로 차량과 부딪힌 사고입니다.
이후 차량이 회전하면서 3차로 차량과도 부딪혔고요.
이때 속도는 아마 제가 100정도였으니 1 3차선 차들은 120-30정도로 생각됩니다.
블박이 1차로 차량것이라 멀리서 볼수 있지만
2차로 운전하던 전 솔직하게 운전중 갑자기 앞에 벽이 생겼던 기분이었습니다.
다행이 큰 인명피해는 없엇지만 제가 안 꺽고 그대로 박았어야하는데 그러지는 못햇네요.
솔직히 몇미터앞에서 시속 100이상달리다가 저렇게 들어오니 순간적으로 반응하게돼더군요.
안꺽고 박았으면 전 아마 병원에 누워있었을 듯 합니다.
1차로 차량이 전방주시태만 과속 급정거 급차로변경 을 했는데 제가 저 상황서 어떡해야할까요
이 상황에서 과실은 어떻게 될까요...
의견좀 구해봅니다..
아 그리고 1차로차량과 2차로인저는 같은 보험사라그런지 1차로 차량에대해선 과실0을주고 2차로인저와 3차로차량에
대해서만 과실을 따질려는 듯합니다.보험사에서. 그래서 그런지 보험사에 과속애길했더니 속도는 제대로 알수 없다
속도는 알기도 힘들고 따져봐야 머 없다고 하더군요.
2번째 동영상 후방카메라를 보시면 3차선 흰색차량이 급정거 했다는 증거를 확실히 알수있습니다.
브레이크 밟은 2차로와 1차량 차가 저렇게 팅겨나가는데 3차로 차는 멈춰있습니다.
악랄하게 보자면 보복운전으로 신고도할수 있지만 자세히 보시면 3차로 차량 주행구간에서 우측합류구간에서 흰색 차량이
나오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그차량을 늦게본건지 모르겠지만 속도를 안늦추다가 뒤늦게 박을듯하니 급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순간적으로 2차로로 넘어온거 같습니다.
보험사에서 전화오길 너무 황당하게 비접촉사고니 뜬금없는 과실비율로 시작한다는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머라머라하길래 제가 무슨소리냐면서 머라고하니 다시 애기해본다고는 했지만 진짜 그런식으로 흘러간다면 억울하고 해서 이렇게 글 남겨봅니다..
도움좀 바래봅니다.
속도안줄이고 재껴갈생각/그냥 아몰랑우회전 절묘한 콜라보
제대로 따지면 모두 과실 잡히겠네요..
크게 신경못섰을수도 잇습니다 그런데 3차로 주행차가 제옆을 지나가면서 3초도 안돼는 시간에 들어옵니다
앞만 보고 직직은 아니지만 그 순간적인 판단이 안되더군요.. 운전미숙이라면 미숙일수도 있겠지만 전 안됐네요. 큰 인명피해없이 다들 내리셔서 애기하셔서 그건 좋았습니다.
과속은 아마 한동안은 안할듯 나중에는 약속은 못드리겠네요 솔직히.. 느낌점은 많습니다.
안아파서 병원치료를 안했었는데 좀 지나니 목부터 등전체가 굳어서 욱거리네요.. 병원 가봐야할듯하네요
유후님도 안전운전.
과속이 쪼매 걸리지만 10내지20 오바일듯
검은색 아방이 가해자
회색 구 아방이 가해자
검정 아방이 블박 100 해주고
회색 아방이에게 3~40%물리라고 하심이..
2차로차량 -> 1차로차량에 대한 과실 - 90~100
ㄴ> 해당 과실 중 상당수를(90이상) 3차로 차량이 가져감이 옳다고 봅니다.
3차로차량 -> 2차로차량에 대한 과실 - 90~100
차라리 저속이라도 받아버리셨어야..
2차로 차는 대응을 못하고 회피하다가 1차로 차량과 사고가 난 것으로 보이네요.
2차로 차는 우회전차량도 일찌감치 보였을 것이고 그 후 3차로 차가 본인보다 앞서가는 것도 보았을텐데 전혀 반응도 없으시고... "어 저놈 내쪽으로 오겠다"라는 생각은 못하셨나보네요.
신호등 있는 교차로에서 100키로라니.........
그런데 2차로로 주행중 입장에선 앞서간다고 생각했던거 같습니다. 저보다 빠르던차가 브레이크밟음서 들어올거라고는..
과속은 명백한 잘못 인정합니다...
변명돼자면 저 구간이 신호등이 4군데가 뚫리고 막히면 4군데가 연속적으로 막혀버립니다..
변명일 뿐이죠..
내리셔서 자기는 절대 2차로 가지않으셧다고 강하게 믿으시면서 주장하셧고요.
그리고 블박이 1차선 차량의 것이라 뒤에서 모든상황을 이렇게 보시겠지만
주행중 입장에선 순간적으로 앞에 벽이 생긴상황입니다.
1차선 블박차는 일단 무과실
2차선 글쓴이도 무과실
3,우회전 진입 차량이 과실 알아서 나눠 가지면 됩니다.
사고원인은 3차선 차량이 우회전 진입차량을 피해서 2차선에 차선변경후 급정거 해버린게 가장큰이유구요.
2차선 근쓴이와 블박차량은 피하기 힘들다고 봐야죠.
쓰랟없이 1차선 블박차 걸고 넘어지지 마새요
그놈 잡아야 됩니다.우회전한차가 과실 제일 큰 가해자에요.
우회전해서 들어온차를 1차 가해자로 생각합니다.
그차때문에 3차로차량이 2차로로 밀고 들어오네요.
그리고 3차로의 차량과 2차로의 차량도 과실이 잡히겠구요 블박은 과실 잡기 어려울듯....
아프지않아 병원 안가고 눈혈관만 터져 안과만 갓엇는데 자는데 목부터 등쪽 전체가 아프길래 뻑뻑하고 굳었네요.
병원을 가보야할듯해요
안그러면 2차선차가 독박입니다
1차선 차만 과속했으면 1차선 차도 과실 물을수 있는데,
이건 뭐 셋다 과속이라;;
6:4를 주장하시는거 같은데 제가 화재직원분이 다시 말해보겠다네요..
의견주신것들 많이 참고삼아 애기했더니 다시애기해보겠다네요..
도움 정말 감사드립니다.
예측할수 없눈 상황이었다 라고 이야기 하세요.
경찰 부르고 교통범죄수사팀으로 넘어가서
현장조사 하고 조서쓰고 등등 결론은
제경우로 이야기드리면 블박차주 무과실
제일 앞차 사고유발 8, 뒷차 안전거리 미확보 2
앞차들이 제가 과속했다고 했지만 증거 불충분
이대로 끝
불박차 무과[급차로변경 예상도/봈다해도 너무 근거리라 피 할 수도없었슬..],
2차로 차량은 먼저 1차로 차에 100 후 구상권 행사... 이차량도 무일 듯..하고 생각해봅니다.
과속은 과속을 증명해야되는데...증명이 가능할까요?
2차선 검은색 아반테 과실비율 제일높고.
3차선 흰색 아반테 과실.
2차선 3차선 차량 가능하면 운전하지마세요.
그러다 사람 죽입니다.
흰차 우회전 해 들어오는거 뻔히 보이는데 그냥 밟은것도 문제지만
제껴서 가려고 제꼈으면 쭉 가야지 브레이크는 왜 밟는건데
저딴차 보면 스트레스 받음
3차로 은색차량의 속도가 제일 빨랐고
합류하는 차량을 재대로 보지않았고(전방주시태만?)
뒤늦게 확인후(이때 2차로 검은색차량 추월중인 상태 3차로에서)
급브렉 밟으며 2차선으로 차량 넘어 오면서 2차선 차량과 부딧치지 않았으나
2차선 차량이 브레이크 밟음과 동시에 1차선 차량과 충돌
보통 교사블 올라 오는 영상보면, 인도쪽 차선에서 속도내다가 사고나는 영상 엄청 많아요
대부분 운전초보이며 운전에 자만감이 한창 붙어 있을때 그러다 사고 나지요.
결론은 : 3차선 차량이 100% 일것 같습니다.
본인의 잘못을 덮을려고 1차선 차량에게 억지 주장을 하고있네요. 1차선 차량은 사고 한참전에 차선변경을 완료한 상황입니다. 과속은 지금 사고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억지로 억지로 우겨서 과속을 트집잡아봤자 1차선은 과실1아님 무과실나올겁니다. 3차선 차량과 싸우는게 맞습니다.
차량을 운전하게 되거든 돌발상황 발생 시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려라. 그렇지않거든 인생 조질 수 있다.
일단 님이 거의 홈빡 1차로 차량 다 물어줘야 하고
억울한 부분은 원인을 제공했다고 하는 차량에게 님이 물어준 과실의
일부분을 상쇄 시켜야 겠지요.
고로 블박이 잘못했다고 댓글 다시분들이 틀린 말은 아닙니다.
사고 유발은 은색아반떼입니다. 번호부터 빨리 찾아서 과실 넘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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