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33 글쎄요..신호대기 첫번째 차량이고 차로가 지하차도 제외 3개 차로라는 것이 보이는 상황이라..아마 상대방은 글쓴님 일방과실 사고라 주장할듯 하고요, 글쓴님은 차로가 줄어드는것을 근거로 상대에게 일부 과실을 주장해야 되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저 도로는 주행방향 수정안하면 글쓴님과 같은 사고가 많이 발생할것 같네요.
글쓴님이 가해자 되겠지만 뭐라할수 없는 그런 사고네요.
건너편 도로가 12차로에 비해서 3차로가 넓습니다. 4개차로를 만들어야 했지만 차로폭이 안나와서 알아서 다니라고 저따위로 설계를 한거죠. 4차로를 우회전 전용으로 빼자니 직진통행량 어쩔거냐고 지적이 나올테고 건너편을 네개 차러로 만들자니 노폭이 안나오고... 며칠전에도 비슷한 사고 하나 올라왔었죠. 토니몰리본점이 있는 강남 한복판이었습니다... 유도선이라도 그려두던가... 참 갑갑합니다.
이건 큰 문제 없어요.
2,3차로는 지하차도 진입 전용이 아니라 지하차도로 들어갈 차량은 2,3차로를 이용하라는 유도니깐 교차로 건너서도 차로 그대로 이용하면 되구요 3,4,5차로 즉 번호로 1,2,3은 그대로 자기차로 진입하면 되는데 마지막 6차로 즉 4번의 경우 교차로 지나서 5차로랑 합류하게 되므로 이 경우 양보하면서 진입해야 합니다..
끝차로는 항상 합류시 좌측차로 상황을 살펴보고 진입해야 합니다
2번->2번
3번,4번->3번
저 도로는 4번 차로를 우회전 전용으로 바꿔야 되겠네요.
사고영상봤는데 가해자 될것 같습니다.
저 도로는 주행방향 수정안하면 글쓴님과 같은 사고가 많이 발생할것 같네요.
글쓴님이 가해자 되겠지만 뭐라할수 없는 그런 사고네요.
국민신문고로 경찰청에 문의해 보세요.
http://dmaps.kr/azb4k
1번 -> 1번
2번 -> 2번
3번 -> 3번
4번 -> 3번
이때 3번과 4번차로는 교차로 건너 3번으로 가야하는데요.
사고발생시 3번차량에서 오던차에게 약간의 우선권이 주어질것 같네요.
그런데 지난사고영상보니 님은 3번에서 3번으로 진행하려던게 아니라 3번에서 2번으로 진행하려다 사고가 난것 같아요.
그래서 위에 중대장님이 님을 가해자로 말씀하신것 같아요.
윗 댓글중에 중대장님이 설명을 잘해주셨네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4번은 우회전 전용해야되겠는데요
2,3차로는 지하차도 진입 전용이 아니라 지하차도로 들어갈 차량은 2,3차로를 이용하라는 유도니깐 교차로 건너서도 차로 그대로 이용하면 되구요 3,4,5차로 즉 번호로 1,2,3은 그대로 자기차로 진입하면 되는데 마지막 6차로 즉 4번의 경우 교차로 지나서 5차로랑 합류하게 되므로 이 경우 양보하면서 진입해야 합니다..
끝차로는 항상 합류시 좌측차로 상황을 살펴보고 진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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