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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뵤배드립 18.07.11 02:02 답글 신고
    안그래도 요즘 심심하면 비엠이 화재 사건이 많이 나오는데 전기장치 추가나 개조는 다시한번 생각해보시는게 어떠신지..
  • 레벨 상사 3 에핑체스 18.07.11 16:23 답글 신고
    전기장치 추가는 상당히 위험한거 같네요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29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bmw 화재건은 egr밸브 이상으로 화재가 발생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들 중 조치를 받지 않은 차 중에서 egr밸브가 이상으로 녹아내리면서 엔진 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제 차량은 erg밸브 교체로 인한 리콜 대상도 아니고 펌업쪽 리콜은 이미 받은 상태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는데 항시 녹화가 꼭 필요한터라 고민 중입니다. 조언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 레벨 상병 아이디내꺼아님니꺼임 18.07.11 02:03 답글 신고
    그냥 다신 보조배터리 안달아야지생각하고 수리할듯

    저렇게 가봐야 보상못받아요 시간도 시간이고 제품상에 문제일경우 동일타제품도 같은 현상이 나와야하는데 아니잖아요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32 답글 신고
    동일한 다른 제품도 같은 현상이 발생 된다면 제품 자체의 문제로 보여 질텐데, 이번 건은 전체 제품의 문제가 아닌 일부 제품의 불량 문제로 생각 되어서 그렇습니다. 단순, 보상 금액이 문제가 아닌 업체 대응태도에 대해 화가 나서 민사소송까지 생각 중입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8.07.11 02:57 답글 신고
    제조사의 과실을 입증하려면 만만치 않을 것이므로 변호사에게 물어보십시오..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32 답글 신고
    네 업체의 대응태도에 대해 화가나서 조치 취할 수 있는데까지 취해볼려고 생각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현기차탑니다 18.07.11 03:54 답글 신고
    옆동네 블박동으로 가보시는게..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33 답글 신고
    옆동네 블박동이 어디를 말씀하시는건가요?
  • 레벨 병장 잘좀해지발 18.07.11 04:08 답글 신고
    이런거 무서워서 에프터블로우도 안답니다 ㅠㅠ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33 답글 신고
    네 동감합니다.
  • 레벨 준장 산빛 18.07.11 08:11 답글 신고
    사제 달면
    소비자가 뭐 밝혀내야죠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36 답글 신고
    사제를 달았다는게 무슨 말인지 잘모르겠습니다.
    (주) 이젠에서 생산하는 셀링크 보조배터리 정품을 구매해서 장착했고, 본 건으로 인해 본사에 컴플레인을 걸었으나 본사 대응 태도에 대해 이해 할 수가 없어서 고견을 구하고자 글 올렸습니다. 제품 문제시 소비자가 입증을 다 해야하는 현실이 참담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40 답글 신고
    bmw 순정 보조배터리는 없습니다. 순정 블랙박스도 국내 안양쪽 업체 외주 생산으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8.07.11 08:55 답글 신고
    수입차 사서 아껴보겠단 마음으로 보조배터리에 아이나비에 거창하게 장착을 하는데 손발이 좀 오글거리는 행동이죠.

    원래 벤츠, BMW애들은 전기계통이 그냥도 아니고 ㅈㄴ예민해서 조금만 전력이 떨어져도 바로 경고등이 들어오며, 특히 사제 달고 화재나면 센터에서는 대부분 사제블박 문제라고 하기 때문에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죠.

    그럼 블박 못다냐? 그건 아니고 센터가면 각 차량에 맞는 블박을 팝니다. 그거 다시는게 최선이고 주차녹화는 포기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배터리 보통 완충하려면 1시간에서 2시간을 달려줘야 하는데 장거리 자주 이용하면 모를까 단거리 주행이 많다면 주차녹화는 거의 무용지물일겁니다.

    생각해보면 보조배터리도 달면 주배터리에서 우선 전원을 먼저 땡겨쓰기때문에 결론 나중에는 전원부족으로 녹화불가에 요즘 날씨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주의사항은 사제의 경우 녹화때문에 상시전원 퓨즈 다리에 묶어주는데 나중에 이게 풀리면서 쇼트나면서 화재로 번지는 경우, 의외로 불량많은 일정볼트 이하 내려가면 전원차단하는 장치등 불안요소 많습니다.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57 답글 신고
    뭔가 오해를 하시고 계시는거 같으시네요. 수입차 사서 아껴보겠다는 마음으로 셀링크보조배터리를 장착한건 아닙니다. bmw는 순정 보조배터리가 없습니다. bmw 순정 블랙박스 또한 bmw 본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이 아니라 국내 안양쪽에 있는 업체에 외주 생산한 제품을 서비스센터에서 판매하는 겁니다. 센터 어드바이저들도 순정 블랙박스 추천해주지 않을 정도로 제품력이 다른 블랙박스와 비교해서 차이가 많이 나는 실정입니다. 처음에 어느 정도 정보를 알아보고 동일 차종 오너들의 후기등을 감안하고 지인들 추천받아서 제품을 장착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1 지중해님 18.07.11 09:53 답글 신고
    결국은 고정 스쿠류인데 설치기사사 단단히 고정시켜놨어야 하는데 .. 제조사에 책임 묻기는 어렵죠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19:59 답글 신고
    본사측에서 처음에는 휴즈쪽 문제라고 책임이 없다고 회피를 하다가 휴즈를 본사쪽에서 판매한 제품이라고 주장을 하자 장착시 고정 스크류 고정 문제와 관리상의 문제라고 주장합니다. 저는 여러가지 이유로 납득이 잘 가지 않습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댕이 18.07.11 14:27 답글 신고
    현업에 종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비머의 경우 보조배터리는 그닥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냥 ACC 전원(주행중에만 사용하는)으로 블박 장착하시고. 제조사의 휴즈박스 배상부분에 포커스를 맞춰서 원활히 진행하시는 편이 좋을거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보조배터리소손 18.07.11 20:02 답글 신고
    네 처음에 휴즈박스 관련해서 문제를 제기 했었는데 본사측에서는 자기네들이 판매한 제품이 아니라고 휴즈 생산업체로 책임을 전가 시켰습니다. 제품 박스에 동봉된 휴스박스이고 본사측에서 판매도 하고 있는 휴즈박스라고 확인을 한뒤 이야기를 했더니, 장착시 문제이며 사후 관리의 문제라고 또 책임을 전가 시켜 버립니다. 이러한 대응에 대해 분통이 터집니다. 어려운 싸움이라는거 알지만 그냥 넘어가기에 억울해서 끝까지 가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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