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7/12 일 근5년을 운전하며 처음 교통사고 났습니다
당황스럽고 한데 사람이 안다쳐 다행입니다
최근에 태권도 맘충때문에 열심히 눈팅했었고 형님들의 지식/ 수사력에 감동했었습니다
이번건도 형님들 의견을 물어보고 싶어 글 남김니다
아반떼 ( 제차) -> 제네시스 -> 소나타 순으로 달리다가 추돌합니다
안전거리 확보하면서 달리고 있었고 중간에 제네시스가 칼치기 ( ?인지 초보라 잘모르겠습니다) 로 들어오고 사고납니다
블박에 대해 주변의견을 들어보니
1. 칼치기는 맞지만 칼치기때문에 사고가난게 아니어서 앞차량은 문제없다
2. 5초가량의 시간이 있었는데 제가 적극적으로 속도를 줄이지 않아 안전거리 미확보 한건이다
로 정리되는거 같습니다
일단 사고가 나보니 저는 제입장에서만 생각하면 정말 억울한 상태라
일단 정확한 사태 파악이 필요할꺼같아 글 올리니
형님들의 냉정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일단 정확한 사태 파악이 필요할꺼같아 글 올리니
형님들의 냉정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제네시스는 멈췄는데 박으시고 제네시스가 그 충격으로 앞차까지 박았네요.
소나타까지 다 물어줘야..
좁게 껴들기 당했고 확보하고있는 도중 사고가 난겁니다
제네시스는 멈췄는데 박으시고 제네시스가 그 충격으로 앞차까지 박았네요.
소나타까지 다 물어줘야..
그렇지만 위에분 말씀처럼 안전거리 확보 시간은 충분했던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가 들어온 이후 속도를 좀 줄여서 거리 확보하였으면 좋았을것 같네요
안타깝네요ㅠ
http://www.susulaw.com/board04/main
제네랑 소나타 어느정도 거리 있게멈췄고 블박은 추돌 블박 100!!
주행중 풀프레이크급으로 급정거하면 자동으로 점멸함니다.
보험갱신 때 험난하실듯
앞차들이요.
운전미숙을 만나 안나도 될사고났네요.
제네시스 차선변경하고 브레이크등 계속 들어오는데...
결국 제네시스는 섰는데 블박은 안전거리때문에 박는...
블박님 100같네요...
앞에 끼어들때부터 브레이크로 거리를 벌렸어야 하는데 너무 안일했어요.
솔직히 억울할것 같기는 한데 과실에서는 어쩔수 없겠네요.
앞차가 들어온지 좀 시간이 지났음에도 바짝 붙어 달리시네...
아무래도 상대차량 개념없이 차로변경 했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개념없이 차로변경 하더라도 바로 거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영상과 같은 상황을 대비해서요...
그리고 블박에 저장해 놓았다가 신고를 해야죠.
억울한 마음은 이해가 갑니다만
사고의 책임은 전적으로 블박차량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는 저런 차량 보이면 안전거리 바로 유지해 주시고 신고를 하심이 좋겠지요.
대신 이건 운전감이 좋아야 하고 브레이크 상태도 좋아야 합니다. 이게 엄밀히 말하면 안전운전은 아니지만 도로에 하도 똘갱이들이 많아서 어쩌면 이렇게 하는게 위험한 상황을 줄일수 있는것 같네요. 단, 천천히 갈거면 애초에 하위차로로 주행하는게 제일 좋구요.
사고과실은... 또 이런것과는 별개로 최소 80이상 예상해 봅니다. 100나올 가능성이 높구요. 윗분들 말처럼 제네가 들어오고 시간이 너무 길게 지난게...
억울하긴하네요..
제네시스아니엿음 안날사고니까요
제네시스가 안끼어들었으면 안전거리 충분히확보 되었고 사고안났을걸로 보여집니다.
충분히 억울하신 상황입니다만 과실은 100프로 일듯..
2.제너시스 차량은 끼어들기 과실에서 자유롭진 않을 것 같구요
(방향지시등 없이 그것도 위험하게 끼어 들었으니 과실이 있습니다.)
사고 유발 했으니 정황상 가해자로 분류 될 수 있습니다.
3.그리고 문제는 끼어들기 이후 급정거 -> 사고 가 문제인데
이부분은 전문가들의 판단과 의견이 과실 비율 산정에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가해자다 / 피해자다 쉬이 판단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어 보입니다만
(일반도로였으면 모르겠으나 고속도로이니 만큼 안전거리를 다시 확보 할 시간적여유가 충분하지 않았다 보입니다.)
4.부가적으로 고속도로에서 주행중 바로 코앞에 차량이 급 끼어 들었는데
옆차선 흐름까지 파악해야 한다는건 조금 어려운 문제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블박차량과 소나타차량과의 안전거리 사이에 제너시스 차량이 끼어들면서
거기다 방향지시등 없이 칼치기로 블박차량 코앞으로 들어 왔으니
제너시스는 시야 확보 및 소나타 차량과의 거리가 어느 정도 확보 된 상황이니
제동이 가능 했고 블박차량은 그게 어려우니 추돌 사고가 났다고 봐야 합니다.
5. 4번의 상황은 1~3번의 상황과 연계 되어 발생 한 것으로 봐야 합니다.
따라서 제너시스 괴씸죄 적용으로 가중 과실 물려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인 견해이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제 상식선에서는 피해자로 보입니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나와 의견이 다를 수도 있고 내가 틀릴수도 있기에
평소 경청하는 모토로 살아서 이런 말 정말 안싸지르고 싶은데
제너시스 끼어들고 바로 차량속도 감속 들어가면서 안전거리 확보 시작하지 않은게 좀 아쉽긴 한데
후방 블박 봤나? 뒤에 차량 흐름 확인 가능해? 바로 브레끼 팍팍 밟으면서 안전거리 확보 할까?
여기가 무슨 동네 이면 도로인줄 아나? 차량성능 좋은거 타세요? 안전거리 바로 만들어야 합니다?
끼어들기는 논외 입니다? 5년은 누가 지켜줬길래? 억울한데 100%입니다? 위에 개소리들 정말 많네요 무시하세요
저도 님과 같은 생각에서 억울하다고 말한거였는데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네요
한문철변호사님께 최종문의 후에 어떻게 대응해야될지 생각해야될꺼같습니다
끼어들기 이미 다 들어 오고 나서 크락션은 왜 울리 시는지?
아직 운전 실력 더 키우세요
남탓 마시고요 내탓입니다
그나 어쨌든 님이 뒤에서 추돌하였기에 안전거리로 책임은 클듯 싶네요
많이 억을하심 개네를 어떻게해서든 엿먹일 방법을 찾아보세요
저렇게 칼치기로 쳐들어오는 개네가 쓰레기 운전자 입니다.
끼어들기에 당황하셨고 화도 나셨겠지만... 거리조절 충분히 할수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속도도 고속도로치곤 빠른편이 아니였던것 같은데(60~70km) 게다가 정체 되는 느낌도있고...
블박 차주께서 과실이 크겠지만 제네시스쪽에 과실도 물릴수 있을것 같아보이네요
특히 우측차선에 달리던 차량이 이유를 알수없는데 브레이크를 밟았고 내 앞차도 따라서 브래이크를 밟았다는건 뭔가 있다는거거든요
근데 100이라 하긴 어려울거 같습니다.
제네시스가 끼어드는 바람에 안전거리 확보하는데 시간이 더 필요했다 라고 주장할수도 있어보입니다....만 솔직히 별 의미는 없어보임
고속도로는 저런 경우가 흔해서 멀리 탑차 보이면 체크하다가 속도 줄인다 싶으면
앞차보다 먼저 속도를 줄여주는게 여러모로 좋죠..
앞에서 늦게 멈추는 차도 있고 뒤에 바짝 붙는 차도 있어서, 무조건 안전빵으로 다님..ㅠㅠ
과실이 좋게 나오긴 힘드실거 같지만.. 크게 다치고 한게 없는게 다행이라 생각하고 잘 처리 되시길..
제네시는 차선변경 완전히 끝난후 난 사고라서 제네또한 피해자 입니다.
과실은 다 받으실텐데..
그런데 저렇게 가깝고 브레이크등이 계속 들어오는데 좀 겁나지 않으세요? 누구라도 저상태면
독박쓸거 같은데.. 블박도 저리 가까워 보이는데 실제는 얼마나 가까웠을지..
급제동 하지 않은 경우는 블박 100% 입니다.
사고나면 다 감내하셔야 할 부분이 됩니다.
간격 좁히시거나 속도줄여주시든가 해야해요..
물론 속도 줄여주시는게 정신건강 몸건강에 모두 좋겠죠
예측양보는 사랑입니다
제네시스 처럼 운전하는 사람들 굉장이 많죠...
상식적으로...앞차와의 간격이 넓으면 그 사이로 비집고 들어오는 차량들 많은데..그때마다 매번 브레이크 밟아서 앞차량과 간격 벌려야 정상 운전일까요?
그럼 또다시 뒷차가 추월해서 자기 앞으로 오겠죠...
꼭 변호사와 상담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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