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 사고나버려서 휴면풀고 글쓰게되었습니다.
첫사고라 많이 정신이 없습니다...
3중추돌관련하여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전방순서대로 0,1,2,3번 차량으로 말씀드릴께요.
(저는 2번입니다)
터널안에서 0번차량 급정거로인해 1번차량 급정거하였고 0번과 1번은 추돌이 없었습니다.
2번도 급정거하였지만 1번차량과 추돌하였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3번차량이 2번과 추돌하면서 1번과 2번이 2차추돌하였습니다.
게시판 다중추돌사고건들중 제 상황과 비슷한것들 쭉 둘러보면서 정리해보았는데
1번의 추돌횟수에 따라 상황이 많이 달라지는거 같더라고요.
한번일경우(2번에 의한 1번의 충격횟수)
1번에 관한것은 2번의 100%, 2번에 관한것은 3번의 100%
두번일경우(2번 및 3번에 의한 1번의 충격횟수)
1번에 관한것은 2,3번 50%씩, 2번에 관한것은 3번의 100%
로 이해했습니다.
차량 파손이 꽤 많이 되기도하고, 지인도 조수석에 타고 있던 상황이며
상기내용으로 제가 이해한것과 담당 보험담당자가 얘기하는것과는 달라 많이 혼란스럽습니다.
이 상황에서 잘못 알고 있는게 있는지, 추가로 알아봐야할 것이 있는지
아무쪼록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3번차량이 제차량의 앞뒤 0번차량의 뒷편수리
4번차량이 3번차량의 뒷면과 앞면을 수리 했습니다.
처음엔 3번여사님이 인정하지않아 제가 0번차량선생님께 가서 사실확인엄청부탁드렸습니다.
쾅소리 난후에 충격이있었는지 충격후에 또 충격이있었는지를 말씀해달라구요
1번이셨고 1,2번추돌로 0,1번 추돌발생, 2,3번추돌이 있는것까진 알겠는데
2,3번추돌로 인해 0,1,2까지 추가추돌부분은 모르겠네요.
거기에서 마지막3번이 2번앞뒤, 2번이 0,1번 수리했다는거네요.
0,1번의 선추돌이 없이 2번의 추돌로 0,1이 생겼으니 2번의 100%인것이고, 3번은 2번의 100%인것이네요.
맞나요??
0번째를 빼버리고
1234 에서
123 은 3에서 12
3은 4에서 수리
제사고는
123차량사고후에 4번이 출근길 정체로에서 폰만지다가 시간차를 두고 박아서 그랬습니다.
여기에 제 상황이랑 3번이 같은것같은데
제 상황의 1,2,3 대입해보면 2번은 뒷차인 3번이 해줘야하는군요.
1,2번이 처음에 사고난게 아니엇더라면 앞에 두차량다 배상해주셔야합니다
2번의 브레이킹이 너무늦어 추돌하였다면 3번의 추돌은 불가피할수도있으니까요
1에게 2가 40, 3이 60을 부담해야한다는 것이요.
궁금한건 2에 대한것인데 이것에 대한 자료도 있을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