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리즈는 좀 작은듯 해서요. 5시리즈 9년차 되면 돈좀 잡아 먹을까요?
그래도 명색이 비엠인데 부품을 그리 싸구려로 만들진 않았을거 같은데..
5시리즈가 눈에 들어 오니 다른게 눈에 안들어 오네요.
제가 예전부터 마음에 두던 차량이라서요..
만약 고장이 난다면 어느어느 부품들이 자주 고장나는지요. 정말 궁금합니다..
ㅎㅎ 5씨리즈 소유했던 경험으로 알려드리죠.. 딱히 고장날때는 없습니다. 다만 소모품 비용이 만만치 안습니다. 일단 그 연식 5시리즈의 고질병이라면 10만키로에서 라제다 오버히트 시작합니다. 교체비용은 60만원대? 잘 기억이 안나네요. 2번째 계기판 픽샐 잘 나갑니다 ㅋㅋ 이것도 고질병 3번째 하체 고무 부싱 부분 이거 돈좀 들어 갑니다. 200정도 생각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밋션오일 교환 여부도 확인 하셔야 하구요 대후오일하고 이것외에는 별다는거 없네요..
비엠 첨 중고로 구입하실 때 올수리가 되어있는 걸로 사시면 걱정할 일 없어요.. 센터가서 엔진 미션 오무기어.. 대우.. 마후라..머 소모품 제외하고 돈 크게 들어갈 곳에 아무이상 없는지 확인하고 만약에 갈 곳이 있다면.. 차값에서 그걸로 빼는 겁니다. 이거 갈아야 하니 깍아달라.. 비엠은 엔진오일에도 민감하더군요..첫 시동걸고 바로 출발해버리고..엥코 상태로 좀 달리니깐 엔진모터 나가고.. 올수리 되어 있는 차량이면 살살타고 가속할때 탄력으로만 하고..소모품 제 때 갈아주고.. 관리에 신경쓰면 2-3년간 고장 안납니다..
이제 슬슬 고장날 시기인데 구입하시면 얼마타지도 못하시고..
난감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말리고 싶군요.. 요즘같은경기에.. 2001년 530은..
이제 슬슬 고장날 시기인데 구입하시면 얼마타지도 못하시고..
난감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말리고 싶군요.. 요즘같은경기에.. 2001년 530은..
난감하네요 2001년식이면 8년 9년째인데 고장나기시작하죠
비엠 5시리즈정도면 퍼지기야 하겠냐만은 잔수리 값도 만만치않을거예요
차라리 연식 좋은 3시리즈가 더 낫지않나요?
330이나 325
그래도 명색이 비엠인데 부품을 그리 싸구려로 만들진 않았을거 같은데..
5시리즈가 눈에 들어 오니 다른게 눈에 안들어 오네요.
제가 예전부터 마음에 두던 차량이라서요..
만약 고장이 난다면 어느어느 부품들이 자주 고장나는지요. 정말 궁금합니다..
물론 맨날 고장이야 안나겠지만은요
한번 고장나면 잔고장 50부터 그거는 200까지 뭐 다양하겠죠
국산차 2배정도 생각하시면 될껄요
물론 차에따라 틀려서 고장안나고 잘가주는차도 있겠죠
밑에님처럼 계속고장나고하면 돈많이 날리실겁니다
복불복입니다 ㅋㅋㅋ근데 고장났다하면 국산차 배는 생각하세요
억지억지로 5시리즈로 가더군요,,,,,집에 돈좀있는놈이라...옆에서
지켜봤는데...안습이더군요
윗분 말슴대로,,,각종 소모품등등...하루가 멀다하고...
갈아준다,고장났다....하더만...
5시리즈를 위해서 회사를 다니는 모양만 되더군요..
오래된 비엠보담은...국산좋은넘 이 훨씬 낳을껍니다....
중고 담달에 값팍 떨어지면....매물 좋은넘 많을껄요...
다음카페 bmw매니아라는 동호회했습니다...
이쪽에서 검색해보시면 구형5시리즈라도 차추분깨서 관리를 잘하셔서 생생하거 찾으실수있을껍니다....
다만 저는 소모품a/s기간이 많이 남아있어서 모르겠지만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와이퍼한조가 3~4만원정도합니다(g마켓에서요)
그리고 오일같은경우는 보배드림에 보시면 공동구매하고있으니깐 그리 비싼편은 아니고요/
문제는 소모품이 아닌 고장이라는건데요...제가 조수석윈도우가 내릴때 소음이나서 a/s들어갔었는데요 모터교환을 해야된다고하더라구요...
저야 서비스기간이 남아있어서 무상으로했지만 유상이면 60만원정도 한다고하더라고요///
그냥 참고만하시고요///좋은 매물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차를 사시려는 이유역시 경제성보고 사는것도 아닐테구요.
다만, 좀 불안한 마음에 글을 올리신건데.. 사실, 수입차는 본인이 모르면 돈이 더드는?건
사실입니다만, 5시리즈나 기타 수입차를 오래타온 입장에선, 단지 국산차보다 부품이
두배가량 비싸다는거 외엔 그다지 더 신경쓸것도..더 돈이들것도 딱히 없다고 봅니다.
그럼 왜 외제중고차는 돈구멍이라고 하느냐.
기본적으로 자동차는 세그먼트 이전에 성격이 있습니다. 즉 스포츠카냐, 고급세단이냐 하는
식으로..
보통의 월드카개념의 세단에선 가장중요한게 경제성과 편의성이라면, 비엠의 5시리즈는 그와는
조금 다릅니다. 설계에서 보통의 중형세단처럼, 무난하게 하지 않는다는거죠.
예를 들면, 오일필터나,에어필터종류의 교체를 소00,몬00같은차들이 자주갈지 않고 건너뛰는것과 고성능을 지향하는 차량이 건너뛰는것은 많이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하부부싱류나 써스등의 설정도..조금더 타이트하게 교환주기가 빠르더라도 조금더
고성능지향으로 설계됬다고 보셔야합니다.
꼭 물리학을 끄집어 내지 않더라도..고성능= 돈(고사양설계) 임은 상식 아닙니까.
그런데 중고가 되서 소유주가 한명 두명 혹은 여러명 바뀌면서,,또는 사고가 나면서
본래의 일정하게 관리되던 패턴은 무너지고,, 사실상 심각하게 골병이 든 차도 생기는것
입니다.
얘기가 끝도없이 길어질듯 해서 대충 정리하자면, 1인오너의 신고차..혹은 다수오너여도
깔끔한무사고에 정식출고차.. 까지는 수입차 초보에게도 심각한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단, 이후에 관리는 동호회등에 가입해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센타는 신차에서 워런티 끝나는
시점까지 유효하고 효과적이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