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린글은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525046&cNo=794142
동영상 재생이 안되서 영상을 다시 올립니다.
07년 투산 스틱, 오늘 견인해서 자주가는 정비소에 갔습니다.
차 시동은 걸리는데 가속페달이 말을 안듣습니다.
기어 넣고 가속 페달 밟으면 시동 거지고.
알피엠 꿀렁 꿀렁...
댓글중에 EGR 문제 일것 같다 하셔서 검색해보니 비슷한거 같아 정비소에 얘기했더니
이것 저것 스캔 해보시고 점검해보시니 EGR 밸브 문제는 아니라고 나왔습니다.
마우라를 풀어서 시동을 걸어 보니 증상이 똑같은걸로 봐서 DPF문제도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확실하진 않으나 터보 차져 문제 일것 같고, 정확한건 풀어봐야 안다고 하셨습니다.
대략 수리비가 100은 넘을 꺼라 하시더군요. 흑..
정비하시는 분께서 추석 지나고 점검 해보고 수리비 견적 나오면 연락을 주신다 하셨습니다.
참 친절 하시고 좋더군요.
쟈기가 판단해서 폐차가 나을지 수리가 나을지 조언 해주신다네요.
아... 10년 넘도록 무사고로 총각시절 및 결혼 후 와이프랑 애들까지 안전하고, 큰 고장 없이 달려준 투싼.
5년만 더 타볼려고 올 초에 타이어 갈고, 3M 썬팅도 했는데.
정비소에 차 맡겨놓고 오니 마음이 싱숭생숭 하네요. 이건 마치 루피가 고잉메리호를 떠나 보내는 심정 이랄까? ㅎㅎ
예전에 10년 넘은 차 타고 다닌다고 글 적으니 차 오래탄다고 뭐라 하시던 분들도 계시던데,
사람 생각이 다 다르듯 저는 나름 정들은 차를 쉽게 바꿀 생각이 없었습니다. ㅎ
아무튼 어제 밤에 친절히 댓글 달아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차량 흡기쪽 연료분사쪽 터보쪽 펌프쪽 뭐
기타등등 각부분이 복합적으로 연결되어 증상이발생할수도있어요.
차량을 어떻게 관리하셧느냐에 따라 다른데
차량운용을 어찌하시는지 궁굼하네요
차량 관리는 그냥 엔진오일 1만키로 좀 넘으면 갈아 줬고, 가속 안하는 스타일입니다.
급가속도 없구요.
경유차량 특성이죠 흡기에 카본때 덕지덕지 끼어 막히거나 인젝터 붙어버리면 아이들링도 겨우되고 가속부조가 생길수도있죠.
잘 수리가 되어 좀더 타시면 좋겠습니다.
보배에서 아르헨도르님께서 알려주신 EGR 문제가 맞네요.
정비기사 분도 아니라고 확고히 결론 지으셨는데.. ㅎㅎ 대단하십니다.
수리비 거의 20만원으로 나름 저렴하게 때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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