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나 미션이 유리미션도 아니고 많은 분들이 하시는
방법중에 p로 바로 둔다고 하시는데
N으로 갔다 사이드 땡기고 P로 가는 방법이 정석이라고 저도 알고있지만요
그냥 P로 간다고 해서 미션이 무리가면 얼마나 갈까요
천년만년 타는것도 아니고 전문가의 말씀이 그렇구나 나도 저렇게
가급적이면 해야지..하면 되는거지...
저는 출발시 텅하는 소리가 싫어서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중립 후 사이드하고 브레이크 띠고 차 안 움직이는거 확인하고 다시 브레이크 밟고 p로 놓긴 하는데 아버지가 타시는 10년 동안 바로 p놓고 사이드 하셨는데 미션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집에 벤츠 신형 e클도 있는데 시동끄면 p와 사이드 자동으로 됩니다. 그러니 굳이 번거롭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그냥 편한대로 하셔도 상관 없는 것 같아요.
P부터 넣고 싸이드땡기면 미션이 차량을 잡고있어 미션에 무리가 많이 옵니다
경사로에선 중립-사이드브레이크-브레이크 발 떼면 차가 앞이나 뒤로 꿀렁 하며 걸리게 됩니다-그다음 다시 브레이크 밟고 P에 놓아야 미션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경사지에서 그냥 P에 놓고 사이드 땡겨놓고 일보고 다시 시동 걸고 출발하려고 D에 넣으면 텅~ 하는 소리가 납니다
이게 미션에 아주 안좋습니다.
사이드 ->브레이크 밟고 기어D 출발
주차할때는
브레이크 밟고 기어P -> 사이드
저렇게하면 차가 부릉부릉 떨더라구요 기어바꿀때 뭔가 쿵하는소리나고
근데 사이드먼저잡고 P로두면 아이거구나 하는게 느껴져요 ㅎㅎ
P부터 넣고 싸이드땡기면 미션이 차량을 잡고있어 미션에 무리가 많이 옵니다
경사면에서 기어부터 p 놓고 사이드 눌렀는데.;;;
경사로는 사이드 후 P...
경사로에서 P후 사이드 하면, 추후에 시동걸고 P에서 D로 변속시, 밋션에서 변속충격음 발생...
겨울철엔 사이드 사용 잘안합니더~
N에서 전자파킹 넣고 P로 가려면
R을 거쳐서 가야되는데..R에서 사이드 자동으로 풀리는데요? 혹시 안 그르세요?
이정도로 문제 생길차면 애초에 불량품.
스토퍼 없는 주차장에선 P후 사이드
합니다용
경사로에선 중립-사이드브레이크-브레이크 발 떼면 차가 앞이나 뒤로 꿀렁 하며 걸리게 됩니다-그다음 다시 브레이크 밟고 P에 놓아야 미션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경사지에서 그냥 P에 놓고 사이드 땡겨놓고 일보고 다시 시동 걸고 출발하려고 D에 넣으면 텅~ 하는 소리가 납니다
이게 미션에 아주 안좋습니다.
=P기어의 유격때문에 경사진곳에서는 움직일수있으니 사이드먼저요!!
*P 변속을 버튼으로하는 타입도 유격이있는지 궁금하네요.
방법중에 p로 바로 둔다고 하시는데
N으로 갔다 사이드 땡기고 P로 가는 방법이 정석이라고 저도 알고있지만요
그냥 P로 간다고 해서 미션이 무리가면 얼마나 갈까요
천년만년 타는것도 아니고 전문가의 말씀이 그렇구나 나도 저렇게
가급적이면 해야지..하면 되는거지...
정확히 말하면 P 파킹기어 쬐그만 걸쇠가 무리가 가는데
이게 재수 없으면 피로파손이 일어나게 되죠.
걍 P에 놓고 사이드 안거는 습관 가진 사람들은
언덕길에 P만 놓고 걸쇠 파손되면 걍 차굴러가유~
자동으로 사이드 잠기거든요.시동걸때 P로 합니다
그래서 저도 경사면에선 싸이드 채우고 파킹.
앵간한 경사는 그냥 p
항상 P하고 사이드 넣었는데..흠흠ㅎㅎ
p넣고 브레이크 발떼고 사이드 넣으니 미션기준으로 사이드 안넣은거랑 같게되서 튕기는겁니다.
글쓴님과 댓글분들께 감사합니다.
나만신경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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