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반 같은 무개념 도로가 있기 때문.
예전에 어느 과속성애자께서 올린 사진을 보면 아마도 200은 가볍게 넘을 아우토반 1차로에서 앞차와 차 서너대 간격으로
붙어가는 사진을 올렸던데
이것이 바로 교통문화후진국이라는 증거입니다.
안전한 속도와 거리는 주행의 가장 기본인데, 이런 것조차 쾌락을 위해 무시하는 나라가 뭔 선진국.
물론 대한민국은 이보다 더 못한 헬이지.
그래도 독일은 정해진 틀에서만 일탈을 하는데 비해, 대한민국은 그런 것조차 없으니.
모 오락프로를 보니 독일에서 여행와서 차를 렌트해 운전하는데 규정속도는 단 1도 어기지 않더군요.
표지판에 있는 속도를 정확히 맞춰 주행할 뿐.
분명 규정으로 정해놨는데도 과속을 일삼고, 안전거리를 어느 곳에서나 안지키고,
지가 과속하는데 앞차가 방해가 되면 클랙션과 상향등 난사등의 폭력을 서슴치 않고 행사하며
고속도로에 진출입을 하는데도 램프구간에서 제대로 감속을 안하고 마구잡이로 밟아대며
본선에서 주행하는 차의 흐름은 조금도 생각지 않고 그저 빨리 갈 생각만 가득찬 자들이 넘쳐나는
심지어 규정을 지키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사람을 비난하는 나라보다야 확실히 낫다고 할 수는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교통문화 선진국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개망신이죠.
아우토반은 1차선은 항상 비워있고 뒷차가오면 바로 비켜주는 센스 그리고 아스팔트 포장 기술력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처럼 평탄성 저질에다가 비오면 물고이고 그러질 않죠 F1 경기장 공사할 때 포장은 독일 기술자들이 했을걸요
우리나라 기술로는 아스팔트 조인트 안생기게 못합니다. 물론 추측 입니다.
글쓴이님은 제목 서론 본론 결론 내용이 다 틀리네요 ㅋㅋ 나만 이렇게 느끼는건가..
독일면허체계 알기나하심????
걍 아무문제 없이 패쓰해도 정식면허나오는데 2년걸린다. 우리나라 2일 걸리나??? 임시면허 2년기간중 과태료나 벌금 쳐맞고 위반사항 누적되면 임시면허2년이 4년됨. 그게 독일임...ㅂㅅ
단! 속도 무제한을 자랑하는 교통정책이 후진스럽다라고 해야 하는게 맞는것 같내요.
독일의 아우토반은 과속에 의한 대형사고, 환경문제를 무시하고서도 자국 자동차 산업의 쇄퇴를 막기위한
어쩔수 없는 선택인 겁니다.
굳이 국토가 좁고 도로비율이 낮은 우리나라의 과속충님들이 부러워 할필요는 없는 거죠.
독일이나 대한민국이나 자국 도로여건과 법규에 따른 선진적인 교통문화를 유지하면 되는 겁니다.
한줄 요약
독일의 아우토반에서의 속도 무제한은 후진스런 교통정책이다.
대한민국 개판 고속도로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자국에 맞는 문화가 있다니까요.
님이 생각하는 대한민국 현실의 고속도로가 개판이라고 느끼면서 아우토반을 부러워 한다. 모순이 있죠?
그리고 속도무제한 정책은 미개하고 후진스러운게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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