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BMW 530i를 구매한 사람입니다. BMW의 무책임함에 몇 자 적어볼려고 합니다.
현재 거주지는 창원이라 근처 모터스에서 알아보고 담당 딜러랑 계약 까지 했다가 뉴스로 너무 시끄러워서 잠시 구매를 중단 하다가 서울 쪽 한독 모터스에서 구매를 결정 했고,
2018년 10월 1일 서울 한독 모터스에서 차량을 인도받았습니다.
인도전 개인적으로 인수검사 하는 분으로 인수검사를 하였습니다.
인수검사 전날에 비가 내렸는지 차량 겉면이 먼지 같은 것으로 많이 덮여 있어 지저분했지만, 어쩔 수 없어 그 상태로 인수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2시간에 걸친 인수 검사 후에 사장님 말로는 유리와, 도장면에 크게 보이는 흠집은 없다라고 했고, 저도 그분을 믿고 사인을 하고 차량을 가지고 내려왔습니다.
10월 2일, 곧바로 마산에 있는 후x옵틱 전문 시공점으로 가서 프리미엄 나노세라믹 전체시공을 하였습니다. 당시 유리창에 보이는 흠집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시라고, 차량을 맡기면서 당연히 부탁을 했습니다.
10월 4일 차량을 찾으면서, 사장님 말로는 특별한 이상은 없다. 라고 하더군요. 단 필름 두께가 타필름에 비하여 두꺼운 만큼 유리와 필름 사이의 공기?물? 이런거는 일반 필름보다 천천히 흡수된다고 하더군요.
이후 차량은 잘 타고 다녔습니다. 아끼면서 꼼꼼히 직접 세차도 하고 잘 탔습니다.
그러다가 10월 말경에 세차를 하면서 뒷 유리 열선 가운데 흠집 같은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진 첨부)
저는 당연히 이전에 말한 흡수가 안된 공기?물? 이런 것으로 생각하였고, 나중에 필름집에 가면 물어봐야겠다라고 생각을 햇습니다.
이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바뻐 필름집에 11월 9일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나 : 사장님 뒷유리 열선가운데에 실금 같은 것이 있는데 이거 기스 아니에요?
사장님 : (유리 안쪽면과, 바깥쪽면을 번갈아 만지면서) 이거는 기스 맞는 것 같은데요.
나 : 틴팅하고 차량 찾을 때 특별한 흠집 없었다고 하셨자나요.
사장님 : 이런 종류의 흠집은 너무 작아서 틴팅하고나서 주변 물기가 말라야 보이는 거에요.
나 : 죄송하지만 혹시나, 틴팅하다가 기스난거 아닌가요?
사장님 : 뒷유리는 열선이 있어서 절대 딱딱한거로 작업을 못합니다. 말랑거리는 고무같은거로 하는데 이걸로는 기스 안나요. 이거는 원래 유리에 있던거에요.
이런 대화가 반복되면서 딜러에게 전화하였습니다.
나 : 틴팅집에 왔는데 이거 유리 자체의 기스 같다는데요.
딜러 : 제 생각에는 이거 틴팅하면서 절대 이정도를 모를수가 없어요. 틴팅하면서 생긴거 아닐까요?
나 : 뒷유리는 틴팅할 때 딱딱한거 안쓴다고 하는데 고무같은걸로 써서 이런기스 안난답니다.
딜러 : 그때 개인적으로 인수검사도 맡겨서 하셨자나요. 그래서 저는 그날 차량 오자마자 손도 안댔어요,, 인수는 형님이랑 인수검사 하는 사람이 다 한건데..하... 일단 그쪽 서비스센터 예약 잡고 접수 올려보세요.
나 : 일단 하라는대로 진행하겠습니다.
대화는 많이 생략 되었지만 나온 워딩은 FACT입니다.
11월 16일 차량 예약을 잡았고, 틴팅집 사장님께 전화를 하여 그날 같이 가서 어드바이져랑 셋이서 말을 해보자고 하였습니다.
11월 16일 오후 1시
창원 서비스센터 앞에서 틴팅 사장님과 만나고 어드바이져도 바로 오더군요.
틴팅 사장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제가 도의적 책임으로 유리교체시 틴팅은 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오해를 하실 수도 있는데 차를 좀 아는 사람은 유리교체 안합니다. 그래도 하시겠다면 아는 어드바이져 있으니 제가 말을 잘해보겠습니다. 기스 같은 거로는 유리교체 안해줄 가능성이 있지만, 어쨌든 이거는 틴팅시 생긴 기스가 아니니까, 말을 해보겠습니다.”
이러시더군요. 그래서 저는 한발 뒤로 갔고 둘이 차를 이리저리 둘러보시더니 접수해드리겠다고 하고 그날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추후 연락은 틴팅집에서 받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 23일 틴팅집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유리창 교체 A/S 불가라고,,,,아.. 이럴 줄 알았다.
나는 차를 산죄밖에 없는데,,,
사장님 : 한독 모터스 딜러에게 직접 다시 말을 해보셔서 진행 해보세요.
나 : 서비스센터 통합인데 이게 무슨 상관인가요?
사장님 : 그럼 제가 아는 딜러에게 전화 하여 어떻게 물어봐야되는지 알려드릴께요..
이러고 10분뒤 원래계약을 했던 창원쪽 딜러에게 전화가 옵니다.
창원딜러 : 차량 다른데서 구매하셨다면서요. 그래서 제가 같은 지역에서 구매 하라고 했던거에요. 여기서하면 제가 책임지고 해드리죠. 그리고 던지기 하는것도 아니고,,
나 : 이런거를 던지기라고 하나보죠?
창원딜러 : ...제가 던지기라고 했나요?
나 : 네..타 모터스에서 차사고 서비스센터 오면, 던지기라고 하나요?
창원딜러 : 아니요..저는 그런말 한적 없습니다.
나 : ...(어이가 없어 웃음이 나오더군요), 오케이 알겠고, 틴팅 사장님이 이거는 한독에 따지라고 하던데, 같은 서비스 센터 아닌가요?
창원딜러 : 이거는 해당 차량 구매사에게 연락을 해서 수리 받는게 더 좋습니다.
나 : 일단 알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구매했던 딜러에게 전화를 걸어 진행된 일을 말하고 접수 해달라고 했습니다. 자기가 접수는 해드린다고 하던군요..
사진을 봐서도 아시겠지만 저기는 일부러 만지지 않는 이상 절대 손대지 않습니다. 특히나 실내의 유리면쪽이라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아 이런 상황 어떻게 진행을 해야될까요...
답답합니다....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글로만 봤지.. 제가 그 당사자가 될줄은 몰랐었는데.. 참 슬픕니다.
3줄요약
1. BMW 5시리즈를 샀고, 틴팅을 하고, 기스가 발견되었다.
2. 틴팅집에서는 틴팅과 관련 없는 유리기스 라고한다.
3. BMW 는 이 기스는 A/S가 안된다고 한다.
글을 마무리 하면서
1. 실명을 다 까버리고 싶은데 까면 큰일 나나요....?
2. 왜 BMW를 샀냐고 하면 드릴 대답이 없습니다. 좋아서 산겁니다.
3. 어떻게 진행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4. 재야의 숨은 고수님들 이 기스가 어떻게 생긴거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물기제거 하고 다시 물 뿌리고 긁어내고
물 뿌리고 필름 붙이는데 안보였다면
누군가 거짓말을 하겠죠
필름에 기스난건 아닌가요?
가로로 헤라질 할텐데요 ...뭐 작업자 마다 스타일이 다르긴 하지만
근데 필름 붙이고 확인했을텐데 ..저게 안보일리가...유리기스는
필름 붙이면 바로 보여요
눈이 삐었나.
저번주에 서비스센터예약잡을라고했더니
내년4월... 미침
길어도 한달 이던데? 리콜예약은 나도 내년에 잡혀 있음
틴팅집에 제기해야 되는게 맞다 봅니다.
검수하면서 저게 안보였다라는건 말도 안되죠
아니 본인도 틴팅이후 직접 세차하면서도 발견못하고 10월말 되서야 발견한 기스를 틴팅집에 따지고 딜러한테 따지고 대단허다 저걸 상대해주는 틴팅집사장도 대단하고 딜러도 대단하네
10월 4일부터 10월말까지의 시간동안 기스난건 아닐까란 합리적 의심은 전혀 안하나 보네?ㅋㅋ
그런 합리적의심은 합리적이지않은듯 보입니다.
틴팅을하고 한참뒤에 기스같은게 보였다죠.ㅋㅋ 저걸 비엠딜러에게 A/S해달라니... 윗분들말처럼 검수랑 틴팅시공자에게 물어야할책임을요...틴팅까보고 유린지 필름인지 확인하세요.
일부는 틴팅지가접혀서그럴수도있다는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