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 보배드림 눈팅회원 입니다.
시간이 흘러 어느순간 저도 제차를 갖게 되고
안타깝게 첫 단독사고도 겪었는데
사고처리에 대해 미숙한 것이 많아 도움 요청드립니다.
먼저 사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인 소유의 차량은 i30 GD 파노라마썬루프 입니다,해치백 차량 입니다)
11월23일 금
평택ic 요금소를 지나 차량이 정체되는 구간에서 후방추돌로 인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상대방 운전자분이 직접 100% 잘못 인정하시고 보험처리 해주신다 하여
일단 사진을 남기고 연락처 받고 차량이 정체가 심해 이동하였습니다
이동 중 조수석에 소음을 느꼈습니다.
11월24일 토
정형외과 방문하여 검진받았고
주말은 쉬었습니다.
11월27일 화
서산에 있는 현대서비스점을 방문하여
차량을 맡기고 정비사분께 범퍼교체와 조수석 소음에 관한 정비를 요청했습니다
11월29일 목
차량을 찾으러 갔고 정비사 분께서는 조수석 소음은 없다 하시여
차량을 받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11월30일 금
일을 끝내고 수원으로 올라가는 도로에서
조수석에서 소음을 느껴 영상을 녹화하기 시작했습니다.
12월1일 토
정비소 방문하였지만 소음을 잡지 못했습니다.
밑에 영상은 이날 촬영했습니다.
12월3일 월
해당 정비소에 전화하여 소음에 대해 항의하고
파노라마 썬루프 점검을 받았습니다 ( 수원 현대서비스)
점검결과 후방천장 크랙을 발견하였고
보험처리를 위해 연락을 했습니다.
대물담당자 연락을 준다 하여 기다렸지만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처음 보험사와 통화했을때 썬루프 점검 받는다 하였습니다. 그 이후 별다른 이야기 없었고요)
12월5일 수
연락을 기다리다가 답답하여 직접 연락을 하였고
담당자는 파노라마썬루프 깨진차를 본적이 없다며 보상을 거절했습니다.
담당자와 실랑이 끝에 수원서비스센터에 예약을 하면 수원에 담당자를 보내 같이 확인을 하자고 합니다.
월요일에 연차쓰고 점검받은 저는 뭘 한건지 화가 납니다.
수원현대서비스센터는 목요일만 썬루프를 받아준다고 하는데 제가 일하는 곳은 충남서산 입니다.
목요일 연차를 쓴다고 한들 다시 내려와야 하며 , 당일 이동거리 파노라마 썬루프 교체를 여부도 확실히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스트레스 받는 부분은 차량 소음입니다.
썬루프 크랙까지 확인한 지금은 썬루프에 문제가 있어 소리가 난다고 생각하는데
매일 운행을 하는 저로써는 너무나도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운행하고 있습니다.
정말 차를 팔아버리고 싶을정도 입니다
제가 확보하고 있는 영상은
-사고 당시영상
-10월 소음없는 주행영상 (휴대폰) 몇초분량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매일운행할때 나는 소음영상을 녹화하고 있습니다.
상대방 100% 동의를 받아 제 보험사는 접수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i30 파노라마 썬루프는 플라스틱 프레임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고 당일날 태안블루핸즈에서 썬루프 구리스 작업을 받았습니다, 크랙이야기 전혀 못 들었습니다.
별다른 이상없고 구리스만 발라주셨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웃으면 안되는데 , 죄송합니다 .
혼자 너무 심각하게 이번일을 어떻게 해야 할까 하고 머리아파했는데 덕분에 웃네요.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ㅎ
창문은 다 닫힌 상태인데 ,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는다 한들 보험처리 부분을 해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험처리를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