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실 아직이고 상대 현대에서 대물번호 줬습니다
좀 놀라서 그렇치 몸은 멀쩡한거 같습니다
상대차 나이 지긋하신 운전자는 (2차선일듯합니다)앞차?가 양보해줘서 들어왔다고?합니다
제 입장에선 무과실 주장하고픈게 사실입니다
제 삼성보험불러서 같이 처리했습니다 애니카 2시간 걸린데서 렉카 서있는거로 아는 공업사 입고했습니다
상대차는 범퍼 앞휀더
제차 범퍼 라이트 뒤휀더 오른쪽 앞뒷문 긁히고 앞타이어 터졌습니다;
피해사진
시간대별 사진: gps 로 속도표시
10초 49키로
11초 48키로
11초 48키로
12초 47
여담으로
공업사들어가서 수리상담중에 블박얘기가 나와서 보여주니 100인데 보험사가 뭐라 할지모르겠다고하는데
가해차 싼타x범퍼 날아갔어요 하니까 어라 저기 저차같은데?;;하시면서 어허 흠;;하시네요
가해차가 같은 공업사로 들어와있네요?;;
우연도 우연인데 공업사만 노났네요
정체구간 절대서행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영상이네요
생각보다 멀리에서 보이는거같네요.
근대 운전자 위치에서는 안보였을수도 있겠네요.
정체 차선이 있으면 서행을
^^
그리고 운전을 못해서 죄송합니다;
딴생각 하셨나요?
조금은 아쉬운 급브레이크로 보입니다.
---- 과실은 80 대 20 예상합니다. 거의 대각선 시현하신 분이 가해자입니다.. 저런 대각선 운전은 사고 유발하는 나쁜 운전인데요,,,
그땐...난 정상주행이니 니가 멈춰 ㅅ캬) 라는 못된 심보로.......그 뒤론 왠만하면 여유롭게 운전..
최대한 객곽성을 잃지 않을려고 노력합니다만..참고용으로 써드립니다..
본인주장대로..시속50km의 속도일때..초당 13.88m..이동하죠?
영상속 8초경에..상대방이 나타나고..10초에 사고발생.. 거리는..약 18m남짓..
인지/판단/조작에 0.7~1초..걸린다는것을 감안하면..
시속 50km속도로 달리던 블박차량이..4~5m이내에 급제동해야 사고를 막을수 있는데 가능할까요?
도로교통공단에서 실험한 결과를보면..시속 50km속도 승용차의 제동거리는 9.9m입니다..
운전자가..인지/판단/조작과..시속 50km속도의 제동거리를 감안하면..
초당이동거리 13.88m+ 제동거리 9.9m=23.78M
상대방과의 거리가..24m정도의 거리가 나와줄때만..멈출수 있습니다..
블박영상만으로..블랙박스의 위치에 따라..운전자의 A필러 사각지대등을 감안하지 않고..
저것도 방어운전못하냐..는 생각은..결과를 놓고..얘기하는것에 불과할뿐..실전에서는..어렵지 않을까요..
소송시..판사의 성향에 따라서 10~20%정도의 일부과실이..나올수는 있어도..
지금은 최대한 유리한 주장을 해보셔야할듯..^^
크락션과 동시 풀브렉으로 사고 피했었죠 (지금은 그글 지웠음)
근데 박고 나서 브레이크를 잡으시네요 그것도 어느 정도 가다가....
바로 풀브렉 했는데 박았다면 100:0 주장할 수 있겠는데 크락션만 하고 제동을 안 하시니..
다음엔 꼭 제동부터 하세요
블박이 이정도보이는데................
충 분 히 피할수 있겠는데..
나였으면 멈췃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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