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설명
1. 교차로에서 신호대기 중이었습니다.
2. 제가 있는 쪽 도로는 총 3차선이었고 1차선은 좌회전(직진금지), 2,3차선은 직진이었습니다.
3. 교차로를 건너면 직진차선이 3개입니다. 즉 2차선이었던 도로가 교차로를 건너면서 한 차선 많아집니다.
4. 본 차로와 별도로 도로 사이드에 1차선의 차로가 존재합니다.(자료 참조)
5. 우측(자료 기준 3시방향)에서 우회전 하는 차량이 빠지는 별도의 차로가 있습니다.
6. 신호가 바뀌어 저는 총 3차로의 차선 중 2차로(직진 차선 중에선 1차로)에서 교차로건너의 2차로로 진입하려 했습니다.
7. 상대방 차량은 3차로의 차선 중 3차로(직진 차선 중에선 2차로)에서 교차로 건너의 2차로로 진입하려 했습니다.
8. 시속 20~30정도였고, 제 차량 조수석쪽 휀다,범퍼 부분과 상대의 운전석 앞문이 살짝 접촉하여 서로 기스가 났습니다(찌그러짐 X)
9. 저와 상대 모두 자기 차선이 맞다고 생각하고 진입하였습니다.
10.
진행상황 및 궁금한점
1. 현장출동요원(보험사직원X)은 제가 1차선으로 가는게 맞는것 같다며 6:4 혹은 7:3정도로 제 과실이 더 많은것 같다고 함.
2.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직원 태도에 궁금하여 며칠째 구글링 해보니 명확한 기준이나 도로교통법 조항이 없음.
3. 판례만 존재하여 과실 따지기가 모호한데, 왜 6:4 혹은 7:3인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저는 5:5라고 생각)
4. 제가 교차로를 건너기전 2차로(직진 차선 중에선 1차로)에 있었는데 교차로를 지나서 교차로기준 1차선으로 가야하나요? 2차선으로 가야하나요? 후방 블박을 보니 다른 차량들도 고정적으로 가는것 같지 않습니다.
5. 대물처리 후 렌트하면 과실 정해질때 그 비율만큼 과실상계 되나요?
ps 영상이 두개가 안올라가네요..전방만 올립니다.
참고링크 1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free&no=34983245
참고링크 2 : https://www.youtube.com/watch?v=oO1qSt-m4as
저기는 2 ㅡ> 2 , 3 ㅡ> 3 가는곳이 맞아보입니다
즉, 유도선이 별도로 없다면 내가 직진으로 건너편 가는게 맞아요
저런도로는 필히 유도선이 있어야 하는데
에효... 사고 잘 처리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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