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있는 한 교차로에서 일어난 비접촉 사고 입니다
제차는 대우 레스타 25인승 이구요 상대차량은 BMW X6 차량입니다
저는 제 신호에 정상운행중 이었구요 상대차량은 좌측에서 밀려있는 차량들 사이로 나옵니다
문제는 제 신호가 초록불로 바뀔때 상대측이 서있던 곳 횡단보도 신호도 동시에 초록불로 바뀌는데 그때 상대차량이 출발을 합니다
그러면 상대차량 신호는 빨간불인데
여러분 판단좀 부탁 드립니다
경찰에도 신고 하였고 승객 한분이 타고 계셨는데 급정거 하는 바람에 앉아계신곳에서 안전바를 잡고 버티시다 타박상 입으시고 안전바는 부러졌습니다
비접촉이지만 100% 과실일듯 싶네요,
저 와중에 교차로까지 들어가있는 터럭하고 견인차들 에혀,,,
저늠들이 더 나쁜늠들임...
나오는차도 안보이게 하고,
모두 교차로내 불법정차로 딱지 다 끊어야 됨.
블랙박스 설치 위치에 따라 시야는 제 각각입니다
재수없으면 과실 물겠는데...
신호위반을 떠나 상대차 앞차량이 없는 상태에서 5초이상 헛짓거리하다가 신호위반바뀌고 출발한거로
물고늘어지는 수밖에 (동영상보면 시작부터 보임)
비접촉이지만 100% 과실일듯 싶네요,
저 와중에 교차로까지 들어가있는 터럭하고 견인차들 에혀,,,
저늠들이 더 나쁜늠들임...
나오는차도 안보이게 하고,
모두 교차로내 불법정차로 딱지 다 끊어야 됨.
교차로를 통과하지 못하면 신호위반으로 봄니다.
꼬리물기도 신호위반으로 보는것과 일맥상통 합니다.
경찰에서 그런말하면 그사람 직책과 이름 받아 놓으시구요.
담당자 교체 요청하시고 정식항의 하세요.
정체로 인한 교차로내에서 진행은 먼저진입한 상대에게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상대는 신호위반이 아닙니다
각자해결이 답이죠
무과실은 안나올듯 합니다..
1차로 정체때문에 움직이질 못하다가 파란불로 바뀌고 1차로 서서히 빠져
공간이 생기니 교차로 통과하다 사고가 난듯 싶네요..
상대 블박을 봐야 정확하겠지만 신호위반은 아닌듯 보이긴 합니다..
녹색불 들어오기전에 교차로 정체였어도 bm차가 충분히 통과할공간이 있었네요..
그러니 교차로내에차들 안움직이는 데 통과가 가능한거겠지요..
정체 때문에 서 있었던거도 아니고 헛짓하다가 자기신호 놓쳐서 가로늦게 출발한거로 보임 ..
가해차량이 잘못이커도 사고는 무조건 안나야.. 꼬리물기라도 사고가 났으니 상대는 신호위반.
주행중에 노란불로 바뀐거면 이해하겠는데. 노란불일때는 이미 정차중이었는데 뭔 개소리레요
맞은편차량 꼬리물기인지 뭔지때문에 비엠출발직후 또는 직전에 이미 파란불이란건 저쪽은 이미
주황색이었다는건데 견찰색히가 일 하기 싫은건가
상대방은 자기 신호에 직진하지 못하고 교차로 내에 있었네요.
자기 신호에 교차로에 진입했으므로 신호위반은 아닙니다.
비엠이 초록불인 상태에서 이미 정지선을 넘어와 교차로에 진입 후 신호가 빨간불로 바뀜
이건 신호 위반이 아님
개인적인 생각은 7:3 블박 피해자 되지 않을까 싶네요
황색 또는 적색불에 진입해야 신호위반이고
녹색불에 진입해서 꼬리물기 차량 때문에 교차로에서 정차하고 있는 경우는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이 됩니다.
제25조(교차로 통행방법)
⑤ 모든 차의 운전자는 신호기로 교통정리를 하고 있는 교차로에 들어가려는 경우에는 진행하려는 진로의 앞쪽에 있는 차의 상황에 따라 교차로(정지선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정지선을 넘은 부분을 말한다)에 정지하게 되어 다른 차의 통행에 방해가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그 교차로에 들어가서는 아니 된다.
비엠은 교차로에 진작 진입했지만 그 차량에 막혀서 못 가다가 그때서야 진행하는것 같아요.
이건 신호위반으로 보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오히려 블박차량이 교차로를 다 빠져나가지 못한 차량이 있는데도 교차로에 진입을 해서 일어난 사고로 봐야죠.
블박차량이 가해자로 보입니다.
비엠이 교차로에 완전히 진입하지 않았다는 건 영상 3초에 비엠 앞으로 차량 한 대가 통과하고 있는 장면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 차량이 통과한 후, 신호가 바뀝니다. 당연히 비엠은 교차로에 진입하지 말아야 하는데 진입합니다. (교차로 통행법 위반)
더구나 비엠은 좌회전도 아니고 직진을 하는데 블박 차량과 비접촉 사고가 난 바로 오른쪽은 횡단보도이며 그것도 파란불 상태입니다. 횡단보도에 지나가는 사람이 많았다면 비엠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냥 인사 사고 내며 통과해야 하나요? 아니면 사고 지점인 교차로 한가운데에서 정치한 채 횡단보도 신호 바뀔 때까지 교차로 교통 흐름을 방해해야 하나요?
블박 차주분이 아니라 비엠에게 교차로 통행법 위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상대방) 저렇게 운전하면...ㅡㅡ^
블박만 놓고 보면
상위차선의 차량이
선진입한 차량(BM)을 보호하기 위해 대기 중, 하위차선(블박차주님)의 차량이 통과하여 발생한 사고로 판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기준은 잘 모르겠으나,
모 경찰서 관용차량과 유사한 사고가 발생되었다가
관용차량이 모두 보상해주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불박차량이 상대차를 봤는지
여부에 따라 책임비율이 정해질듯 합니다.
비엠차주 보배하냐? 신호위반하지마라 개세야
ㅠ
x6이 할말이 있는게 이상하네요 무조건 100:0
그냥 개인생각..
뱀은 그 뒤에 서서히 출발 합니다.
뱀쪽에서 보면 이미 적색 신호이기에 당연히 멈춰야 하고 멈추지 못할 정도의 진행 속도도 아닙니다.
내차가 뱀6마리인데 니들이 멈춰야 할거야...하는듯한 마음으로 밀어 버린듯 한 느낌이...
짤없이 100% 블박 피해입니다.
선 진입 운운하는 회원이 있는데...속도랑 신호 바뀌는 타이밍 다시 자세히 보세요..이게 선진입 따질 상황인지..
이 상황은 꼬리 물기와도 해당이 안됩니다.
그냥 순수한 신호 위반일 뿐입니다.
저차가 나온다는걸 어떻게 예상합니까?
속도가 늦어서 다행히 급정거 했지
비엠에게 100걸고 비엠에서 레카차에 10을 물리던 말던 그건 상관할바 아닌거 같은데요?
1차선은 좌회선 기다리고 있고, 레카차도 차선에서 좌회전 할려고 기다리고 있다(늘 그래왔듯ㅎㅎㅎ)고 예상하는 상황에서 그 사이를 차가 들어온다고 예상할 수 있나요?
상황을 보니 비엠이 꼬리물기에 걸린 것도 아닌거 같은데 말입니다.
100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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