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블박엄씀독박 19.03.21 23:39 답글 신고
    버스종점 때문에 중앙선을 지웠네요

    영상없으니 알길이 없네요
  • 레벨 훈련병 응콩 19.03.21 23:47 답글 신고
    블랙박스가 상태가 자주 이상해서 저장이 제대로 된건지 확인이 안되네요 ㅠㅠ

    블랙박스 화면이 시동키고 켜진 상태에서 멈춰있거든요

    아빠말로는 화면은 멈춰있지만 다 찍힌다고 했는데

    보험아저씨가 블박 작동 안한다고 못본다고 해가지고 걍 공업사로 가버렸는데

    메모리카드 꺼내서 확인하면 다시 올려 볼게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3.22 00:06 신고
    @응콩 블박의 LCD 화면이 켜진 상태로 멈춰 있다면(화면이 꺼지는 것이 아니라) 저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모르는 일이므로 공업사에 가서 메모리카드를 찾아와서 열어보십시오.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9.03.21 23:43 답글 신고
    중앙선이 없는구간이 좀 길어서 그렇지 삼거리 교차로인것 같네요.
    그런데 버스 종점이 있어서 버스가 오는길에도 좌회전이 가능하게 중앙선을 없애준것 같네요.
    직진차량과 좌회전버스의 사고로 봐야할것 같은데 영상이 없으니 기본과실로 처리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7대3정도로 버스과실이 높게....
  • 레벨 중위 1 블박의필요성 19.03.21 23:54 답글 신고
    버스에 승객이 없었나요??
    버스에 승객있으면 과실잡히면 엄청나게 보험료가 나간다고 알고있는데...
    무조건 블박확인해서 무과실 받으셔야 될거 같네요...
  • 레벨 훈련병 응콩 19.03.22 00:25 답글 신고
    다행히 운전기사분만 탑승하셨다고 합니다. 대신 퇴근할 때 이모 한분 태우고

    운전하다 사고나서 동승자분이 아프시다고 하면 보험처리 해야 할 거 같습니다.
  • 레벨 중장 피자먹고얼굴피자 19.03.22 00:01 답글 신고
    그나마 종점이라 졸다가 저까지 따라온 사람이라도 있다면 모를까.....
  • 레벨 중위 1 블박의필요성 19.03.22 00:09 신고
    @피자먹고얼굴피자 졸다가 온손님 잠이 확깻겠네요...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3.22 00:04 답글 신고
    교통정리가 없는 교차로에서 직진하던 차량과 맞은편에서 좌회전하던 차량과의 사고에서 기본과실비율은 70%(좌회전):30%(직진)입니다.

    충돌부위를 보면 상대방 버스가 기좌회전한 상태에서 충돌한 것으로 보이므로 직진 차량의 과실이 30% 가산되어 60%의 과실로 글을 올린 분의 동생이 가해자가 될 것입니다.

    블박 영상 등의 객관적인 증거가 있다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확인하여 과실비율을 살펴볼 수 있겠지만, 그것이 아니므로 확인되는 경위만으로 과실비율이 책정될 것입니다.

    보험사에서 현장에 출동한 직원의 말은 무시하십시오. 현장에 출동하는 보험사 직원은 사고 수습 및 초동조사를 할 뿐, 과실비율을 책정하거나 거론할 권한이 전혀 없습니다. 월권행위입니다. 해당 보험사 고객만족센터에 민원을 제기하십시오. 함부로 설치지 못하게 해야겠지요.

    가입한 보험사에서 담당자가 정해지면 사고 경위를 있는 그대로 설명하고 잘 처리해달라고 부탁한 후 잊어버리십시오. 그것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최상의 방법일 것입니다.
  • 레벨 훈련병 응콩 19.03.22 00:20 답글 신고
    아버지가 보험사랑 이야기 하시고 오셔서 들어봤는데 말씀하신거와 비슷하네요

    아마 운전미숙이라 급브레이크도 못밟고 스키드 마크도 없어서

    동생 과실이 좀 더 높게 나올 거 같다 이야기 하십니다.

    버스 중앙이나 앞머리를 박았으면 과실이 낮았을텐데 뒷꽁무니를 박는 바람에

    과실이 높게 잡힐거다 하시더라구요 조언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사제의길 19.03.22 00:26 신고
    @응콩 동생분의 추가과실이라고 해봐야 급제동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한 "현저한 과실"로 10%의 과실이 가산될 뿐입니다. 이를 합산하더라도 70%의 과실입니다.

    블박 영상에서 확인되는 사고 경위에 따라 상대방 버스의 기좌회전이 인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블박 영상을 확보해보십시오. 블박 영상이 없다면 사고 장면이 촬영된 CCTV 영상을 확보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응콩 19.03.22 00:46 답글 신고
    출근길이 왕복 100키로라 차를 못뺐을거 같구요

    이미 연석을 밟아 타이어 펑크 낸 전적이 있는지라... 운전 조심하라고 ㅈㄹㅈㄹ을 좀 더 해야겠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