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운전으로 밥벌이 하고 있는 28살 청년입니다.
1년에 주행거리만 약 6만5천이상을 운전을 하다보니 여럿 제앞에서 벌어지는 차사고를 봐왔고, 그외에도 SNS통해 블랙박스 영상도 많이 봐왔는데
제가 사고 당한 경우에 대해서 과실비율이 너무 애매하여 이렇게 조언을 듣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사고 당시 저는 우회전을 하였고 상대차량은 좌회전 신호를 받고 들어오던 중이었습니다.
근데 좌회전 신호를 받고 3차선 중 1.2 차선으로 들어와야 하는 차선이 갑작스레 3차선으로 훅 들어오면서 가벼운 접촉사고가 나게되었습니다.
근데 저희쪽 보험사쪽에서는 제가 우회전을 하면서 빨간 신호등에 우회전을 하였기 때문에 예전 대법원판례를 예를 들면서
제가 오히려 가해자 쪽이며 과실비율이 높게 책정될거라 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회전금지표시(보조신호등)없는 빨간불우회전과는 상관없음
기본 8대2 블박가해자 입니다
대인없이 대물100 해드리세요
그렇게 잘알면서 뭐하러 여기다 물어보나..
경찰서 가서 따지면 되지.
30미터 진행해야한다느니 뭐니는 개소리이고
진입해서 잘가고 있는데 쳐박은 상대편과실이 더 커야함
스스로닷컴 방송제보용에 올려보세요.
전 블박 무과실봅니다.
==============================================
죄송합니다.......
한변호사님께 개인 문의 결과 7대3 블박 가해자라 하시네요.....
아직은 신호권내이고 신호우선적용이라하시네요
블박차량이 앞서있으면 역과실이나 트럭이 앞서있기에 블박 가해자라고 하십니다.
우회전금지표시(보조신호등)없는 빨간불우회전과는 상관없음
기본 8대2 블박가해자 입니다
대인없이 대물100 해드리세요
대단하십니다. 근데 보는 사람이 많아져
삑사리가 좀 신경 쓰이시지는 않으세요?
우회전을 하는 끝 차선으로 차가 들어왔다고 해도,
우회전 하는 차량이 비보호 이므로 차가 오는지 잘 보고 진입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위 영상처럼 차가 들어오면 양보하고 뒤에 가야 됩니다.
고로 님이 가해자 맞습니다.
이상황은 서로 회전중 사고로 보이네요.
신호받은차량이 우선이죠.
30미터 진행해야한다느니 뭐니는 개소리이고
진입해서 잘가고 있는데 쳐박은 상대편과실이 더 커야함
스스로닷컴 방송제보용에 올려보세요.
전 블박 무과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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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한변호사님께 개인 문의 결과 7대3 블박 가해자라 하시네요.....
아직은 신호권내이고 신호우선적용이라하시네요
블박차량이 앞서있으면 역과실이나 트럭이 앞서있기에 블박 가해자라고 하십니다.
애매하긴 해요.
우회전 완료후 접촉이냐 아니면 우회전 완료전 접촉이냐에 따라 과실이 180도 달라지니까요.
옵토님 말 들으니 저라도 싸워볼만 할것 같네요.
블박 무과실나오면 무서워서 운행하겠나요?
가뜩이나 막무가내 우회전들때문에 얼마나 짜증나는 경우가 많은데..
신호만 잘 지키면 날 사고도 안남.
저6:개택4 받은 기억이...
물론제가 좌회전 신호받고 가던중이었구요.
방향지시등 미점등은 걸고 넘어져야 할텐데요
우회전과 좌회전 별개로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우회전이 아니라도
방향지시등 없이 들어오는 차를
무슨수로 피합니까
거기에 상대방 좌회전 중이고 특정 차선에 맞춰 주행하는걸 확인하기 전이라 아직 좌회전으로 볼거 같아요.
거기에 비슷한 속도로 나란히 다는데 상대방이 밀고 들어왔다면 모를까
아직 상대방 완료가 안 된 상황에서 급가속 해서 나가다가 일어난 사고라
예측 추월로 해석하면 아무리 봐도 불리한 상황...
경찰이나 보험사끼리 가피결정에 치열한 논쟁이 요구,
앞으로 우회전은 이렇게하지마세요,
건너편에서 신호받고 좌회전중인 차량이나 왼쪽에서 직진신호중일때는 무작정 우회전 삼가
가해자가되야 다음부터 조심하겠죠..
직진하는 차가 없다고 우회전 하지말고, 신호받고 좌회전이나 유턴하는 차량에게도 우회전차는 가해자가 된다.
사실 사고원인은 포터차량의 숄더체크 부재인데 (없을거라는 예측운전)
윗분들 논쟁처럼
교차로 내의 사고로 볼 것이냐
교차로 진입완료 후 사고로 볼 것이냐에 따라
가/피가 바뀔 것 같습니다.
트럭은 좌회전까지는 좋았으나 우측으로 차선변경 시
안전확인이 제대로 안 된 것이고 블박님도 우회전까지는
좋으나 상대차량이 우측 방향지시등 넣고 차선변경 중인
게 보였고 우회전이 완전히 끝났다고 하기에는 좀 부족해
보여 5:5 쌍방과실로 처리하면 무닌할 듯 하네요....
그렇게 잘알면서 뭐하러 여기다 물어보나..
경찰서 가서 따지면 되지.
우회전은요 신호를받아도 조심해야함 좌회전보다 벼레별미친세기들이 더많음
(우회전용신호주는곳이 보기힘들정도로 있음)
그리고 님도 좌회전차량을 보셨으면 방어운전못한것도 잘못입니다 좌회전&우회전겹치면 사고나기 쉬움
2) 교차로 사고 같습니다. 우회전해서 횡단보도 끝에부터 2-2.5개의 점선이 지나가면서 꽝 충돌하는데.. 블박위치보다 약 3미터 뒤쪽에 실제 차량위치로 감안하면.. 이건 진입완료후 직진주행이라기에는 짧은 거리로 보이네요.
이미 상대방좌회전으로 들어오고 있는중
한마디로 상대가 우선순위
이 영상으로는 확인이 안됩니다
그러나 좌회전하면서 차로변경할때 우회전 방향지시등은 보입니다
포터2 조수석 헤드라이트 바로 한뼘 뒤에
보조방향지시등이 깜빡입니다
제 눈에는 횡단보도 지나는 시점부터 보이는데 블박운전자는 영상보다 더 잘 보였을거라 판단되네요
아마 한변호사님이 7:3 가해자 판단하는데 저 보조방향지시등이 한몫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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