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광명대교 넘어가기 전 4거리
1차로 직진 금지 도로에서 직진
2차로 직좌회전에서 저 좌회전 하다 1차선의 벤츠 멍청이가 따라와 바보 짓 했던 영상 올렸던 사람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59452&rtn=%2Fmycommunity%3Fcid%3Db3BocWJvcGhxam9waHFrb3Boc2pvcGhza29waHNsb3Boc2k%253D
그땐 사고가 나지 않아 다행이었지만 사고가 나고 말았네요.
영상의 욕은 죄송합니다. 그때 몰랐는데 영상을 보니 욕을 씨부리고 있네요. 제가 들어도 불쾌하군요.
그 사고 이후 직진금지 표시도 생기고 하였지만 아예 광명대교 옆길로 돌아서 댕겼습니다.
근데 요즘 건물 하나 짓고 길을 다 파헤쳐놔서 이 길을 이용하는데 어제 사고가 나고 말았네요.
상대방 직진금지도로에서 지시위반으로 직진.
저는 좌회전 하려다 좌회전 차가 아님을 알아채고 클락션 울리며 멈추었지만 .. 늦었습니다.
피해 부위는 범퍼, 휀더, 그리고 휀더가 밀려 문 열때 서로 닿아 어긋나더군요.
상대방은 본인들이 피해인줄 알고 있다가 직진금지도로인거 알고있냐 물었더니 확인하고 와서 본인들이 잘못했다고 죄송하다고
말하기에 뭐 괜찮다 운전하다보면 사고는 날수 있는 거다 라고 이야기 하고 서로 보험을 불러 처리하였습니다.
렌트 넘버길래 머리아플줄 알았는데 회사차고 장기렌트인것 같았습니다.
여주에 있는 계란 회사던데 서울에 일이 있어 올라왔던 모양입니다.
오늘 연락이 왔는데 90프로 인정할테니 10프로 인정하라고 하네요.
대인 렌트로 해줄것 다 해줬다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신호 지시를 위반하지 않았다면 나지 않았을 사고 인데 과실이 있을까요?
이제 유턴차들 기다리며 1차로만 타야할지
교차로 한가운데서 1차선차가 교통법규를 위반하는지 안하는지 살펴보고 운전해야 하는지... 어렵네요.
저희 보험사는 분심위 가던가 소송가야 한다고 합니다.
.
그냥 노면표시위반
정말 답답한 인간이네요,
저걸 100% 인정 안하다니....
죄다 멈춰버리면 교차로 마비될 듯
이런식으로도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네요
한수 배우고 갑니다
12대 중과실 사고를 두고 뭐래는건지 모르겠네 ㅋㅋ
님같은 논리는 중앙선 넘어 차가 튀어나올지 모르니 1차선으로 주행하지마라는 소리와 똑같음 ㅅㄱ
1차로는 뒈져도 좌회전만 하라고 2차로까지 좌회전을 주는겁니다.ㅠㅠ
‘행위자가 어떤 행위를 함에 있어서 피해자 또는 제3자가 적절한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믿었던 경우에는 설사 그 피해자나 제3자가 부적절한 행동을 해옴에 따라 범죄 결과가 발생했더라도 행위자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원칙’
서로 교통법규를 지킬거라는 신뢰를 기반으로 운행하는것이고, 그 신뢰를 깬 운전자가 처벌받는거고요.
옆에 붙어서돌면안되죠
그건 방어적인 운전센스를말하는거지
과실로 먹일순없어요
아니 좌회전인데 왜직진을하나요
님 뭔가 정립이필요하신듯
운전은 꽤 하시는분이라봅니다
1,2차선 같이 좌회전 돌때 멈춘다고 이야기하니 말씀드리는 겁니다.
같이 옆에서 도는게 무슨 문제가 있나요
나란히 달리는거 위험하죠 지그재그가 사고위험이 적은 건 충분히 알고 있어요
근데 과실비율에서는 그게 적용이 될까요?
님말마따라 그 상황마다 무조건 브레이크 밟고 정차하나요?
좌회전 상황에서만 꼭 유의해야되나요?
1,2차로 서로 좌회전 시
선행차량 후행차량 구분하며
1차로가 기준이되어 2차로는 1차로에 비해 대좌회전을 해야되는게 원칙이죠
근데, 지금 사고는 님이 말씀하시는 것과 다른 상황이라는 거에요
직진 금지 차로에서 직진을 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는 겁니다
님은 나란히 달린걸로 과실을 잡으려고 하는것이고요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사고는 지그재그로 있으면 피할 수 있는 상황이 됩니다만,
그것이 과실상계와는 관계가 없다는 말입니다.
직진 1,2차로에서 나란히 달리다 1차로 차량이 옆빵 치면 2차로 차량에게 과실 묻는것과 같은 상황이라
말씀하시는것과 같다는 거쥬,,,
보험사 담당 교채요구하시고요.
벌점 쌓여서 면허정지 쳐먹어봐야 정신차리지 ㅋ
블박이 노란불 들어왔다고 성급히 꺽어서 생긴 사고인데...
이런걸 대인까지 해먹었군요.
그리고 방어운전은 이럴때 쓰는 말이 아니죠. 위법한 급 옆빵에 무슨 방어를? 그리고 지금 방어철도 아니죠..
영상으로 보면 본인도 슈마허죠
다 멈추고 그랬겠지 방어운전하고
애초부터 직진금지 표시가 있는 차로에
무슨 직진 할걸 예상을 하냐고
1차로로 달리다가 중침 넘어 오는 차량까지 예상해야되나
12대 중과실이 뭔줄 알긴 아는건가
존나 답답하네
직진금지 표시가 있으면 아예 직진을 하면 안된다니깐 자꾸 헛소리들 늘어노으셔 몇몇 분들이
물론 그런 느낌 감지 해서 방어운전하는게 좋고
사고난 피해자 입장에서도 사고난 것 보다 그냥 없는 일로 운행하는게 좋은건데
사고 나고싶어서 나는가요?
신호위반차량도 간혹 많으니깐
신호바뀌고 10초뒤에 출발하지 그래요?
무슨 트집 잡을게 없어서 그런걸 트집잡는지 참 하
직진금지 표시가 있는 도로가 뭘 의미하는지나 잘 생각하고 말들 하시길
영상 잘 보시면
노란불 이야기하는데
사고 후 바로 바뀌구요
전 반대로 3차로차선에 3차선 직우
2차선 직진도로에서
3차선에서 직진하는데
2차로에서 우회전 하는 차와 박은적이 있어요
상대가 죽어도 인정 안하더군요
자기 잘못 없다고 좀 이상한 분이였는데
결국 100대0 나왔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