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 자체가 틀릴 경우보다는 사실 내비설정을 깜빡하는 경우 전용도로나 고속도로 가르켜주는 경우가 있는데
고의성이 있는 놈들은 일단 무판이거나 번호판이 하늘을 향합니다
저는 고속도로 탄 적은 없고 톨게이트앞까지 가본 적은 있는데
내려서 뒤로 한 2백미터 끌고 후진하느라 진땀 뺀 적이 있네요
고속도로 허용해줘도 안들어갈랍니다
차량운전이 험한데다 사람잡는 김여사들도 개썅마이웨이를 하는 아사리판에 오도바이 여럿 죽어나갈겁니다
오도바이도 물론 120% 과속할테구요 ㅎㅎ
도로교통법 제63조(통행 등의 금지) 자동차(이륜자동차는 긴급자동차만 해당된다) 외의 차마의 운전자 또는 보행자는 고속도로 등을 통행하거나 횡단하여서는 아니된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이륜자동차 및 원동기장치자전거는 자동차 전용도로로 운행할 수 없습니다.이를 위반할 경우 3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에 처하게 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오토바이 고속도로 이용 금지한 나라가 별로 없는 건 맞는데 가장 큰 미국이나, 중국은 주별로 혹은 지자체별로 법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금지한 주도 있고, 제한적으로 사용가능한 주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라마다 고속도로 진입제한하는 오토바이 배기량이 다 다릅니다. 오토바이 사용자들의 주장하는 논거는 전세계에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을 전면적으로 제한하는 나라가 거의 없다. 그러므로 우리도 허용해야 한다는 것은데 따지고 보면 배기량별 제한, 주별, 지자체별 제한, 전면금지 등등 오토바이 고속도로 이용을 제한하는 국가가 더 많습니다.(특히 아시아 국가들)
저도 개인적으로 조건부 허용이 되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한국 고속도로 현실에서 단시간내에 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저도 바이크매니아인데요, 한국은 고속도로 통행시키는 순간 진짜 엠창됩니다. 진짜 좆된다구요. 4기통 알차들이 고알피엠 쏘며 와리가리치는게 눈에 선합니다. 할리들 천둥소리내며 시속100으로 대열주행에, 헬멧만쓰고 쓰레빠신고, 대열주행하다 이탈했다고 팀원들 기다린다고 갓길정차에. 절대 반대입니다. 이미 오토바이족들은 수준이 개차반 바닥입니다. 물론 안그런분들 있죠. 극소수입니다. 극소수
시내에서 배달러들의 각종 행태를 보며 오도바이에 대한 편견이 많이 굳어진 것은 사실이나
최근 레져로 중년 이후 입문해서 얌전히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고율이고 뭐고 통계자료 나와있는 것을 보면 오히려 허용해줘야합니다
우리나라같은 땅덩어리에서 이륜차는 적극 권장해야함에도 현기차 먹여살리느라 기본권조차 무시하는 거죠
전용도로 고속도로 운행금지보다는 배달문화를 없애는 게 더 낫습니다
고속도로 허용해줘도 올라가는 오도바이 숫자보다는 아몰랑 개썅마이웨이하는 김여사와
난폭운전하는 대형차들이 훨씬 더 많은 게 현실입니다
오도바이 폭주할거라는 예상은 초창기에는 맞을겁니다만
과도기가 지나면 많이 나아질겁니다
전용도로는 125CC 이상 허용/ 고속도로는 300CC 이상 허용에 앞번호판 부착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용
저게 전용네비가 있는데 티맵을 키고 경로를 누르면 이륜차 경로랑 최적경로 나오는데 그떄 이륜차 경로를 눌러야 고속도로 안탑니다 가만히 냅두면 걍 최적경로그걸로 안내 하더라구요 ..
저도 오토바이타고 가다 길이 계속 빠지는길도 없고 고속도로로 바로 진입하길래 무서워서 .. 신고했는데 ..
파출소에서..알아서 나가라던데 ㅠㅠ
너무 무서웠습니다..
암요~~
암요~~
용마터널지나
강변북로 천호구간에서 덕소방향도
오도방 주행가능인가요?
경찰 왈 30만원 벌금 나온다
카니발 미행하는 사람도 있고
고의성이 있는 놈들은 일단 무판이거나 번호판이 하늘을 향합니다
저는 고속도로 탄 적은 없고 톨게이트앞까지 가본 적은 있는데
내려서 뒤로 한 2백미터 끌고 후진하느라 진땀 뺀 적이 있네요
고속도로 허용해줘도 안들어갈랍니다
차량운전이 험한데다 사람잡는 김여사들도 개썅마이웨이를 하는 아사리판에 오도바이 여럿 죽어나갈겁니다
오도바이도 물론 120% 과속할테구요 ㅎㅎ
강으로도 들어가나유.
장난하냐?
충분히 발생 가능한 일이죠..
네비가 잘못 인도해도 당황 마시고 경찰 신고 하시면 됩니다
사진상에 경찰 나타난 것도 저 분들이 직접 신고해서 왔을 확률이 높습니다. 섣부른 판단은 노노해욤
1. 순찰차가 와서 나가는 곳까지 앞에서 에스코트 해줍니다.
2. 알았으니 제일 가까운 출구로 나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시간에 신고가 들어오면 알아서 미접수 해줍니다.
뒈질라믄 한적한 곳 가라.
고속도로에서 대형트럭 바퀴에 질겅질겅 밟히지 말고... ㅉㅉㅉ
고속도로 들어갈 생각 자체가 제 정신이 아닌거지~
oecd 선진국 중 고속도로 오토바이 못타는 나라 우리나라밖에 없어요. 대형트럭은 유럽이 더 많이 다니고요
우리나라는 교통,도로에대해 시민의식이나
분위기상 오토바이 자동차전용도로진입
시기상조라봅니다
박정희가 금지시킨 이후로 아직까지도 못들어가네요.
잘 모르시겠지만 지구상에서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못들어가는 나라는
대한민국, 인도네시아 ,베네수엘라 , 베트남, 태국, 파나마, 파키스탄
7나라밖에 없습니다. 교통 후진국, 모터스포츠 후진국,
이러니 F1도 유치했다가 잠깐만 하고 바로 말아먹는거죠.
우리나라도 독일 고속도로처럼 속도 무제한에 오토바이도 고속도로 허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면허 제도도 독일처럼 빡세게 하고요.
각종 제도와 규제가 독일처럼 강력하다면 국민의식수준도 덩달아 높아질겁니다.
맨날 말도 안되는 국민수준만 논하지 말았음 하네요 . 국민수준이 언제 올라갑니까?
제도와 법을 개선하면 시간이 흘러 국민수준이 올라갑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식당에서 담배 피우고 ,더 옛날에는 버스안에서도 다들 담배 폈습니다.
버스 좌석 뒷편에는 재털이가 항시 설치되어있었지요. 컵홀더와 함께.
심지어는 비행기안에서도 폈다고 합니다.
금연구역에 대한 제도 개선과 관련 법규가 금새 국민수준을 만드는것 입니다.
보배 횽아들은 오토바이 알레르기 있으시지만
자동차와 오토바이 전부다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면허제도를 독일수준으로 개정하면
국민의식도 올라가고 자동차운전이든 오토바이 운전이든
국민수준이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법제도 개선이 먼저인데 보배횽들은 자꾸 오토바이 수준을 먼저 논하니까
순서에 안맞는것입니다.
관련법 처벌이 강해야 지키게 되고 그게 곧 국민수준.
일단 도로 설계자체가 달라서
우리나라는 속도 제한 못풀어요
고속도로가 황천길 하이패스 돼버림
우리나라 고속도로가 훨씬 좋다는게 팩트...
그리고 나라마다 고속도로 진입제한하는 오토바이 배기량이 다 다릅니다. 오토바이 사용자들의 주장하는 논거는 전세계에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을 전면적으로 제한하는 나라가 거의 없다. 그러므로 우리도 허용해야 한다는 것은데 따지고 보면 배기량별 제한, 주별, 지자체별 제한, 전면금지 등등 오토바이 고속도로 이용을 제한하는 국가가 더 많습니다.(특히 아시아 국가들)
저도 개인적으로 조건부 허용이 되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한국 고속도로 현실에서 단시간내에 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그건 그렇고 대부분의 나라에서 오도방구 고속도로 합법이라는게... 우리도 이제는 도입할 때가..
고속도로 사고율 (차량별 일정 대수 기준)보면 자동차보다 월등히 낮다고 합니다. 그래도 치사율은 더 높겠지?!!!
아닙니다. 치사율로 따지면 화물차,특수차량에 비해 월등히 낮은 수준이랍니다. 승용차량이랑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이랍니다.
사고나면 죽는다 ?! 화물차 금지시켜야겠어요.ㅎㅎ 특수차량 ? 어우 일반도로로만 다녀야겠네요.
교통방해? 실질적인 교통방해를 일으키는 원인이 아니랍니다.
오토바이 CC별 출입가능 불가능 구분하는 법안 만들고, 면허교육,제도 다시 빡세게 개편하고 교통법도 빨리 엄하게 바껴야 하는 문제가 우선시긴 합니다만.
맞습니다 주말에 6번국도 한번
타봐야 저런말 못해지 식겁한적이
한두번이 아님
통계 결과는 1만대당 사고율 2륜차나 승용차나 비슷합니다. 사망률은 더 낮구요. (고속도로에서)
렉카는 절대 금지입니다.
화물차? 박으면 뒤지는데 절대 금지입니다.
외국에는 쏘고 다니는 병X들 없을 것 같나요? 그런 병X들 마음놓고 고속도로로 다니는데 왜 사망률은 승용차가 더 높을까요?
사고율,사망률 모두 높은 화물,특수차량은 지금이라도 금지시켜야 하는 것 아닙니까?
어느 나라나 사람은 다 똑같습니다.
나라에서 규제하는 정도가 어느냐에 따라 국민성이 바뀌는 것 뿐이지.
제 의견은 최우선적으로 관련 제도와 법이 바뀐다는 조건하입니다.
고속도로 순찰 강화하고 배기량 제한 두고, 번호판 달린 바이크만 고속도로 들어가게 하고, 과속 불법 주행은 벌금이나 면허 취소 시키는 방향으로 하면서 천천히 개선해 나가면 되는 것을 그냥 수준 안된다고 들어가지 말라는 식으로만 하니 답답합니다.
지금 문제가 바이크가 똑같은 자동차 세금 내고 누릴건 누리지 못하는게 문제입니다
이럴거면 바이크한테 자동차 세금을 물리지를 말던지..
선진국포함 대부분의 나라에서 통계는 그렇지 않다고 나오네요.
오히려 교통사고 사망률 악의 축이라면 화물이나 특수차량인데, 금지시켜야 하나요?
지들이 바이크 타면서 고속도로 진입이 안되는걸 아는 것들이 무슨 네비타령을 하고있어.
네비에 무료도로 경로로 항상 해놨을건데.
진짜 싹 잡아서 조지고 싶네요 캐생키들
자진신고시 다음 톨게이트 까지 사고 안나게
에스코트 해주는데
그냥 달렸나 ㄷㄷ
2주전에도 고속도로 타고 가는데 열라 쏘길래
얼마못가 세상 하직 하겠구나 했는데.
아직도 멀쩡하다니...
큐마트에도 더이상 전화하지 마시구요~
두발로 고속도로는 왜 쳐드가가꼬 육갑인지...
그나저나 요금소는 어떻게 지나쳐 왔을까요? 진짜 궁금하네 ㅋㅋㅋㅋ 하이패스? ㅋㅋ
최근 레져로 중년 이후 입문해서 얌전히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고율이고 뭐고 통계자료 나와있는 것을 보면 오히려 허용해줘야합니다
우리나라같은 땅덩어리에서 이륜차는 적극 권장해야함에도 현기차 먹여살리느라 기본권조차 무시하는 거죠
전용도로 고속도로 운행금지보다는 배달문화를 없애는 게 더 낫습니다
고속도로 허용해줘도 올라가는 오도바이 숫자보다는 아몰랑 개썅마이웨이하는 김여사와
난폭운전하는 대형차들이 훨씬 더 많은 게 현실입니다
오도바이 폭주할거라는 예상은 초창기에는 맞을겁니다만
과도기가 지나면 많이 나아질겁니다
전용도로는 125CC 이상 허용/ 고속도로는 300CC 이상 허용에 앞번호판 부착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용
오토방구 네비켜면 고속도로 안내 안한다던데요
내비있음;
저도 오토바이타고 가다 길이 계속 빠지는길도 없고 고속도로로 바로 진입하길래 무서워서 .. 신고했는데 ..
파출소에서..알아서 나가라던데 ㅠㅠ
너무 무서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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