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논산 차령터널 논산방향
터널 중간 이후부터 내리막에 터널 직후 과속카메라로 상시 정체구간입니다.
룸미러에 뭔가 빠르게 다가 오더니 설마 했는데.....헐~
덤프와 제차를 뚫고 터널에서 칼치기를 하네요....
포터 머리가 보이는 순간 뻥져서 최대한 벽에 붙이고 브레이크를 잡았는데 ㅡ,.ㅡ
왼쪽벽 턱에 올라 타서 덤프랑 뒹굴기라도 했다면..>.<
속도 줄일때 퍼퍼퍼퍽 했는데 내려서 확인해 보니 외관은 멀쩡해서 뺑소니는 아닌거 같고
어플로 난폭운전 신고는 했는데 2주가 넘도록 답장이 없네요...
진짜 그때 C8~저8 하면서 저걸 따라가서 세울까 오만가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범칙금 물고 끝나면 아찔했던 상황이 너무 화가 나는데 다른 팁 없습니까?
1차로 정속이고 뭐고 터널안에서 차선변경도 안되는데 화물차 저거,,
이게 논할거리가 되나요? 화물차한테 쌍욕을 하고싶네요. 무슨 룸미러에 보이고말고
제정신인가요?? 운전면허시험 발로 땄나요?
룸미러든 사이드미러든
못봤고 방어 운전 안했더라도
터널내에선 차선변경이 불가한데???
세상의 3대법칙
가속도의법칙.
질량보존의법칙
또라이의 법칙.
(어딜가나 한명은 존재함. 하지만 본인은모름)
이 이후에 또 이런 위반한게 찍혓다면 난폭운전으로 신고가 가능할겁니다.
어떤 논리구조를 가지고 있길래 이런 말도안되는 댓글이 달리지..
터널내 차선변경 금지구간이고 영상이 짧아
1차로 지속주행은 확인이 안되네요
저도 룸미러 의식하고
이러다 위험하겠다고 싶어서
가속을 해서 덤프를 지날까
감속을 해서 보내줄까
찰나에 고민을 했습니다.
터널 안이고 앞쪽에 카메라도 있고
차간거리 멀리 유지한 건 인정합니다.
저 포터가
2차로서 풀알셀 치고 밀고 들어올거라
예상은 못했습니다.
잘잘못을 떠나서 방어운전이 중요합니다
사고나면 잘잘못을따지고 하지만
사고가 안나게 방어운전하는게 최선입니다
고속도로를 다니시면 항상 룸미러를 먼저 보면 저멀리서 달려오는차
다 보입니다
방어운전 하십시요 그게 최선입니다
밖에 나갈때 꼭 가드치세요. 쳐맞으실지도 모르니
포터가 잘못이지...이래서 어중간하게 배워놓고 아는척하면 욕먹는거임
추월중 실선만나면 실선이 끝나고 복귀.
진짜 몰라서 댓글 남겼습니까?
영상을 보고도~~이런생각을?
터널인데다~~
터널이 아니였다구해도 저건 껴들기기 아니라
그냥 박을려는건데~~
이렇게 생각하시는분도 있다는거에 놀람
이런애들이 운전하고다니니까 사고나고 보복운전하고 그러는거 면허를 뺏어야지 진짜
좌뇌랑우뇌가 이산가족됬나?
생각이라는걸좀 하고사셔요 아조씨
방어운전이 중요하다는 말이 나온게
저런 미친것들이 존재하고, 저런것들때문에 내 재산 건강에 위해가 가니 가능하면 그런상황 피할려고 생긴말이고
애시당초 저런 미친것들이 없으면 방어운전도 필요없는거 모르나?
가끔씩 확인하는 것이지
보복운전이 이래서 생긴다니까
블박님도 브레이크 잘잡았네요.
다시 마주치기 싫은 새퀴 휴...사고 안나 다행입니다.
트럭섹히 평소에도 운전 줮같이 했을거 같네
1차로 정속이고 뭐고 터널안에서 차선변경도 안되는데 화물차 저거,,
이게 논할거리가 되나요? 화물차한테 쌍욕을 하고싶네요. 무슨 룸미러에 보이고말고
제정신인가요?? 운전면허시험 발로 땄나요?
룸미러든 사이드미러든
못봤고 방어 운전 안했더라도
터널내에선 차선변경이 불가한데???
세상의 3대법칙
가속도의법칙.
질량보존의법칙
또라이의 법칙.
(어딜가나 한명은 존재함. 하지만 본인은모름)
운전할줄 알면 무슨말인지 이해할겁니다
법을 논하지 말고 운전 상식을 말하는겁니다
참고로 s코스 후진면허입니다
교통법규 잘지키시는 운전자분들껜 죄송합니다.
물론 뭐 룸미러 사이드미러 다 확인하면서 진행할수 있죠.
ㅇㅋ
B.U.T 터널 내 천장쪽에 그리고 측면에 "터널 내 과속, 추월 금지" 이런 전광판 글 단 한번도 못보셨나요?
아니 정말 궁금해서 그래요.
그리고 제가 블박차였으면 트럭이 측면에 보일때 살짝 속도내서 진입 못하게 막았을겁니다.
52가 없네 하면서요......
영상보시믄 앞차량 차간거리 버스1대와 승용차 1대 정도의 거리가 됩니다.
즉 안전거리 유지하며 진행중이었던거죠.
터널 전광판에 "터널 내 안전거리 유지" 라는 글도 있습니다.
즉 법적으로 따지믄 터널 내에서 110 (상기 민자고속도로 기준속도는 110키로 입니다.)으로 1차로를 가도 전혀 문제가 안된다는 거죠.
차량의 원할한 흐름을 위해 1차로를 조금 속도높여 이용해야 할 뿐 주행도로는 2차로 입니다.
상기 영상서 잘못된 점은 트럭의 위반행동일 뿐 블박차주분을 욕할 이유는 없다 입니다.
트럭이 속도를 줄이며 터널 나온 후 차로변경 및 속도를 올리든가 했어야 되지 멋대로 D질라고 저따위 행동을 하믄 안된다는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터널 내 차로변경, 과속 불가 및 안전거리유지 필수 라는거.
추가로 다른분들께 질문..........
터널 내 차로변경 은 단속 하믄서 입구통과할때와 출구 때 동일차로이면 문제없다 카던 소문이 있었습니다.
저도 몇번 잠시 해봤(위법이쥬......네.......)는데 사실인지 아닌지........
왜냐믄........뭐가 날라온적이 없어서유.......
증말 궁금합니당.......
터널에 따라서 입출구에만 카메라가 있으면 진입시 차선만 맞추면 단속은 안당하구요
중간중간 추가로 카메라가 있는 터널에서 단속안당할려면 카메라 전체를 다속여야죠.
저같으면 트럭과 나란히 달리며 절대 안끼워 줄겁니다.
브레이크 밟아주니 저 따위로 운전하는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