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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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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보험해결사 02/02 10:46 답글 신고
    ㅂㅂ
  • 레벨 대위 1 포포꼬v 02/02 10:52 답글 신고
    제가 예전에 실수로 악셀과 브레이크를같이 밝은 적이 있는데요.. 브레이크 안 먹힙니다..차가 서는게 아니고 그냥 스르륵 가는 느낌 마치 중립 기어를 놓은거 처럼.. 차가 정지상태면 몰라도 운행중의 상태에서는 그게 안되는거 같아요. 거기다가 속도가 130마일이라고 했으니. 시속으로 하면 170은 될 듯한 그 상태에는 하나도 안 먹히ㅈ요.
  • 레벨 상사 1 죠저드림 02/02 11:06 답글 신고
    스로틀 밸브가 열린 상태에서는 브레이크가 약합니다.
    진공이 충분히 생성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레벨 훈련병 F1of카이저 02/02 11:11 답글 신고
    130마일이면 시속170km/h은 훨씬 넘지 않나요? 95마일이 155?정도될텐데...(미프로야구보시면 이해되실듯^^;)

    저런 사건 정말 안타깝습니다. 일본차라고 해서 모두 제대로 만든건 아니였군요...

    악셀페달 정말 안전과 직결된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저렇게 단순히 대충 제작한 메이커

    도 문제.(그래서 요즘 나오는 차는 다 오르간 타입이라는...)

    소비자들이 안전보다는 겉껍데기나 브랜드?에 신경써서 구입하는 게 결국 안전과 직결된

    중요한 사항을 제대로 못만들게 하는 결과를 초래 했네요.

    차살땐 정말 자알~~ 보고 생각하고 사셔야합니다. ㅎ
  • 레벨 병장 형이야동혁이형 02/02 11:28 답글 신고
    뉴스에서 도요타 피해액이 1조넘는다는듯
  • 레벨 중사 1 알론소동생 02/02 17:03 답글 신고
    일단 직접 리콜 직접 비용만 1조 정도고...최근 날라간 시가 총액만 20조 정도라고 합니다.
    도요다의 브랜드 신뢰도 및 가치 날라간것은 20조보다 크다고 할 수 있으니까 요번 사건으로 토탈 50조 이상 날라갔다고 보는 것이 옳겠네요.
  • 레벨 훈련병 ArrYan 02/02 11:39 답글 신고
    도요타 ㅈ
  • 레벨 훈련병 ArrYan 02/02 11:40 답글 신고
    ㅆㅂ 또 짤렸네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02/02 12:00 답글 신고
    브레이크 파열이라고 하죠. 엘셀을 뗀상태는 먹히지만 엑셀을 밝고 200키로에서 브래이크해도 안 먹힙니다. 쉽게 말해 브래이크 패드가 열 받아서 분자들이 느슨하게 되어서 브래이크 디스크를 못잡아요.
  • 레벨 일병 l처리l 02/02 13:03 답글 신고
    브레이크도 브레이크지만 그냥 기어를 중립으로 빼버리면 작은 사고로도 끝날수 있었을것을...
  • 레벨 대령 3 나그네II 02/02 13:29 답글 신고
    기어빼고 브레이크밝고 시동끄고 차옆을 가드레일에 마찰시키기...그럼 어느정도 속도 줄듯...
  • 레벨 중위 1 남의떡이좋아 02/02 15:59 답글 신고
    시동끄면 핸들 잠기지 않능가? 바로 끄지말고 기어빼고 가드레일에 긁고 핸드 브레끼 당기고 속도가 좀 줄어야 시동끄고 어디에라도 비벼보지 않나요?
  • 레벨 하사 1 경기에너지 02/02 14:56 답글 신고
    흠...
  • 레벨 중사 3 코멧650 02/02 17:25 답글 신고
    시동꺼도 핸들 안잠깁니다..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02/02 20:56 답글 신고
    시동끄면 핸들 잠깁니다. 차 몬적없죠.?
  • 레벨 대장 미니레이서 02/03 00:26 답글 신고
    진리님 시동꺼도 키가꽂혀있음 핸들은 안잠깁니다..단 유압 모터가멈추니 핸들이 무거워져요..저도 친구차 운전하고가다 시동이 꺼진적이있는데 잘들진 않아도 브레이크 밟고 사이드 살살댕겨 세웠습니다..
  • 레벨 병장 크리스탈소울 02/03 00:29 답글 신고
    그것슨진리 / 착각하신듯. 시동꺼도 핸들안잠깁니다. 자동차키를 빼야 잠기죠.
  • 레벨 훈련병 호넷트 02/02 14:59 답글 신고
    시속이 200이상이라면 아무리 세게밟아도 별효과가 없어보입니다. 오토차량이엇다면 엔진브레이크를 최대한 활용하고 약간이라도줄어들때 사이드를 채우면 효과가 있엇을듯한데 시속 200이상이엇다면 아무리 방법을 도모해도 힘들것같네여..
  • 레벨 중위 2 elore 02/02 15:15 답글 신고
    올해 어떻게 될지 궁금허네..
  • 레벨 중사 1 알론소동생 02/02 16:57 답글 신고
    리쁠을 종합해보면...
    - 기어를 중립으로 빼고...
    - 브레끼를 세게 잡는 것이 정답이었을 것 같습니다.

    기어빼는 것은 간단한 것이지만 저도 당했을 때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미국사람이 전화 걸었을 때 전화 받으신분이 그걸 야기해주었으면...살지 않앗을 까 하는 아쉬움도 남네요.

    그리고, 시동을 바로 끄면 파워 스티어링 펌프가 작동 정지되어 핸들이 지나치게 무거워 질 수 있음으로...힘이 약한 여성분들은 조심해서 접근 하심이 좋을 듯 하고요.
  • 레벨 중사 3 코멧650 02/02 17:27 답글 신고
    오토라면 기어 다운으로 엔진브레이크 잡으면서 속도 좀 줄이고

    그다음 중립넣고 시동끄면서 브레이크 여러번 나눠발지

    말고 한번에 꾸욱 발아주면서 사이드까지 같이 병행하면 될듯한데... 이론상...

    일단 저는 주행중에 시동 자주꺼지는 차 탔었는데요 한번에 꾸욱 브렉끼 밟으면서

    사이드까지 같이 해주면 잘 섭니다 ~~~~단 핸들은 무겁습니다 노파워 됩니다
  • 레벨 소위 1 옵션질매니아 02/02 19:17 답글 신고
    일본 내수용 토요타는 문제 없고 , 수출용 (캐나다산 부품)을 쓴 도요타 차량만 문제라 . .
    너무 원가절감하다가 해외에 하청준게 치명적이었구마잉 ㅜㅜ
  • 레벨 중장 드림스나이퍼 02/02 21:14 답글 신고
    킁.....
  • 레벨 소위 1 칼이쓰마 02/02 22:44 답글 신고
    이해가 안되면 직접 해보세요.
    정지상태말구요.
    고속도로에서 120키로 달리면서 악셀밟고 풀브레이크 잡아보세요.
    님말대로 정지하는지 한참을 계속 가는지...
  • 레벨 하사 3 구우구우 02/03 02:01 답글 신고
    170? 190? 그속도에서 오토차량 수동모드로 킥다운해도 아래단 기어가 아마 안들어갈겁니다... 이미 알피엠은 킥다운의 알피엠을 넘어섰을거라 판단이 드는데요.
  • 레벨 일병 l처리l 02/03 10:5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오토차량 수동모드로 기어 낮춰도 풀악셀상태인 190에서는 아래단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기어보호장치가 작동하기때문에 수동변속이 안됩니다.
    오로지 사이드브레이크 당기고 차를 중앙분리대에 민때는 수밖에....
  • 레벨 병장 개인보호정책 02/04 02:32 답글 신고
    뉴스에서 봤는데 그 운전자분 브레이크도 말을 듣지 않는다고 911에 얘기를 하더군요...

    그리고 시동끄면 핸들 잠깁니다!! 방금 해보고 왔습니다!!ㅋㅋㅋㅋ키 빼건 안빼건 잡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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