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정체 구역에 항상 끼어들기 하는 미꾸라지들 때문에 혈압 오르죠.
광명IC 진출로
진출로 800~900미터 전부터 하위차로는 속도 떨어집니다.
마지막 진출로 다와서 저렇게 끼어들기 하는 것들 많아서 민원 넣었더니 답변이..
"상기 위반은 정지하거나 서행하고 있는 차량을 앞지르는 것으로 제보해주신 영상에 위반차량 및 위반사실이 명확히 특정되지 않아 교통법규위반 공익신고 처리기준에 의거 처벌이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
끼어들기가 아니라 앞지르기랍니다. ㅋㅋ
경기남부경찰청 ㅅㅎ경찰서 경비교통과 교통관리계 ㅇ순경님!
명확하지 않은 자료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시는데,
다른 대대수 운전자들은 바보라서 미리 하위차로 빠져서 차례대로 나가는게 아닙니다.
= 추가 설명
극심한 정체상황이 아닐때 보면,
진출로 수백미터 전부터는 마지막 차로 진행속도 정말 느립니다.
(중간중간 끼어드는 차들 때문에 더더욱..)
그러다가 진출로 거의 다 와서는 속도가 다시 올라가죠.
저 영상이 딱 그런건데..
앞 상황 영상도 같이 안 빼놓은게는 아쉬울 뿐이네요..
담당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끼어들기금지위반은 일단 속도가 매우 서행하거나 정체되어 있어야 합니다.
끼어들기는 주관적으로 판단되어야 하기에 누가 봐도 끼어들기가 맞다고 하는 정도여야 처벌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가 올린 글 중 끼어들기 신고한 것들도 꽤 있고, 서하남IC쪽 얌체들 신고는 하지만, 중간에 끼어들거나, 속도가 제법 있는데 끼어드는 차들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니다.
다만 정체상태가 아닐때는 굳이 혈압 오르실 필요는 없어요
진출로 줄이 정체이고 옆차선이 주행중 저속으로 끼어들기는 해당됩니다.
사실상 저도 영상을 보고 이건 성립안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 차선 정상주행중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영상기준으로는 민원답변이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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