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탁월대z 그러니 위에 이러나 저러나 할인이 안되니 = 할인되야 될 것이 할인이 안되니 손해 라고 적은 것입니다.
할인할증 등급은 1년간 동결되고. 사고건수 요율은 3년가져가게되니 이러나저러나 손해는 맞지만 위에 할증은 고라니로 인한 사고 처리시 일반적인 사고로 인한 할증은 막을 수 있다. 라고 적은건데 왜 잘못된 정보인가요. 보험료 싸진다고 적은 글은 없습니다만.
@기동탁월대z 할증은 막을 수 있습니다 = 이게 팩트죠.
보험료가 싸진다거나 싸게 만들수있다는 말이 위에 있습니까?
잘못된 정보 알려주지마세요 가 아니라 그래도 보험료는 오르죠. 라고만 하셨으면 반박을 안할건데요.
잘못된 정보는 님이 지금 말씀하시는거구요. 잘못된 정보가 아닌 것을 잘못된 정보라 하셨으니까요.
사고건수요율 할증 적용되서 통상 보험료의 10프로 먹겠는데 저 차 수리비와 지금 보험료도 모르시는 상황에서 수십이고 직접 처리하라고 판단하신 것은 좀 성급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일단은 로드킬로 등급할증이라도 막아야 하는것이 팩트지 않습니까?
통상 건수요율이면 10프로쯤 가산이고 3년간 매년 10프로씩 가산되는 것으로 지금 보험등급과 요율에 따라서 자차처리가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수리 금액에 따라서 다르겠죠.
@기동탁월대z 할인유예가 정식 명칭입니다. 정해진 명칭이 있는데 다른 말을 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기동탁월대 님의 말씀처럼 사람들이 오해하거나 못알아듣는 경우도 분명히 존재는 하겠다 생각은 합니다. 그리고 첨언하자면 사고 한번에 수십 오른거 5분만에 찾아도 나오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상황이 아닙니다.(무조건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기존에 보험료 내시던 금액이 얼마인지에 따라 그렇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허나 정상적으로 산출하면
할인할증등급 동일, 운전경력동일, 위반없음, 다른 요율 적용 없이 적용되는 것으로 실험하면
사고건수에 따른 할인할증 3년간1회에 최근 1년 1회 로 계산 하였을대 20프로가량 가산되는 것이 산출식입니다.
헛소리가 아니라 팩트고, 주변에 자동차보험관련 업무하시는 분 있으면 계산한번 봐달라하시면 됩니다.
위 사고건은 다른 것으로 보험료 올릴 건덕지가 없어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h사 기준 3년간 무사고는 88.1프로 가산이구요(정확히 말하면 정상보다 요율보다 할인이죠). 직후 사고시에 3년간 1회에 1년내 1회로 적용하면 할증은 112.1프로를 가산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할증되는게 없어요. 때문에 100만원 보험료 기준, 지금 시점 계산하면 내년엔 124만원이 되고 그 이후부터 2년간 이 사고로 인해서 98프로 먹어요= 10프로씩 더 먹습니다. 2년간 10만원씩 더 납부하네요 (무사고기준 단순계산)
해서 총 이 사고로 인해서 손해보는 금액 올라간 금액 3년간 총 44만원 + 3년간 내려갔어야 할 금액이 쭈욱 이어집니다. 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고차량의 수리비용과 위 계산처럼 사고처리 했을때 내야할 비용이 같이 계산되어야 자차를 쓸지말지 결정이 되는겁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단순히 사고 한번 처리하면 무조건 수십오르고 그런건 아니란거 설명드릴려고 한거고, 수리비랑 차량등에 따라 쓸지말지는 케이스바이 케이스라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 보험료 자차포함 대물10억에 자상5억/1억 풀로 넣어도 50만원~60만원 하니까 제가 사고로 인해서 올려서 내야할 금액은 더 적어지겠죠. 요율등급 좋은 분은 더 좋을것이구요
한문철 영상입니다. 함 보셔요 https://youtu.be/49BJiF4icoQ
고라니 사고, 수리비 60만원, 자기부담금 20만원, 보험사에서는 과실유무와 상관 없이 자차 처리시 보험료가 할증된다고 함, 한 변호사 의견은 100:0, 무과실, 할증은 안 되고 할인은 유예됨, 하지만 과실이 있는 경우는 할증 됨
저도 당한적이 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받아서 싣고가서 구버먹을려고 했는데
옆 사람이 고라니는 맛이 없다고 해서 버리고 왔슴
할증 안됩니다
1년동안 할인만 안되요~~
보험사가 말하는건 보험료가 아닌 보험등급이니 구분하세요
저도 당한적이 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받아서 싣고가서 구버먹을려고 했는데
옆 사람이 고라니는 맛이 없다고 해서 버리고 왔슴
이렇게 정면으로 달려오는 사고 장면은 처음이네요.
사고 처리 안타까우시겠지만,
그래도 2차 사고 안 나서 다행입니다.
보험등급 할증이 안되는거지 보험료는 무조건 오릅니다
보험료와 보험등급은 다른거에요
할인할증 등급은 1년간 동결되고. 사고건수 요율은 3년가져가게되니 이러나저러나 손해는 맞지만 위에 할증은 고라니로 인한 사고 처리시 일반적인 사고로 인한 할증은 막을 수 있다. 라고 적은건데 왜 잘못된 정보인가요. 보험료 싸진다고 적은 글은 없습니다만.
님이 할증이 안된다 적으면 사람들은 그게 보험료인줄 알지 등급인줄 알겠습니까??
보험료가 싸진다거나 싸게 만들수있다는 말이 위에 있습니까?
잘못된 정보 알려주지마세요 가 아니라 그래도 보험료는 오르죠. 라고만 하셨으면 반박을 안할건데요.
잘못된 정보는 님이 지금 말씀하시는거구요. 잘못된 정보가 아닌 것을 잘못된 정보라 하셨으니까요.
사고건수요율 할증 적용되서 통상 보험료의 10프로 먹겠는데 저 차 수리비와 지금 보험료도 모르시는 상황에서 수십이고 직접 처리하라고 판단하신 것은 좀 성급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일단은 로드킬로 등급할증이라도 막아야 하는것이 팩트지 않습니까?
통상 건수요율이면 10프로쯤 가산이고 3년간 매년 10프로씩 가산되는 것으로 지금 보험등급과 요율에 따라서 자차처리가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수리 금액에 따라서 다르겠죠.
그냥 할증할인 말하면 사람들은 보험료인줄 아니 등급이라 해야죠
사고한번에 수십 오른거 5분만 찾아도 나오는데 누가 10%라 헛소리 하던지?
기존에 보험료 내시던 금액이 얼마인지에 따라 그렇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허나 정상적으로 산출하면
할인할증등급 동일, 운전경력동일, 위반없음, 다른 요율 적용 없이 적용되는 것으로 실험하면
사고건수에 따른 할인할증 3년간1회에 최근 1년 1회 로 계산 하였을대 20프로가량 가산되는 것이 산출식입니다.
헛소리가 아니라 팩트고, 주변에 자동차보험관련 업무하시는 분 있으면 계산한번 봐달라하시면 됩니다.
위 사고건은 다른 것으로 보험료 올릴 건덕지가 없어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h사 기준 3년간 무사고는 88.1프로 가산이구요(정확히 말하면 정상보다 요율보다 할인이죠). 직후 사고시에 3년간 1회에 1년내 1회로 적용하면 할증은 112.1프로를 가산합니다. 나머지 부분은 할증되는게 없어요. 때문에 100만원 보험료 기준, 지금 시점 계산하면 내년엔 124만원이 되고 그 이후부터 2년간 이 사고로 인해서 98프로 먹어요= 10프로씩 더 먹습니다. 2년간 10만원씩 더 납부하네요 (무사고기준 단순계산)
해서 총 이 사고로 인해서 손해보는 금액 올라간 금액 3년간 총 44만원 + 3년간 내려갔어야 할 금액이 쭈욱 이어집니다. 해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사고차량의 수리비용과 위 계산처럼 사고처리 했을때 내야할 비용이 같이 계산되어야 자차를 쓸지말지 결정이 되는겁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단순히 사고 한번 처리하면 무조건 수십오르고 그런건 아니란거 설명드릴려고 한거고, 수리비랑 차량등에 따라 쓸지말지는 케이스바이 케이스라는 것입니다. 제 경우에 보험료 자차포함 대물10억에 자상5억/1억 풀로 넣어도 50만원~60만원 하니까 제가 사고로 인해서 올려서 내야할 금액은 더 적어지겠죠. 요율등급 좋은 분은 더 좋을것이구요
https://youtu.be/49BJiF4icoQ
고라니 사고, 수리비 60만원, 자기부담금 20만원, 보험사에서는 과실유무와 상관 없이 자차 처리시 보험료가 할증된다고 함, 한 변호사 의견은 100:0, 무과실, 할증은 안 되고 할인은 유예됨, 하지만 과실이 있는 경우는 할증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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