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차량이 없다는 가정하에 최고시속 40km 언저리로 좌회전을 하게 되면 문제가 있을까요? 실제속도 30~40키로인데도, (좀 오래된) 블랙박스로 보면 프레임이 뚝뚝 끊기며 거의 스텔스급으로 보이기도 하던데... 블랙박스에 속도표기가 안되어 있으면 영상만 보고는 과속한것처럼 보이기도 할것 같네요.
그리고, 상시(비보호) 유턴에 대해선 어떻게들 보시나요? 제 생각으론 유턴은 좌회전이나 직진 신호 또는 횡단보도가 있을땐 횡단신호가 녹색일때만 유턴을 허용해야 한다고 보는데요. 진짜 신호받고 오는 직진 차량이나 우회전해서 오는 차량은 우회전 낌새가 있으면 눈에 보이는데, 좌회전 신호받고 오는 차량은... 유턴자리에 좌회전 기다리는 차들때문에 사각지대가 생겨서 진짜 대처할수 있는 시야각이 다른 경우보다 진짜 좁은것 같던데요. ㅠㅜ (저도 그래서 비보호 유턴할려면 맘편히 신호 바뀌고 하는 편입니다) 썬팅이라도 좀 옅게 해놓으면 자동차 유리 사이로 뒷 상황들이 좀 보여서 대충 파악이라도 되는데...요새 차들은 썬팅들도 다 짙어서... ㅎ
저기요~~~~그따구로 운전하면
유턴차량이 아니라 옆차량이랑 사고나도 안이상해요
본인이 운전 더럽게한걸가지고 속도가지고 비꼬지맙시다~~~
대중교통 이용하셈
님이 쓰신 글 잘 보세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735362
복원됐슈!!
쓴이님 운전잘하시네요
^____^v
내차 밀리는걸 아는 사람이..
희화화??
미수기들의 사고후 변명
다른 차량때문에 안보였다?
안보이면 감속을 해야지요
영상은 음성변조해서 올렸습니다.
저기요~~~~그따구로 운전하면
유턴차량이 아니라 옆차량이랑 사고나도 안이상해요
본인이 운전 더럽게한걸가지고 속도가지고 비꼬지맙시다~~~
대중교통 이용하셈
"상시 유턴 구간에서는 항상 주변 차량의 흐름을 확인하고 주의해서 유턴하셔야 합니다. 비보호 유턴 차량은 비보호 우회천 차량과 사고 시에도 과실 비율이 매우 불리하게 적용됩니다. 신호를 받고 직진하거나 좌회전하는 차량과의 사고의 경우 더욱 불리합니다. (비보호 우회전 차량 vs 상시유턴 차량 과실비율 20:80, 직진차량 vs 비보호유턴차 과실비율 10:90)
신호를 받고 진입하는 차량과의 추돌 사고의 경우, 상황에 따라 과실 비율 0:100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유턴은 중앙선을 넘어가는 특별한 운행 방법에 해당하기 때문에 안전 주의의무 측면에서 더욱 불리하게 적용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생각입니다. 현행 법으로도 유턴차량이 사고나면 독박쓸 각오하고 유턴하는건 사실이고, 전 직/좌회전 신호받고 (유도선 안쪽이든 바깥쪽이든) 40키로 이내로 돌았던것은 사실입니다.. 평소엔 더 낮은 속도로 가긴 하지만, 당시 신호가 꺼질듯 해서 평소보단 좀 속도를 내서 돈것도 사실입니다만 그래도 38~39km수준으로 돔. 아무튼, 불의치않은 사고가 나서 너무 힘든데, 일처리가 원만히 잘 처리되었으면 합니다. 어쨌든, 관심갖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게시판에서 위로 받을려고 썼는데... 암튼 고맙습니다. ㅠㅜ
걍 1차로 계속 갔으면 될걸 굳이 넓게 유턴하는 차에 유도미사일처럼 따라가며 갖다 박았는데 글케 따지면 상대차도 억울하져
유도선 안쪽 따라 뭐같이 돌면서 상대차가 보이고 반응할 시간이 짧네 어쩌네 변명하는데,
그 똑같은거 상대차에겐 왜 적용 안함?
님이 뭐 같이 유도선 안쪽에 숨었다가 휙 튀어나와서 상대차도 님 차가 안보였을텐데,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당연한거 아님? 님은 상대가 안보이는데 상대는 왜 님이 보일거라 생각함? 어이가 없네.ㅋ
님이 유도선 따라 정상적으로 돌았으면 상대로 님을 더 일찍 봤을텐데.
잘못은 득달같이 찝어대네 ㅋㅋ 없이 산다고
영혼까지 팔지는 맙시다 우리
4차 복원했슈
오늘은 너님만 복원해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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