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교차로에 이미 회전중인 대형차량이 있어서
1차선2차선에 동시에 정지선에서 선 후 회전차량이 지나간후 동시에 출발했습니다.
동생이 1차선 상대방이 2차선이구요
동생은 1차선으로 진입 후 우측으로 빠져나갈려고 했고 2차선에서 계속회전하는걸 보고 브레이크밟음.
상대방은 2차선으로 진입 후 쭉 회전했습니다.
그렇게 동생은 우측앞범퍼쪽과 상대방 왼쪽뒷문?쪽 이 박은것같아요.
그러는 과정중에 사고가났구요, 영상으로 보는게 가장 확실하나 블박영상은 잘안나온다고하고,
CCTV영상은 경찰쪽에서만 갖고있다고해서, 영상첨부는 힘들듯 하구요ㅠㅠ
요런상황이면 동생쪽에 과실이 더 높게 잡히는걸까요?
그리고 혹시 이런상황이면, 1차선차량은 일시정지후 빠지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한바퀴 더 회전하는건지..궁금합니다ㅠㅠ
영상이랑 같이 올리세요. 글블박은 의미가 없어서.
이게 그리 어려운가요.
https://m.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7237#policyNews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gmcityhall&logNo=223398410953&proxyReferer=&noTrackingCode=true
1차로 차량 운전자가 사이드 미러 확인 및 숄더체크 제대로 안 하고
핸들 부터 제껴서 사고 낸 걸로 보이네요.
자세한 과실 비율에 대해서는 영상을 봐야겠지만
1차로 차량의 과실이 최소한 70% 이상일테고
사고 영상의 내용에 따라 100% 일방과실일 수도 있겠네요.
CCTV 영상에 대해서는 정보공개 청구해서 확보해보시고요.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는 정차하는게 아니라 계속 돌면서
안전하게 2차로로 변경 후에 다시 그 위치로 돌아왔을 때 나가면 됩니다.
근데 사고나면 과실이 반대임. 1차로에서 나가는 차량에 과실이 더 나옴. 그럼 리스크 감수해가며 1차로 들어갈 이유가 없음.
결론은 신경 곤두세우고 눈치 잘 봐가며 탈출하자.
회전에서 못 나가겠다 싶으면?.. 한바퀴 더 도세요. 누가 뭐라 안합니다.
충돌부위도 상대 후미라 상대 영상에 따라 과실이 더 잡이겠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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