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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콜린 18.03.19 22:45 답글 신고
    크피르는 미군도 소량 도입하여 라이온으로 훈련용도로 운영하다 반납하였습니다. 이유는 정비가 매우 번거롭고 까다롭다는게 미공군 평가 입니다. 스팩상의 성능 만큼에 의외로 비행 운동 능력이 부족하다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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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좃에피나2PLUS 18.03.19 21:37 답글 신고
    이도 저도 다 싫다는 우리나라 국민들의 쩌는 무기 자부심.
    언감생시 F-22A 직도입이나 KFX가 완성되어 오기를 기다리는 수밖에요.
  • 레벨 중위 3 콜린 18.03.19 22:45 답글 신고
    크피르는 미군도 소량 도입하여 라이온으로 훈련용도로 운영하다 반납하였습니다. 이유는 정비가 매우 번거롭고 까다롭다는게 미공군 평가 입니다. 스팩상의 성능 만큼에 의외로 비행 운동 능력이 부족하다 들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이슈타르 18.03.19 23:37 답글 신고
    공군의 전술기 부족은 심각해서 군이 조기에 이문제 해결해야 하는데..KFX는 그 개발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서 군이 남북한간 전쟁이 상황 발생전에 양산 배치 가능성은 매우 낮고 한게죠


    우리 단독으로 북한 상대로 전쟁수행력을 필히 갖추워야 하니 현재 우리군 전술기로 단독전쟁에 조금은 부족한 수량이고 고로 전술기 를 늘려야 하는데 본인이 보기엔 미공군이 운용중인 A-10A,중고기 도입이 가장 좋은 방안이 될게죠
    단순하고 저렴하고 대량 폭탄 운반능력이 되는데,,아측의 대북항공전이 주로 공대지 공격이라 추가 증강 기체는 성능자체는 낮아도 되요..고성능 공격 기능은 60대인 F-15k 하고 F-35 40여대에서 60대 를 운용하는거로 충분합니다

    A-10a를 100대를 도입할 필요가 잇고 방송에 나오는 북핵대응 대량 응징보복 작전에는 미사일을 가지고 하는게 아니고 항공폭격 방식을 써야 합니다
    군장성들이 작성한 KMPR작전 교리는 근본적으로 잘못이란게죠,,육군 장성들의 자기 밥그릇 늘리기 욕심에서 기원 된거라 보구싶군요
  • 레벨 대령 1 울산레인져 18.03.20 22:13 답글 신고
    A-10은 미군도 마르고 달토록 쥐어짜면서 쓰는 기종이라 판매할 수량 없을걸요
  • 레벨 훈련병 이슈타르 18.03.21 13:26 신고
    @울산레인져 F-35A가 이 A-10 를 대체 하자고 만든것이고..F-35가 앞으로 미공군 전술 항공전 주역이 되며 A-10 기는 이제 미공군에다 3선으로 후퇴시켜서 제한적 항공전에다만 쓸려고하고 미국측이 쓰기엔 많이 낙후한 구세대 컨셉이죠
    재작년인가 미국측이 한국에다 자기네 쓰던 이 A-10A의 임대를 제안 하기도 햇지요
  • 레벨 훈련병 이슈타르 18.03.19 23:45 답글 신고
    KFX가 지금 한참 개발중이고해서 이 KFx의 소요분을 지키기위해 추가적 전술기 도입에서 신조기는 도입해서는 안될것이고 절대적으로 중고기 라야 합니다..도입해서 한 15년정도 굴려서 도태 시키는 의도하에 도입해야 할게죠
    왕말벌이나 라팔이니 타이푼이니는 그래서 해당 후보에서 제외해야 할게죠

    F-16 중고기 도입 주장이 많기는 하나 해당 중고기는 씨가 마른 상태이고..,,A-10가 미공군에서 버리는 기종에 해당인데다 작전요구에서 상대적으로 유용합니다,,우리는 미국하고 우방 관계인데다 대북한 전쟁 준비로 우리 요청을 잘 들어줄검니다
  • 레벨 원사 3 케네디짚 18.03.20 07:23 답글 신고
    크피르는 개발국인 이스라엘에서도 F-16이 대량도입되자마자 빠른 속도로 퇴역시켰습니다. 쓸만한 미제 중고전투기가 없는 상황에서 대안은 KFX완성을 늦추고 F-35와 FA-50을 추가확보하는 것이라 생각하네요.. 돈은 더들어가겠지만..
  • 레벨 병장 완탓치쓰리강냉이 18.03.20 11:24 답글 신고
    어차피 모든게 예산과 직결되는 문제이니
    KFX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속도를 조절하고
    님 말씀처럼 FA-50을 추가 확보하는 방안이 현실적임.
    하지만 공군은 FA-50 추가확보 보다는 딴 생각을 하는 것 같은데..?

    암튼 이 문제와 더불어 일본의 F-3개발포기가 우리의 KFX에 많은 차질을 줄까 우려가 됩니다.
  • 레벨 중사 3 ski1 18.03.21 14:49 답글 신고
    그냥 t50 롱 버젼으로 만듭시다
  • 레벨 중장 블키 18.03.22 12:30 답글 신고
    크피르 60블랙을 도입한다면 반대할 이유는 없다봅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FA50 차기 버전과 그리고 KFX 와도 많은 부분을 공유할것이기 때문이죠.

    전력공백의 일정부분은 록키드 마틴이 f35 지연 납품으로 인한 대체기 제공을 거부했을때부터 예상되었던 일입니다.

    지금 있는 전력 수명 깎아먹으며 무리하게 운행을 좀 해야죠.
  • 레벨 중장 좃에피나2PLUS 18.03.22 14:05 답글 신고
    저도 그 주장을 했던 것입니다.
    염가, 고성능, 땜빵용을 만족시킬 기체 약 60기 직도입은 필요합니다.
    KFX 성공은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시행착오와 최종 전력화까지의 시간입니다.
    우리의 마스터플랜 같이 이뤄지면 별 걱정 없습니다.
    하다못해 흑표도 지금 그꼴입니다.
    그런데 하물며 전투기가...
    많은 분들이 그 의미를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이건 어느 나라나 전투기를 개발하는 나라들의 숙명같은 문제였습니다.

    둘 증 하나입니다.
    지금 보유한 기체들이 끝까지 버텨주길 바라거나, 최적의 땜빵 세력 직도입.
    다들 지금 보유한 기체들이 잘 버틸 수 있을 것이라고 여기는 것 같습니다.
    전투기가 닭처럼 알을 낳고 병아리를 불려가는 것처럼 가만히 있으면 모자란 개체수도 자동 복원되는줄 아는 것 같습니다.

    전투기는 엔진만으로도 고비용 소모품입니다.
    점점 사라져갈뿐이죠.
  • 레벨 중장 블키 18.03.22 15:10 신고
    @좃에피나2PLUS 여기 분들의 개념이 이거할거면 저거 이런 개념이라 그런거 같아요. 그러니까 이게 들어오면 f35는 도입이 취소되는줄 아시나 봅니다. 그런 개념으로 접근하면 f35 다들어올 2020년대 후반까진 아무것도 못하죠.

    크피르 60블럭이면 충분히 가치 있습니다. 미라지2000 외장에 유로파이터 급 무장과 전자장치 f16급 기동력이니 말이죠.

    도입국이 없는것도 아니고. FA50 KFX 레이더를 크피르 60블럭에 들어가는 레이더로 생산할 생각을 가진 한국이라면 뭐 충분히 값어치는 있다 보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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