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모트라인 노사장입니다. 완연한 가을 날씨에 다들 기분 좋으신가요.? 모트라인은 뭐 고발건부터 재정문제부터 뉘르서킷 기획까지 뭐 하나 쉬운게 없네요 나름 인지도 쪼금 올랐다고 악플도 많이 달리구요 .. 열심히 하라는 조언으로 받아들이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 라서 사실 좀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도 너무 컸구요...심리적 압박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맘에 드실지는 모르겠습니다. 그저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아마도 조만간 모트라인이 이곳 보배드림을 떠나게 될수도 있기에 뭐 사칭을 한다 악플이 어쩐다 그런거에 대해 솔직히 뭐라 말할 자격도 없고 대응을 안하거나 무시하는것도 아니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이젠 이곳에서 모트라인이 눈꼴사납게 한다고 하는분들 시원하실겁니다. 저도 뭐 자릴 보고 눕는다는 속담을 알고 있기에 반기지 않는곳엔 억지로 비비고 싶지는 않습니다. 암튼 이런건 서서히 준비하여 실행할테니 그냥 풀악셀로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현대가 모터스포츠에 참여하기 이전에 국내 대중들이 모터스포츠를 등한시 했죠. 기업은 하이에나같은 놈들이라 돈냄새는 귀신같이 맡죠. 대중들이 모터스포츠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면 기업은 사람꼬이는곳에 돈냄새를 맡고 모터스포츠사업에도 뛰어들었겠죠. 일단 대중이 레이스에 관심이 없는데 현대에서 팔리지도 않을 젠쿱을 만들었다는것은 칭찬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젠쿱을 구매할 수요층인 차 좋아한다는 20대 사람들은 서킷체험이나 짐카나, 트렉데이 참여도 없고 참여할 시간도 없고 관심도 없으니 오로지 할줄 아는건 직빨만 할줄아는거죠. 당연시 드라이빙 스킬도 부족할테고요. 그러니 현대에서도 구지 비싼 부품 사용하는것보다 그냥 국내 소비자에 맞게끔 만들었겠죠. 리뷰내용중 현대만 머라할게 아니라 소비자가 급이 올라가야 된다는 말에 심히 공감하네요.
브레이크 켈리퍼가 먼지 패드가 먼지도 모르고 esp가 먼지도 모르는게 소비자입니다.
소비자 눈이 높으면 자연스레 제품의 품질은 높아지겠고 기업들도 함부로 소비자를 무시 못하겠죠.
그런데 말로만 내가 차보는 눈이 높아! 나 운전 잘해! 그러니 차나 잘 만들어! 이런건 말은 아무 소용없습니다.
진짜 트렉데이에 참가도 하고 짐카나도 참여해보며, 드라이빙 스쿨 같은곳에 가서 교육도 받아야 된다는겁니다.
기업에 멀 요구하기 이전에 소비자가 똑똑해 지고 요구해야합니다. 아니면 똑똑해 질수 있게 교육의 장을 만들어 달라 하던가요. bmw가 드라이빙스쿨 만들었죠. 현대는 머하냐고 욕했죠. 근데 드라이빙스쿨 교육비가 비싸다고 참여 안하시죠. 댁이 사장이면 손님도 없는데 장사하겠습니까. 현대가 괜히 드라이빙스쿨을 안만들었겠습니까. 그만큼 대중들이 말로만 차 매니아들이 많아요. 실질적 참여하는 행동하는 매니아는 없습니다. 그게 국내 자동차 매니아들입니다.
그리고 단점을 간단하게 보강하는걸로는 가속할 때 뒤 살짝 털리면서 오른쪽으로 쏠리는 느낌은 디퍼부싱 추가로 달면 없어지고요, 고속에서 뜨는 느낌이랑 헐거운 느낌은 인모션모터스 가서 서브프레임 얼라인킷 끼우면 좋아집니다. 전 차 나오자마자 서브프레임 킷 끼우는 바람에 고속에서 느낌은 잘 모르겠는데 다른 차들 타보면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 애프터마켓 댐퍼 끼운게 승차감이 더 좋다하는 이유도 리뷰 보니 이제 확실히 알겠네요.
까시기도 많이 까셨지만 횡g도 0.97까지 나오는걸 보면 포텐셜도 좋고 좋은 차인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중고가가 싸다보니 크루디마냥 무리하게 들이대는 사람들이 늘어 이미지 나빠지는게 문제죠. 좋은 리뷰 감사드립니다~!
노사장님 혹시 74?
앞에 시네픽스님께서 하신 말에 많은 부분 동감합니다.
이번 젠쿱을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을 했다는게 영상 구석구석에서 느껴지네요.
깔껀 까고 잘한건 칭찬해주고.
하지만 분류 자체가 승용차가 아닌 자칭 스포츠카라고 했기 때문에 스포츠카로서 대접해주는 리뷰와 평가들 좋았습니다.
특히 현대가 모터스포츠에 대한 연륜이나 경험이나 투자가 없기 때문에 제대로된 데이터가 없고 흉내내기에 머무를 수밖에 없는 현실을 아주 정확히 짚어주었네요.
그리고 젠쿱 오너분의 부족한 지식이 들어나는 인터뷰와 섹시마로님이 여자임에도 그리고 한때 젠쿱 오너였음에도 젠쿱을 스포츠카로 인정하지 않는 태도라던지, 까페에 걸린 글귀에서 차용한다던지 하는 설정들을 통해 본인이 하고 싶었던 말들을 거칠지 않게 적절히 풀어놓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섹시마로님 외모 비하하는 글들 참 보기 않좋네요.
일부러 부탁받고 재미난 리뷰 만드는데 도움주신 분을 함부러 얘기하면 되겠습니까?
그분이 돈받고 저기 출연했나요?
마지막으로 가성비 타령하시는 분들께 전 꼭 이 말은 하고 싶네요.
그럴꺼면 스포츠카가 아니라고 하면 되는거에요.
화물차를 샀는데 짐 싣는 공간은 승용차만하고 대신 승차감이 승용차 같이 정숙하다면 그게 화물차인가요?
스포츠카를 스포츠카로 리뷰하면서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왜 가성비 타령인가요?
그냥 포르테쿱처럼 스포츠카가 아닌 스포츠형 카라고 하면 될 것을...
광고를 스포츠카처럼 해서 사람들이 스포츠카 인줄로 착각하게 만들고, 마력수와 제로백 잔뜩 높여서 기대감 갖게 만들었으면 그걸 몰고 공도에서 객기 부릴 사람들을 위해 최소한 목숨과 직결된 운동성능의 기본을 지키자는데 왜 가성비 얘기가 나옵니까?
그게 우리나라 자동차문화 현실이니 리뷰 내내 직유법 보다 은유법과 설정을 통해 후진적인 자동차문화 전반적인 얘기들로 풀어나갈 수밖에 없는거잖아요.
BMW에서 320d를 스포츠카라고 광고하고 파나요?
아니잖아요.
그런데 320d보다도 자동차로서의 조향능력이라든지 노면 접지력과 같은 기본기가 떨어지는 차가 어떻게 스포츠카라고 불릴 수 있냐는 말입니다.
무쏘에 엔진 이빠이 튜닝하면 스포츠카 되나요?
몇몇 리플 달린거 보고 깊은 빡침을 느껴 좀 흥분된 가운데 리플 달았습니다.
개떡같이 얘기했어도 찰떡같이 들어주
혹시 언젠가 아발론 레전드 멕시마 랑 우리나라차랑 멋지게 비교 한 번 해주실 수 있으신지요.
함 보고싶네요 ㅎㅎ
소비자 수준을 올려야한다에서
완전공감...
하고싶은 말은많은데 머리속어서 정리가안되네요ㅎ 저도이제 오감으로 느끼며 차를 타고 느겨봐야겠습니다 !! 언제나 푸락셀~~
추천 쾅쾅!!
후감상 ...
힘내세요 노사장님 화이팅 ^^
항상 응원하고 있으니 언제나 풀악셀하십시오
열정과 노력에 감탄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현대의 젠쿱은 본격적인 스포츠카의 대열에 들어선 차로 기억하는게.(그 전까지는 스포츠 룩킹카?ㅋㅋ)
젠쿱은 그 이하도 아니고 그 이상도 아닌 현대가 본격적으로 후륜구동의 스포츠카를 만들어 내놓은 1호정도까지만.
암튼 각설하고, 리뷰 잘 보았습니다.
모트라인은 풀~악셀~!!!
잘 봤습니다..
근데 이렇게 추천수가 높은데
왼쪽 베스트글에 없는 이유는 뭔가요
토요일날 올려서 그런가요 ㅎㅎ
잘봤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외기순환 버튼 누르고 유턴하는 얘기랑 비슷한 농담이네요...
정말 잘 봤습니다~~! 화이팅!!
와 리뷰 정말 잘 봤습니다 ^^ 고생 많이 하셨네요 스티커 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 s63 편 기대됩니다
추천땜시... 감사하게 잘보고있네요.^^
말리부랑 sm5(죠스바) 도 해주시면 안될까요 다음에? 궁금해요 ㅠ
쓰레기는 아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