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메틱 말씀이십니까??!,,,,,,
그건 스포츠 모드가 아니구요 안전모드죠 ^ ^
내리막길에서 엔진브레이크나 빠졌을때 1단으로 힘좋게 빠져나올수있도록
말입니다//
정말 스포츠모드란,,,, 람보르나 페라리 핸들 좌우측에보면 (-) (+) 라고적힌
밥주걱같은것이 있습니다// 그게 스포츠모드죠 !!
그리고 모든차량으로 제로백 해봤습니다/// "D"넣고 해보고 스포츠 모드로해보고
하지만 결과는 똑같았죠,,,,
그리고 어떤차주분께서는 이런말씀 하시더군요,,,
1단으로 5알피엠 넘어서고 기어를 움직여 단수를 올리니,,, 바로 3단으로
넘어가 버렸다구요,,, 그건 스포츠모드의 기능이 아니죠,,,;;
결국"D"에서의 주행보다 못하다는 결과입니다,,,엔진만 망가질뿐,,,,
여기까진 위에분께서 스포츠모드어쩌고저쩌고 하셔서,,,,,
그리고 중요한건, 테라,쏘렌,렉스 다들 엔진이 커먼 차져 등등 다른스타일이죠,,
하지만 국내에선 그 어느누구도 따라올수없는 힘들입니다(SUV중)
순정상태론 1.5수동차량들도 무리없이 이길수있습니다//
그리고 2.0 오너분도 무섭게(?) 운전하시는 디젤오너 만나신다면,
이길수는있겠지만,,,힘겨우실겁니다..
선두에 말씀하셨듯,, 커먼엔진의경우 ECU작업으로,,200마력에40토크까지 가능하죠
연비문제도 크게없고 엔진내궁성도 크게 무리없구요...
상상이나 가십니까??, 3.0오토,,, 견줄만하겠군요,,
저도 3.0을 이긴다고는 생각하지않습니다// 하지만
3.0오토 승용 오너분들이 무시할상황은 아니라보내요,,,
어쩌면 휠마력 200!!에 토크40을 가지고 풀악셀에 약간 오르막만있다면,,코너없이
3.0분들,,,, 낮뜨거워 질껍니다//
그리고, 내년에 220마력 50토크의 디젤엔진,,,,(테라후속으로추정)
이 나온다면,,,,3.0여러분들,, 배틀 함부러 못거실겁니다
그리고 거기에 ECU튠,,,, 휠마력 280마력에 60토크,,,,,,,,,,,,,,,,,,,,,,,,,
가능할런지모르겠지만,,,
외제,,,비엠이나 벤츠(SUV)도 상대할수있겠네요..
잘아시겠지만 포르쉐 카이엔,,,터보(가솔린) 이엔진 토크가 63정도 될겁니다//
어찌됬건,,그때되면 예를들어!!
테라3.0 VS 에쿠스3.0 ... 테라 승!
테라3.0 VS 엘리사(오토) ...테라 승!
테라3.0 VS 에쿠스3.8 ... 에쿠스 승!
이런식으로 배틀기가 올라오지 안을까싶네요,,,,ㅋ
머 절때 안그렇다 생각하시는분 저랑 내기하셔도 좋구요 ^^
이런식으로 베틀기 올라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