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디아, 동방불패, 슈퍼카등등 수많은 수식어를 달고 다니고
단종된지 6년이 지난후에도 지금도 국내최고 자동차 싸이트인
보배드림 배틀기란에 등장하고 있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강자......
SM7이라는 녀석이 등장함에 따라 2인자로 떨어졌지만 SM7과
성능면에서 자주 오르고 내렸던 TG3.3 DOHC 람다보다도 빠른 녀석...
같은 시대 국내동급 대형차였던 뉴그랜저보다 약 2배이상의 시세를 지닌 녀석..
지금도 98-99년식은 1천만원을 호가하고 94-95년식도 500-600을
넘나들며 이 가격은 2000년식 중형급인 구형이에프나 매그너스와 엇비슷한 가격..
참고로, 엔터,다이너스티도 96-97년식 600이면 여유롭게 구함.
고유가 시대에도 완전 수입차수준의 수리비+유지비를 지닌 이녀석이 왜 이렇게 각광을
받고 있는가!
1. 아카디아는 엄연히 90년대 초반 차로써 21세기에 비교될 차가 아니다.
하지만 기술의 혼다가 제작사인 만큼, 여러가지 시대를 앞서간 흔적들이 보이며,
이는 곧 21세기에도 국내 메이커가 흉내도 내지못하고 있다.
더구나 93년도에 미국에서, 소비자만족도에서 BMW5.BenzE클래스, 클라이슬러,
GM을 모두 누르고 1위를 차지한 높은 완성도..
아카의 디자인은 지금 올순정을 봐도 상당히 잘생겼다...21세기에 봐도...
2. 일본에서나 90년대차고 지금은 제 2세대 레전드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이고
기술학적으로도 뛰어난 차들이 넘쳐나나, 한국에서는 글쎄요.....
NF3.3이 동력성능면만으론 아카를 능가할지 모르겠으나,
미드쉽프론트,더블위시본,SOHC이면서 기통당 밸브수를 늘려 DO못지않게
고출력을 내게 하고, 아연강성철판에, 엔진,밋션의 내구성면에서 과연
아카를 능가할수 있는가?? 사실 혼다레전드이지만.......
국내 2700cc엘리사가 승합차인 트라제2.7lpg엔진 개조해서 올리고, 플랫폼은 아반떼
XD에서 가져오고............ 이게 현실이다.. 스포츠카가 소형차 차대에서 가져오고,
엔진은 승합차것을 올리다니..........프론트미드쉽은 고사하고.. (악성리플환영)
3. 시세가 싸져서 여러 젊은 오너들이 타는게 많이 보이나,(아카에 안어울리는 찌질이류)
(강북 폭주족양아치, 써치라이트에 오디오쿵짝~~ ㅋㅋ)
얼마못가 되파는게 확실시해보임, 엔진,밋션 망가지면 동급들인 다이너나 엔터에
비해 2-3배이상의 고가이며, 물건 하나 구하려해도 장안동이나 동호회등등
발품 팔아야함.(의외로 대우사업소에 가니 내장재,재털이,머플러커터등등
모조리 구할순 잇엇지만..)
4.아카디아가 크기가 크진않아 다이너나,엔터같이 날건달이 애용하는 차가 아니며,
가오내기보다는 세련+깔끔미라 생각함..
성능이야기하면 갓 사서 개거품 무는 몃몃아카오너들이 보일진 모르겟으나,
그만큼 성능과 사실에 근거한 동력,기술이라 생각함.
실측으로 제로백 8초초반대는 거뜬히 마크, 최고속은 타입원이 210키로,타입투는 240
가능.......
p.s 끝으로, 리터당 연비 6리터에 수리비,유지비 비싼 차인데, 함부로 가격 싸졌다고
덤빌만한 차는 아니라 생각함, 정말 아카디아를 장시간 동경,좋아했던 매니아가
아니라면 말이져........
우리나라 기술력이 엄청나게 좋아졌고 현대는 미츠비시에게 엔진기술까지 전수해
주고 있다지만, 스스로에게 반문해보시져, 아카디아의 기술,동력,내구성을 능가할
만한 차가 국내에 있는지............. 적절한 무게배분,여러가지 획기적인 시대를
앞서간 성능등등............ 옵션면에서는 많이 능가하겟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