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글남기네요 ㅎㅎ 전 개인적으로 유지비란..
이차를 유지하는동안 일어난 금전적 손해를 말한다고생각합니다
보험료 소모품교환 기름값 등등이 차를 유지하면서
발생한 금전적손해죠~ 그렇다면 가장 많은 유지비가
무엇일까?
전 유지비중 가장많은부분을 차지하는게
경우에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감가상각☆이라고생각합니다.
비싼차일수록 심하죠~ F12 베를리네타 신차 뽑은형이
1년후 신차구입가격대비 1억 넘게 까이고 파시는걸보고..
'아~ 난 돈있어도 못사겠다.. 1년에 1억이상 차에 쓰는거아니야'
이런생각이 들더군요.
과연 그형이 "난 신차출고해서 기름값 바께 돈쓴게없어~"
라고 했을까요? ㅠㅠ
보통 이런 질문 많이 올라오져
R8v10+ 신차 2.2 에 사는게 날까요
458이탈리이중고 2.2 에 나온걸 사는게 나을까요?
대부분 이런 답변을 많이합니다
(458 중고 구입하면 ☆유지비☆가 많이 나갈테니 R8 신차 구입하세요)
1년을 탔다고 가정해볼께요~
R8 신차출고후 보험료 500 내고 소모품은
다 신차라 무상교환 받아서 유지비로 1년 기름값말고 들어간게없어요~
라고 얘기하지만 1년사이 차값이 4천이상 감가했다는사실을
생각하면 차를1년간 유지하면서 4천이상 금전적손해를 본거죠
그렇다면 458을 구매한사람은?
보험료 좀더내고 소모품은 워런티 끝나서 본인이
교환했다 하더라도 이미 차가격의 반이 빠진상태에서
1년에 감가포함 4천이상 들어갈일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1년유지비로
R8신차가 많이나간걸까요?
458이탈리아 중고가 많이나간걸까요?
보통 유지비에서 감가상각을 생각안하는분이 많아서
그냥 제 생각한번 써봤어요~
모든차가 유지비로 감가상각이 젤많은건아닙니다
(200만원주고 국산중고차를 구입후 1년동안 수리비로 200쓰고
기름값으로 400쓰고 보험료 50 쓰고 1년후 100만원에
팔았다면 그땐 가장 유지비로 많이 나간게 기름값이겠지요..
그래서 중고시세보면알듯이 그금액대에선 연비를 중요하게생각하나봅니다..)
전 우라칸스파이더가 정말 사고싶은데 돈있어도 지금은...
1년에 1억가까이되는 유지비 생각하면 돈아까워서 못사요~~
2억중반정도로 떨어지면 그때사려고요 위의 이유들 때문에..
다들 날추운데 따숩게 다니세요~~(- -) (_ _) (- -)꾸벅
클러치의 한계
그 몇번 주인왔다갔다 2~3년 지나서 산게 합리적이죠 ㅋ
예를 들면 지금 r8 1억 초반짜리 사는거랑 ㅎ
중고차는 취득세만 내죠
알고나 쓰세요
쓸땐 한번 쓰고....
차 사서...2-30년 유지할경우..
새차 사는것도 좋아보임.....
중고라도 사서 타보는게 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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