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가 내년에 차바꿔보라고 해서
현재 와이파이의 미국 시민권 여자친구에게 부탁해서 내년 상반기에
2000만원 국내에서 선입비로 친구 어머니께 드리고 현지서 미사용조건으로 보험안들어도 구매가 가능하다기에
선입하고 2ss(이게 국내 카ss와 동일스펙 동일옵션)하면
msrp 42000달러인데 여기에 브램보킷과 8단자동미션넣으면 47000달러 휠 디자인약간다른 5포크 건메탈 80달러추가
여기에 msrp 해당안되는 인보이스가에 구매 가능한 주에서 구입해서
딜러할인(1년뒤이니 어차피 신차메리트는 없어지므로)받으면
대략 40000~41000달러에 구매가 (탁송까지)가능 할거같다는 얘기를 해주더군요.
토요일 세종에서 이얘기로만 30분넘게 회의했음
여기에 1년간 묵혀두는데 차량을 끌고다니지 않으면 북미에선 보험을 굳이 들 필요가 없다고 하여
비와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곳에 거주하니 주차문제는 해결했고
가끔 주차장이나 한바퀴 돌아주는 조건에 구입이 가능할거같습니다.
국내 반입비(제가알기로는 선박반입비가 250만원가량으로 알고있는데 화물증권보험포함) 이게 올랐다는 얘기가 있어서
또 알아보는중입니다.
인증이야 국내에 들어오게되는 카ss 와 동일한 스펙 동일엔진 동일맵핑데이터라고 하니 인증과정에선 돈이 크게 들어갈 거
같지않습니다.
아무튼 애니웨이 그리하여 내년 하반기에 차를 국내 반입조건으로 이래저래 환율계산때려보니 대략 4700~800만원선에
워런티는 gm 쉐보레에 문의하니 동일하게 국내차와 같은 조건으로 기한동안 서비스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면 구입해야하는게 맞죠?
국내선 차대만 5200입니다. 등록세 하면 5600이 되고 보험들면 6000언저리이지만
저는 5천언저리가 될거같습니다. 물론 잔금은 현물 받고 잔금치뤄드리는 조건으로...
괜찮죠?
앙 기대띠
앙 직수띠
앙 태클띠 ㅋㅋ
앙 맞았띠
앙 신차띠
저같으면 내년에 키로수 얼마 안뛴 중고로 삽니다
그래도 미국내 신차구입후 직수 이게 답인덧...
국내 정식 카마로 못믿못믿...
앙 뒤통띠
앙 해봤띠
미국 현지 세금
미국내 항구까지 현지 운송료
배값
수입세금 이거 FTA세금 생각하면 안됨
차값+배 운송료포함 X대략 30프로정도
국내 운송료
인증비
대충 미국내 차값x1.7 정도 하면됨
다 견적 내본 결과임
최소 차값만 6,800예상
la쪽에서 항만쪽 직접 본인이 가져다 줄수있다고 했고
차값에 1.7이란게 17%란거에요 1.7%라는거에요??
170%입니다.
차값x1.7
차값이 싸면 고정비용이 많이 들어서 1.8배
제말 믿으시고 꿈에서 벗어나세요 ㅋㅋ
직수 세금 찾아보시고요.
본인이 직접 수입하기엔 정말 힘듭니다.
그래서 보통 대행 업자 통하는데 요것도 몇백깨져요
그나마 저런 실낱같은 태양도 뜬다
앙 머슴띠
차 1년동안 그냥 묵혀 놓으면 썩어요. 물론 충전한다 뭐한다 해서 종종 움직여 주겠지만 1달도 아닌 1년이라니... 충전해준다고 조금씩 움직이다보면 주행기록도 좀 늘었을테고... 아무리 주차장 좋은데 모셔놔도 실내공기 안통하고 환기 잘 안해주면 시트에 곰팡이 피고 실내 공조기에도 곰팡이 핍니다. 제가 필요없는차 지하 주차장에 1년 정도 가지고 있어봐서 경험에서 나오는 충고에용. 진짜 충전만 해주고 2~3달에 1번정도 쓸일있어서 잠깐 운행해 줬는데도 배터리는 문제없더도 실내에 하얗게 곰팡이 피고 차 안에서 쾨쾨한 냄새납니다.
물건이든 사람이든 사람 손 안닿으면 금방상해요. 게다가 돈은 1년전에 내놓고 그걸 기다리다니...몸에 사리생겨요. 내차 잘 있겠지? 언제오나? 혹시 그렇진 않겠지만 어디 긁히거나...아우 365일 밤마다 상상하면서 10년은 늙겠습니다.
앙 실천띠,
큰풀랜...
앙 예상띠
저라면 국내출고분 1년지난 중고를 살듯해요
물론 중고싫으시다면 신차로 국내정식출고분을 구매할것같습니다.
네비게이션등 현지화옵션문제도 그렇고 돈이 훨씬 많이 들어갈 것이 뻔한데 카마로가 그렇게 할만한 차가 아닌데 굳이 그럴 필요가???
$48,000짜리 s22 딜러가 가지고 오는 값이 $45,914 입니다 인보이스는$46,368
참고로 이차는 캠리나 소나타가 아닙니다. 즉, 많이 팔리는 차가 아니라서 할인폭도 크지 않습니다.
Cars.com 가서 찾아보시면 $44,000밑으로 없네요. 사모님 친구분이 딜 못하면 걍 $46,000도 가능
$41,000은 힘들어 보입니다. 미국에 사시면 5분만 검색하면 나오는 정보를 모르고 $40000불 하시는거 보니 구매자분 딜러 가셨다가는 뒷통수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보이스로 살수있는 주가 따로 어디에 있는지 참 궁금하군요. 깎으면 동네 딜러에서 그냥 깎는거죠. 멀리간다고 대박 깎아주는 차가 아닙니다 2SS는. 미국 딜러는 한국넘들 보다 더합니다.
자 그리고 캘리포니아 택스가 8.5%입니다. 왜냐면 등록을 해야 하기에.
그러면 $44,000 * 1.085 = $47,740
거기에 다른주에서 사면 운송비 아니면 보험 $500
번호판 다는데 $400정도(번호판 달려면 보험이 있어야 합니다. 책임보험 $300, 운전 하느라 사면 이건 까짐)
운송비 $2500
관세: 이건 한국 법을 잘 모르는데 제가 알기로는 이삿짐에 국내에서 생산된 차량만 면세입니다.
아니면 위의값 $44,000의 88%인 $38720+$2500 에 대략 $41,200의 28.6%를 세금으로 내게 됩니다.
http://www.customs.go.kr/kcshome/main/content/ContentView.do?contentId=CONTENT_ID_000001067&layoutMenuNo=11635
즉. 세금 $11783 + $44000(차값)+$2500(운송료)+$5000(미국 세금 밑 기타) 그외의 인증비용및 왔다리 갔다리 비용 새차를 1년동안 세워 놓는 아픔. 등...
그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줄 압니까? 전 제차 일주일만 안봐도 가슴이 아픈데...
$61,000을 주고 1년동안 세워둔 재고차를 타게 되는 거죠.
6800만원 입니다. 와우 윗분이랑 같은 가격 나왔네요?
그리고 이돈을 내고 국내에 들여와도 등록을 가져온 사람 이름으로 해야합니다.
한국법이 그렇게 허술하지 않지요.
직수가 가능하다면 전 부업으로 일년에 포르쉐 한대씩 하겠습니다.
쿨하게 내년초에 한국에서 사시기를 권정합니다
그리고 직수한거 알면 보증시에도 별로 안좋아합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지만 딜러서비스도 무시하시면 안되죠.
쉐보레에서 월드 워런티 적용 안됐었습니다
적용되는건 미군애들만 적용이 되구요 한국인이 직수입한건 적용 안됐었어요
확실히 알아보세요
아무리 봐도 이건 사서 고생입니다 도대체 직수해서 얻는 이득이 뭐죠? 가격도 더 비싼데? 개인이 인증 통과하는거 무지 어렵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현재 국내에 정식 출고되는 2ss차량 북미가격보다 싸게 들여오는거고 북미에서 완성차량 그대로 가져오는거기 때문에 못미덥고 할 자시고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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