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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김터보드립 16.09.05 00:17 답글 신고
    일반인들 전륜이 운전하기 훨편함.. 물웅덩이 지나믄 확 차이남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19 답글 신고
    제가 딱 그렇습니다. 후륜 무서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20 답글 신고
    몸으로 느낀다는건 결국... 비용이 많이 든다는 뜻이지요 :)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0:20 답글 신고
    Rr mr 차량이 오버가적어요 차축을 생각해보심
    됩니다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25 답글 신고
    제 경험 안에서는 MR이 가장 좋다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더 좋은게 있을 수 있으니 여쭤봤습니다.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0:58 신고
    @꿀동 mr도 r8이랑 458은천지차죠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1:39 답글 신고
    알팔은 기회되서 타봤는데 458은 만져본적도 없네요.... 두 차가 많이 다르군요. 사실 전 알팔도 엄청 불안했습니다.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1:46 신고
    @꿀동 r8 mr 4륜
    458 mr. 후륜
  • 레벨 소령 1 밍밍22 16.09.05 00:21 답글 신고
    1.조향과 구동을 나눠서하므로

    2.돈낭비

    3.운전자실력

    -이상 개소리임니닷-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27 답글 신고
    1은 설명 더 필요요 ㅠㅠ 2도 잘 모르겠습니다. 뒤에서 힘을받아 앞으로 끌어오려면 낭비가 심하려나요 -_-;;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0:21 답글 신고
    차량의 무게중심을 생각해보면 돼지않나싶네요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28 답글 신고
    차량의 앞이랑 뒤에 무거운게 따로따로 배분되어 있는거랑. 가운데에 몰려있는거랑. 어느게 좋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ㅠㅠ 둘다 장점이 있어보여서요...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0:31 답글 신고
    운전스킬이좋으면 스릴을즐기는 fr
    운전을못하면 mr
    운전을어느정도히면. Rr
    이정도정리요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36 답글 신고
    아아.. 저는 해당사항 없으니 값싼 전륜으로 타협하겠습니다. 아이디보니까 생각났는데 그런거보면 포르쉐는 외계인이 만들어서 그런가. 구동방식 큰 상관없이 다 좋았던거 같아요..... 힝입니다 :)
  • 레벨 중령 1 328MT 16.09.05 00:31 답글 신고
    1 고속안정성은 엔진 위치가 제일 중요합니다 딱히 후륜이 좋을게 없음
    FF>FR>MR>RR순 ff에 윙 달면 최강이고 실제로 오벌레이스에서는 이렇게 합니다

    2 FF FR MR RR이 가진 단점만 모으면 RF가 되겠네요
    구조 복잡하고 트랙션 떨어지고 실내공간도 좁아지겠군요.. 아 5:5무게배분은 가능할지도? ㅋㅋ

    3 구동방식과 코너링 능력도 그닥 관계가 없습니다
    탈출 트랙션은 4륜이 높지만 언더스티어 성향이 강하고 결국은 무게가 무거워져서 tarmac 에서는 궁극의 포맷이 아닙니다.. 이것도 오히려 엔진 위치가 중요한데 미드십 후륜구동이 언더스티어가 없으면서 탈출 트랙션도 높습니다 f1이 괜히 mr이 아님.. f1은 역사적으로 fmr mr 두 가지 포맷만 존재했습니다.. RR은 트랙션은 더 좋지만 진입오버와 가속언더가 심해서 조종성이 좋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급차에서 후륜구동을 많이 쓰는 이유는 승차감 때문입니다
    구동축 50:50 무게 배분때문에 가장 승차감이 좋습니다
    5시리즈 턱 넘어가는 속도로 소나타 아니 아반떼로 넘어도 바닥 찍습니다.. 앞은 무겁고 뒤는 가볍기때문에 아무리 댐핑과 스프링을 정교하게 조절해 봐야 5:5승차감은 절대 안나옴

    현존 최강의 승차감을 가진 차량은 제가보기는 4기통 5시리즈 휘발류차량 입니다.. e60 520i나 f10 528i 같은거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58 답글 신고
    일단 지우지 말아주세요. 천천히 읽으면서 이해 하고싶습니다 +_+

    1. 일단 앞에 엔진 두고, 뒤쪽에 스포일러 달아서 바람 씨게 불때 다운포스로 꾹 눌러주면 안정감이 생겨 제일 좋다는 거군요.

    2. 음....... 전 단순히 FR 뒤집으면 되지 않냐라고 생각했는데 아니군요... 뒤에서 밀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은데... 이렇게 개발했다가 말아먹은 차가 역사 속에 있을까 궁금해지네요.

    3. RR은 힘좋게 밀어줄거 같은데, 극단적으로 상상해보자면 앞에가 살짝 뜨겠네요. 그래서 언더 성향이 있을거 같고.. 뒤에 쪽 힘이 너무 크게 걸리니까 오버나나봐요. 이런 경우엔 앞뒤 타이어 사이즈를 다르게 한다던가. 댐핑값 조정해서 살짝 더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아니 근데 실제로 이렇게 할 수 있는지 잘 몰라요 저는)

    !!!... 제가 딱 5시리즈랑 아반떼 왔다갔다 하는데요. 아주 빠른 차는 아니겠지만 편안히 타기좋다 싶습니다. 시내에서 그렇게 가속할 일도 없고요. 근데 저번에 태광cc 근처에서 150 정도 두고가다가, 완만한 코너 만났는데 엄청시리 불안해서.. 살짝 울퉁불퉁한 도로 만나니까 차가 날아갈것 같더라고요........ 이전세대 4기통 5시리즈... 기회되면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무튼 긴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328MT 16.09.05 01:08 신고
    @꿀동 이해력이 뛰어나시네요! 3번의 경우, rr이 오버가 나는 경우는 브레이킹때 입니다.. 무거운 엔진이 앞으로 막 튀어나가려 해서 극심한 오버스티어가 납니다.. 힘이 하나도 없어도요.. 200마력은 커녕 150마력도 안되던 초기 911들도 극심한 오버스티어로 유명했습니다.. 물론 요즘차엔 esp가 있어서 911오너들이 이런걸 잘 모릅니다ㅎㅎ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는 얼라인먼트나 타이어세팅, 서스펜션 세팅으로 조정 가능 합니다만, 결국 한계주행을 하면 본성이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서킷에서 esp 풀오프로 쎄게 타면 딱 제가 말한대로 다 움직입니다.. f20 현 5시리즈도 4기통이 많은데 휘발류차가 잘 없죠~ 디젤은 엔진이 무거워서 승차감이 휘발류만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안한 느낌하고 실제 불안한거하고는 구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혹시 DSC불이 들어 왔었는지요? 안들어왔었으면 그냥 잘 붙어 있던겁니다ㅎㅎ ESP있는 요즘 차들은 오버스티어 사고는 거의 걱정 안해도 됩니다 MCK 번개때 사고나는 패턴을 봐도 요즘엔 다 언더로 앞휀더 가드레일 비비는 사고입니다.. 옛날 e36 m3시절엔 오버스티어가 난리도 아니었음..전부 뒤빵 아니면 리버스 폐차 ㅋㅋㅋ
  • 레벨 중령 1 328MT 16.09.05 01:17 신고
    @꿀동 1932 Coleman Maroon

    Rear V8, Frontwheel drive 딱 1대 만들어졌답니다!
  • 레벨 준장 Hwann 16.09.05 00:49 답글 신고
    바퀴 4개 달리고 엔진 달리면 똑같지유 ㅋㅋㅋ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0:58 답글 신고
    손발 달리고 심장있다고 여자가 다 똑같진 않지유 ㅋㅋㅋ 그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1:43 답글 신고
    .... 저는 성격이 요상해서 궁금한건 꼭 해봐야되는데 ... 갑자기 생각난건데 3D프린터로 쪼끄만 사이즈 차량 만들어 볼 수 있음 좋겠네요 +_+!!!!!
  • 레벨 하사 2 유부초녀밥조아 16.09.05 01:11 답글 신고
    뒤를 약간 흘리는 느낌을 즐길때 되면 후륜이 훨씬 편함.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1:43 답글 신고
    저는 아직 그런 느낌이 안 오는걸 보니 역시 초보 차알못입니다 ㅋㅋㅋ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1:29 답글 신고
    본인이 지향하는게 와인딩이냐 고속주행이냐
    편안함이냐에 따라 달라지죠
  • 레벨 대령 1 꿀동 16.09.05 01:44 답글 신고
    고속주행보다는 와인딩 좋아합니다!!! 편안함이랑 차의 성능은 대체로 반비례더군요 ㅠ_ㅠ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1:50 신고
    @꿀동 와인딩전용 카이맨 박스터 도요타86
    Gt3 gt3rs M4. E92m3
    Turbo s.
  • 레벨 소령 2 빠르쉐좋더라 16.09.05 01:51 답글 신고
    대표. 카이맨 gts. 카이맨. Gt4
  • 레벨 대령 1 꿀동 16.09.27 23:13 답글 신고
    타본 포르쉐 중에 제일 머신스러웠던건 gt3rs 였고..
    편안했던건 터보 까브리였습니다.
    와인딩은.. 카이맨이 좋지만 뚜껑 열렸으면 좋겠으니 박스터 선택해야죠.

    ........ 아 일단 이번 생애에 가능한지는 제껴두고요 ^^
  • 레벨 대장 Zylent 16.09.05 07:52 답글 신고
    RF를 만들게 되면...

    트렁크 포기
    뒷자리 포기
    실내 가운데 돔이 솟아오르며
    본넷 열면 911만한 짐칸
    거기에 무게도 무거운 차가 탄생 ㅎㅎ
  • 레벨 대령 1 꿀동 16.09.27 23:16 답글 신고
    엌.... 차알못이라 이게 왜 이런 구조가 나타나지 하고 한참 생각했습니다. 뒤로 엔진이 가고... 그러면 당연히 뒷자리가 없을 것이고... 트렁크가 앞으로 나올 것이고... 가운데 돔은 뭐죠?? 기어박스 있는 곳 말씀하시는건가요? 비싼 후륜차들.. 맥라렌이나 아벤타도르나.. 구조상 일부러 그렇게 된거였나요 -_-;;;;;헐..
    ... 그렇게 만들어서 균형이 좋거나 잘 나간다면 좋겠지만 딱히 그것도 아니니 포기했나 보군요 ㅠㅠ
  • 레벨 중사 1 애무쓰리애무뽀 16.09.05 12:45 답글 신고
    후륜이 안정적인거는 개소리입니다. 1 독일차는 왠만힌면 후륜입니다. 나라자체가 직선도로와 언덕길이 없으며 평지에 곡선도로가 많기때문에 완만한 코너를 돌려면 후륜이 좋으니 당연히 후륜이 좋습니다.우리나라는 언덕길에 직선도로가 많아 전륜이 많습니다. 엔진구동 부품들이 뒤로가게되어 조향을 담당하는 파워트레인이 앞쪽에 더 좋은위치에 있을수있으며 무게배분에 유리합니다. 그러나 뒷자석 공간을 뽑기 힘듭니다. 우리나라는 지형상 언덕길이 길게 곧게 뻗힌길이 많아 후륜차타서는 언덕을 길게 올라가기에 손실율이 많습니다. 예 오르막을 수레를 앞에서 끄는것과 뒤에서 미는것 ..
    2 미드싑엔진에 전륜을 하는것은.. 오르막을 잘가기위한 스포츠카를 만드는 것입니다. 굳이 엔진을 뒤에나주고 운동성이 뛰어난 무게배분으로 전륜을 택할 바보는 없습니다.
    3 코너를 잡아준다. 이말은 사람이 운전대에서 느끼는것이랑 차설명하곤 다릅니다. 차는불안한데 사람은 코너가 좋다고 느낄수있는 부분입니다. 젤이상적인건 같은속도에서 코너는 타이어와 서스가 젤큰것같습니다. 물론 구동방식은 안정성은 4륜 후륜 전륜이지만 서스의 단단함과 사이드윌이 좋은 타이어가 잡아돌리기 좋은것같으며 후륜은 미끄러지듯한 슬라임이 재미지다고 봐야할것같습니다.
    결론은 후륜은 우리나라에서의 교통환경에는 적합하진 않지만 충분히 오르막길에서 안뒤쳐지려고 큰마력과 토크를 가지고 있는게 많으며 그만큼 비싸고 고급의 이미지를 가지고있습니다. 똑같은 자동차도 사람이 느끼는 바가 다 다르듯 (어떤이는 제네시스로 150이 불안하다고 누구는 아반떼로 150 까지는 괜찮다) 여러차 시승을 하고 자기가 느끼기에 괞찮은 차를 사는게 제일 좋습니다.
  • 레벨 대령 1 꿀동 16.09.27 23:24 답글 신고
    1. 오.. 도로 사정을 고려해서 이야기 해주실 줄은 몰랐네요. 전 잘 모르지만 읽어서는 타당하게 느껴집니다. 직선도로가 많다는건 고속도로 기준이겠지요 (?).. 독일 도로가 얼마나 구불구불한지 안 달려봐서 잘 모르겠는데, 우리나라도 국도는 그닥 평탄한 길은 아닌거 같아서요 ㅠㅠ

    2. 오르막을 잘 가기 위한 스포츠카라..... 미드십이 있는데 굳이 RF가 나올 이유가 없다는 거겠죠..

    3. 요즘 드는 생각은, 차가 불안한것, 사람이 불안한것을 ecu 가 전부 커버쳐주는거 아니냐는.. 그런 생각이 듭니다. 저도 차에서 뭔가를 하나 갈아야 한다면, 첫번째로 바꿀게 타이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에 브레이크 잡아주고 서스펜션 강화하고, 그 이후에 리어 윙을 달거나 뭐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할것 같아요.. 저는 아직 미끄러지는듯한 슬라임이 재미는 커녕 엄청 무서웠습니다...후륜 타는 중에 150정도에서 예상치 못한 언덕길이라 코너있는걸 모르고 타게됐는데, 차가 스르륵 밀리더라고요. 그립을 다 잃지 않는다는걸 알면서도 엄청 불안했습니다. 수입차고 뭐고 그런거 없이 아반떼 타는 기분이었습니다 ㅠㅠ

    차를 사려고 드린 질문은 아니지만 친절하게, 길게, 찬찬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 더 생각해볼 부분이 생긴것 같네요:) 답변이 너무 뒤늦었지만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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