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승기 관련해서는 거의 처음 써 보는 거라 조금 긴장 되네요.^^
차는 잘 모르는 개 초보이니 이니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까시거나 틀린 부분을 알려 주시는 것은 감사 합니다만, 우리 욕은 자제하도록 해요.
1. 현대 엑센트 VGT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차 입니다. 제일 많이 타는 차량이네요.
사실 불편한 것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디젤이고 12년 식인가 그래서 자동 4단 입니다. 수동모드에 놓고 엑셀 끝까지 밟으면 미션 보호 때문 인지 자동 변속 되면서 RPM 4000까지 올라가면서 변속 합니다. 가속감이 일품입니다.
190 까지는 쥐어짜서 나가 줍니다.
타이어는 엑스타 4x 껴 놧는데, 괜찮은 타이어 같아요.
핸들링은 뭐 현대의 MDPS인가 계산 값이 틀리고 유격이 발생하고는 심하게 느끼진 못했네요.. 제가 못 느낄 수도.. 다만 핸들은 초 가볍습니다.
고속주행 붕 떠서 가는 느낌이 일품입니다. 140~160 까지도 쉽게 올라 가는 듯 합니다. 190까지는 쥐어짜면 갑니다.
다만 날라가는 느낌..
코너링은 뭐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안정적이 못합니다.
일상생활 및 서울에서 타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네요.
나름 가성비 좋은 차량인 것 같아요. 연비는 갑자기 이상하게 10km/L 밖에 안나오네요.
이제 80,000km 정도 타는데 그 전에는 나쁘지 않았었는데, 갑자기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
2. BMW 118d
사실 많이 타 보지 못했고, 뒷자리 및 조수석에 몇 번 타 보기 했는데 성능은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a4와 비교 해 보면 약간 비싼 엑센트 느낌이 납니다. 좀 가볍고 경쾌한 느낌이고 엑센트 보다는 훨씬 엑티브 하지만,
약간의 촐싹임이라 해야 할까요,, 그런 느낌을 살짝 받았습니다. 서스는 단단한 듯 하며, 운전석 조수석 정도는 문제가 없는데, 뒷자리에 앉아 타고 갈 일이 있었는데 약간의 멀미를 동반 했습니다. 바닥을 너무 읽어 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 차가 아니라서 직접 쏴보고 하진 못했습니다. 연비는 시내에서도 16~17km/L는 나오는 듯 했습니다.
핸들링은 엑센트 보다 무겁고 a4 보다도 약간 무겁습니다. 타이트 하니 좋은 듯 합니다.
고속주행 이 부분은 잘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코너링은 위에서 언급 드렸듯, 단단하다 보니 잘 돌아 나가는 것 같습니다.
다만 타고 나서 진동은 계속 기억에 남습니다. 진동이 많이 올라오는 듯한..
3. Audi A4 2.0 TDI
엑센트 다음으로 많이 타는 차 입니다.
고성능 및 완전 고가의 차량을 많이 타보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저한테는 만족감을 주는 차량인 것 같아요.
연비는 엄청 나게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10km/L 정도 시내에서 나오는 듯 하며, 고속은 15~16km/L 정도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BMW 처럼 많이 단단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엑센트 처럼 막 무너지진 않습니다. 중간 정도 인 것 같으며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핸들링은 BMW 보다는 무거우나, 얼마 전 핸들 설정 하는 곳에 들어가 보니 다이나믹이라고 있더라고요. 그것 설정 하니 좀 빡빡해 집니다. 현재 auto로 해 놓고 다니고 있어요. 핸들링 특별하게 나쁘다 까진 못 느끼고 그렇다고 엄청 나게 좋다라고는 못 느낍니다. 그냥 중타 치는 것 같아요.
고속주행 150~160 고속도로에서 쏴 보면 크게 불안 하지는 않은 것 같고, 깔려 가는 느낌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코너링은 급격한 코너링은 못 버티는 것 같습니다. 엑센트 보다는 안정적이나, 코너링 죽이네 그런 느낌은 못 받고 잡아 주는 그런 느낌은 속도가 조금만 높아도 불안해 집니다. 진동 소음 억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4. 벤츠 S400
금번 고향 갈 일이 있고, 장거리 갈 때 주로 사용합니다만,
S클래스 사시는 분들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차임에 분명 한 것 같고, 아직까지 차를 잘 몰라 더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 많을 것 입니다.
애기들 뒤자리에 태우고 갔는데 DVD 호비를 틀고 가니 참으로 편 하더군요.(눈이 나빠질까봐 걱정..)
탈 때는 서스는 SPORT 모드고 주행은 E로 맞춰서 타는 것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서스도 E면 너무 울렁울렁 거려 조금 타이트 하게 SPORT로 맞춰 놓고 타니 괜찮은 듯 했어요.
주행은 S로 맞추면 갑자기 RPM 치 솟으며 튕겨져 나가는데 일반적으로 가족들과 같이 타다 보니 막 쏘진 않고, 140~150KM/L
안정적인 고속 주행 짱입니다. 시내 4~5KM/L 정도 나오는 것 같고, 고속은 8~9KM/L 입니다.
이번 3일 연휴 막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사용 해 봤는데,-_- 완전 편함...
거의 사람이 주행 하듯 하는 것 같고, 한 번씩 껴들어오는 차량들이 있을 때는 약간의 부자연스러움, 그 외에는 거진 불만사항 없으며 휠은 AMG 휠로 출고 할 때 바꿔끼고 미쉐린 타이어 껴 놧는데 이제 12,000KM 정도 탓는데 원래 이렇게 트레이드가 빨리 사라지는지요? -_-; 금방 닳더라구요. 20,000 정도 타면 갈아야 할 판이네요.
핸들링은 무겁지 않고 가볍지 않은데 전혀 거슬리지 않는 정도의 딱 좋은 수준 인 것 같습니다.
고속주행 안정적이며 밟으면 밟은대로 나가줄 것 같은 느낌 입니다. 깔려서 가는데 한 번 타이트 하게 운전 해 보고 싶네요.
코너링은 서스 S로 해 놓고 타면 A4 보다는 좋은 정도 차가 무겁고 길어 불쾌하진 않지만 코너에서 강력하다고 말씀은 못 드리겠습니다.
이상 암것도 모르는 놈의 간략 느낌 점 정리 했습니다.
한 번 읽어 봐주시고, 뭐 가르칠 것 있으시면 알려 주세요~
저희 사장님도 LS 말고 저거 가셧어야.....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