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 VGT올순정....(맵핑한번) 투카엘리사 (올순정)휠만 신형휠 교체...
두차량다 오토... NF VGT(12000KM) 투카엘리(48000KM)
무조건 드라이브 상태서 풀악셀...
본실험은 본인의 친구와 본인이 실험을 토대로 쓴글이니 딴지걸지 마시길..
예1)200킬로때 몇 RPM이셨어요?
예2)4단 5000RPM때 몇킬로였나요..
1. 등판로 테스트
고속도로 오르막 10%인곳에서 실험해봤습니다..
80킬로 정속주행... 둘다 D놓고 풀악셀...
투카엘리와 NF VGT가 초반은 비슷하거나 NF가 조금 빨름.
올라가다가...
올라가서 보니... 거이 비슷하였으나
근소한 차이로... 투카엘리승...
2. 풀악셀 테스트...
평지 내리막
5킬로 구간에서 풀악셀 결과...
투카 엘리승....
약100M차이 정도남...
3. 국도 경사 13% 오르막 정지후 출발 약2.3KM구간
초반 NF VGT월등히 앞섬... 정상지점가니 투카 엘리따라 붙기 시작함...
그러나 거리가 짧다보니... 차량 4대정도 차이남..
원래 참가하지는 않았으나 길가다가 만난 동내 후배놈..
써스 휠 17인치.. NA튠한 2.0
4,번외경기... NF[휘발유]
NF디젤...
고속도로 10킬로 째기...
초반가속도는 VGT가 앞섬....
후반부터 최고속까지는 휘발유 차가 앞섬...
들어오는건 거이비슷하였으나.. 디젤이 조금 느림...
5. 번외경기 2
S2000 vs NF디젤 (ECU)
고속도로 5킬로 째기...
보배 몇몇 회원님들의 생각과 전혀 틀리게...
슈퍼카 NF VGT [ECU] 그냥 쩜됨...
거짓말 약간보태서 담배한대 다피고 나니 들어옴.
결과... 디젤 승용차는... 연비를 생각해서 나온차이며 시내주행시 낮은 알피엠부터..
최대 토크가 나옴으로.. 힘과 연비는 휘발유 차량보다 나음.. 그러나 소음이 심함..
디젤은 초반속도와 힘은좋으나... 스타팅이후 130넘어가면... 배기량한테는 안돼는듯 싶습니다.
투스카니 엘리가사 NF VGT한테 지는 건 아닙니다... 여러가지를 비교해보면..
직빨은 비슷해도 코너에서 잡고.. 직빨도 가속도가 붙으면... 투카 엘리가 빠릅니다.
다만 디젤차의 특성상 초반토크가 높고 실용역 토크가 좋음으로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걸로
생각됩니다..
PS. 디젤 차량이 잘나가기는 하나.. 슈퍼카는 아닌듯함...
그리고 휘발유 차량만의 매력이 있고.. 디젤 차량만의 매력이 있음...
디젤엔진이 그렇게 좋으면...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등 슈퍼카 업체에서도..
디젤엔진을 만들까 하는 생각이 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