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월 인도받은 벤츠 E300 시승기 입니다.
12월 현금일시불로 E300 인도받았습니다. (와이프 운행용)
여성 및 중장년 남성이 운행하기에 딱 좋은 주행질감입니다. 핸들 가볍고, 서스펜션도 넉넉히 부드럽고 ...
내부 인테리어 매우 훌륭합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은 쓰지도 못하고, 핸들에 붙어 있는 변속기는 아직도 적응이 잘 안됩니다.
반자율운행 팩키지가 없는 차량이고, 자동 파킹(Parking Pilot)은 지원 되는데...
자동파킹...사용할 일 없습니다. 불편하고, 주차공간을 잘 찾지도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차량은 만족스럽습니다. 고급스럽고, 충분한 편의사양으로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수긍하기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1. 차량 인도 후 1년 후에나 정기점검이 있다고 합니다.
그 전에 탔던 BMW는 어땠었는지 기억이 안나고, 지금 제가 타고 있는 렉서스는 1년 반동안 서너번 정기점검이 있었습니다.
2. 실내에서 귀뚜라미 소리 납니다.
조용히 정차중일 때, 들릴 듯 말듯 작게 뚜뚜뚜 하는 전자음이 납니다.
이 소리가 항상 나는게 아니고, 어쩌다가 한번 씩 들립니다.
딜러에게 문의하니, 금천서비스센터 가라고 해서 예약하고 들어갔는데...
차를 입고 시키지도 않고, 담당자가 같이 타보자고 하더니..."아, 귀뚜라미 소리요? 그거 정상입니다." 이렇게 말합니다.
스마트키와 차량 본체가 교신하는 정상적인 작동음이며, 모든 벤츠차량은 이런 소리가 난다고 합니다.
이 후, 제가 좀 화가 나서, 제가 구매했던 딜러, 그리고 벤츠 코리아 고객센터 등에 전화로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첨부된 음성파일은 동의하에 녹음한 것입니다.
실내 귀뚜라미 소리에 관련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 금천서비스센터 : 2005년부터 벤츠코리아에서 알고 있는 상황으로, 정상적인 작동음이다.
- KCC Auto (딜러) : 벤츠코리아로부터 이러한 소음에 대해서 고지받은 바는 없고, 최근에 이러한 문제를 제기하는 소비자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 벤츠 코리아 : 정상적인 작동음으로 소비자에게 고지할 의무는 없다.
벤츠 E300, 정말 좋은 차입니다.
제가 불만스러운 것은, 벤츠 코리아 본사에서 이러한 사소한 문제조차도 적극적으로 대처했으면 하는 아쉬움입니다.
벤츠코리아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고객센터는, 수 차례 전화해서 알아본 바, 본사차원의 사내 조직이 아닌, 외주 콜센터 업체입니다. 아무리 얘기를 해도, 자체 매뉴얼에 따른 기계적인 대응만 할 뿐입니다.
작년 가장 좋은 성과를 냈다는 벤츠 코리아.
하지만 고객 응대면에 있어서는 정말 기대 이하였습니다.
* 음성파일이 m4a 파일인데, 첨부가 안되네요. 첨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가만히 정차 하고있으면
30초쯤?에 한번꼴로 엔진 돌아가는소리나던데
아주작게..ㅡ위이이이잉...하는소리가 정기적으로남 ㅋㅋㅋ아주미스테리긴한데 물어보니 정상이라캐서 ...뭔가 이질적이면서도 미래적인느낌이라
별신경은안쓰입니다
저도 첨엔ㅋㅋ아불편해 적응안된다
이러다가ㅋㅋ탈수록
완전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벤츠의 컬럼식 기어는 정말 ...아주 편합니다....
컬럼식 기어...맞습니다. 편해요. 근데 다른차도 같이 타니까, 헷갈릴 때가 있어요.
그래도 님 차는 보일러 물 순환하는 졸졸졸 소리는 안나잖아욧! 내 세컨 GT는 수냉식 보일라 소리도 난단 말이예욧! ㅎㅎ
제가 말하고 싶은건 벤츠코리아의 고객 응대가 너무 안좋다는겁니다.
그리고 구매후 일년동안 점검서비스가 없는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일년동안 엔진오일 교환도 하지 않는게 정상인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