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는 5000km정도 시내80에 고속20 정도네요.
느낀점 위주로 간단하게 적어보면
외관은 흠잡을데 없습니다. 호불호의 영역이지만 불호인 사람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벤츠의 이미지에는 아방가르드 보다는 익스클루시브가 더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내장은 S클래스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이어받아서 화려합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커맨드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 등은 확실히 타사 동급들을 압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시트는 불편합니다. 럼버서포트가 허리를 잘 받쳐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조절해도 불편하네요.
뒷좌석은 최악입니다. 등받이가 직각으로 느껴질만큼 차렷 자세로 앉아야 하고 시트가 짧아서 다리가 1/3정도는 공중에 떠요.
소재도 별로인 것 같습니다. 가죽은 싼마이 느낌이 나고 가죽으로 위장한 우레탄도 많고 우드트림은 딱히 고급지게 와닿지는 않네요.
각종 조작은 편합니다. 컬럼식 기어는 처음엔 후진넣고 악셀 밟는 등 위험한 상황이 몇번 있었는데 익숙해지니 정말 편함. 이젠 거꾸로 다른차 타면 후진하려고 와이퍼 작동함. 터치나 조그다이얼 직관적이고 정확합니다. 편합니다.
한가지 이해 안되는건 공조기 OFF 버튼이 없어서 풍량 조절 0으로 맞춰서 꺼야합니다. 불편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개방감 좋음. 만족함.
가솔린 엔진인데 소음이 너무 심함. 외부에선 디젤마냥 딸딸딸딸. 실내는 조용하긴 하나 신호대기할 때 창문에 팔걸고 턱괴고 있으면 둥둥둥둥 머리가 울림. 엔진 회전질감이나 출력은 만족스러움.
터보라 그런지 2천-4천 사이 실용영역에서 쭉쭉 밀어줌. 근데 5천 6천가면 소리만 요란해지고 영 힘을 못씀.
변속기는 물건임. 9G 트로닉인데 업시프트 굉장히 빠르고 5단까지 촘촘해서 터보엔진의 토크빨과 함께 쭉쭉 밀어줌.
0-100 6초 초반이고 150정도 까지는 쭉쭉 밀어줌.
다만 감속시 2,3단에서 가끔 멍청함. 방지턱 넘기전 브레이크 밟고 넘고나서 악셀 밟으면 1초가량 반응없다가 왜 안가 싶을 때 갑자기 훅 튀어나감. 목아픔.
하체는 무난한 듯. 경부나 강변북로에서 조금 달려도 불안한 느낌 받을 수 없었음.
그리고 속도감이 좀 덜 느껴지는 듯 함. 충분히 미리 감속했다고 생각했는데 마지막에 좀 급하게 잡히는 경우가 자주 있음.
제동력이 좋지는 않은 듯. 밀리는 듯한 느낌을 자주 받음.
브레이크나 악셀 감각은 좋음. 현기차의 초반에 몰려있는 그 브레이크나 악셀 세팅을 극혐하는지라 만족스러웠음.
특히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의 악셀감각은 굉장히 민감함.
가속하다가 페달에서 발 떼는 순간 다운시프트 됨. 스포츠가 운전하는 느낌남.
승차감은..... 중고속에선 굉장히 좋은 것 같음. 고속도로 올리면 참 편안함. 노면 안좋은 곳에선 노면 너무 탐.
타이어 전 245/45/18 후 275/40/18 이라 더 그런듯. 아방가르드도 한 몫하고. 아무튼 내가 생각하던 벤츠의 승차감은 이게 아니었음.
첨단 안전장비는 대만족.
전방 충돌감지 멍하니 앞차 따라갈 때나 운전하다 딴짓할 때 좋음.
PAS와 어라운드뷰 너무 편함. 좁은 길 갈때나 주차할 때 이거만 보고 걍 믿고 들이댐. 이제 주차할 때 사이드미러 잘 안봄.
긴급제동 시스템. 후진하다 지나가는 사람 못봤는데 얘가 감지하고 브레이크 밟아줬음. 큰일날뻔함.
LED 라이트. 시인성 좋음. 앞차 눈부심 방지 기능 들어가 있어서 항상 라이트가 앞차 범퍼까지만 비춰줌.
반자율주행도 편함. 알아서 가감속하고 핸들링도 알아서 함. 꽤 잘함. 근데 가끔씩 옆차로 너무 붙을 때가 있음. 사고나도 차는 잘못이 없으니 너무 방심해선 안됨.
가끔 어라운드뷰 센서가 오작동 할 때가 있음. 앞차 배기가스에 반응하거나 아래 맨홀같은거에 반응해서 혼자 존나 삑삑댐.
악셀 밟아도 차가 안감. 스트레스 받음.
커맨드 시스템이 오류가 있는지 가끔 오작동 할 때가 있음. 시동 껐다키면 제정신으로 돌아옴. 불편하긴 하지만 크게 신경은 안쓰임.
트렁크 전동인데 비 많이오면 가끔 아가리를 벌리다 멈춤. 닫고 다시 열면 잘 열림.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차 자체는 꽤나 만족. 근데 8천이라는 가격표를 같이 보면 글쎄요.
꼭 E클이라면 익스클루시브 비엠과 고민하라면 530i 더 넓히면 제네시스 스포츠
그이상은 거품임....
어자파 530i 도 비슷한 가격대 에 폭풍DC 들어가니... 아마도... 8천 이하급 에선... BMW 폭풍DC들어가면...
530i 한테 판매량 강간당할껀 안봐도 비디오임..
차라리.. 그값이면.. 그냥 제네시스 스포츠가 훨신 좋은 판단일듯.... ㅋ
페리 E250 4륜, 페리 E350 4륜 , F10 528i 럭셔리 4륜 전부 사서 타봤지만.... E나 5는 그다지.. 감흥이 있진 않음..
S는 넘사벽이고...ㅋ
디젤엔진에 대한 기대수준이 낮아서그런지 e220d에 굉장히 만족스러웠으나 e300은 좀..
엔진음이 시끄러운 건 아닌데 음색이 엄청 깨더군요 좀 실망했습니다 6기통 버린 것은 절대로 옳은 선택이 아닌듯
그리고 아방/익스 승차감 차이 좀 납니다 아방은 좀 딱딱하고 생각보다 요철에서 꽤 퉁탕거리네요 익스가 보통 생각하는 벤츠 승차감에 그나마 가까움.
레이싱홍은 진짜 좀 정신차려야함 벤츠코리아 어케 이런차를 가져오면서 자율주행을 다 뺄수가 있지
아예 옵션표 상에는 아주 구식의 재래식 크루즈컨트롤만 있고 ACC고 뭐고 아무것도 없음
광고에 주구장창 나오던 자율주행 옵션인 "P20" 인디오더 넣으면 올해 가을에나 인수 가능하다네요
g30 5시리즈 나오고 똥줄타면 아마 넣어줄려나
e220d 익스 다이아몬드화이트 P20 인디 예약은 걸어놨는데 현재 g30이랑 저울질 하는중 근데 전 벤츠가 좋음 어지간하면 걍 e클 가겠지만 그래도 5시리즈 한번 타보면 생각 또 바뀔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