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에 첨 글을 남기네요...
제가 이렇게 적게 될줄은 몰랐지만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이렇게 적습니다
집안에 장애가 있어 2년전부터 sm5 스틱 가스를 몰고다니다 lpi를 시승해보고 차를 팔아버렸네요 ㅡㅡ;
너무나 아끼던것인데 lpi에 매료됬네요 lpi스틱으로 지르고 싶지만 이제 엄니도 빌려드릴려고 오토로 갑니
다
한 5년간 혼다900rr이부터 세븐.스레드...수입바이크와 차를 많이 좋아하고 중학교이후로 늘 탈것과 함께햇습
니다 지금도 기계쪽운용을 맡고 있는터라 나름대로는 내구성및 왜 이렇게 햇을까 설계를 중시본답니다
서두가 기네요..제 요점을 말씀드리겟습니다 ㅋ
에셈을 팔고서 lpi을 무조건 사야되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저처럼 구매전에 고민하시는 분들을위해 간단
한시승기 올립니다. 참고하시라구요 넘건방진가요 까스주제에 ㅋㅋ
뉴sm5 엔엡. 토스카 lpi를 2시간씩 똑같은 국도와 고속도로를 타보았고.
각 동호회 정보 이주일간 들락거렸지요
요즘 lpi는 lpg랑은 다르게 확실히 아이들시 정숙하고 세대다 잘나갑니다
3모델 다 타보고 적는겁니다~~
뉴에셈시승.. 하체방음및 외부소음이 엔엡보단 시끄럽고 토스카보단 조용하네요. 가속력도 중간이구요 3
단 풀가속시 6000rpm 에 180키로 도달하는건 모두 비슷합니다.
엔엡이 젤빠르구요-sm5-토스카네요. 현대차는 밟으면 악셀만 튀고 차는 안나간다는거 nf lpi대행미션엔
안맞는 얘기더라구요 가솔린은 중형미션! 그걸 염려하고도 운행했는데 풀가속하다가 발뛰는거랑 여러가
지 악조건들을 다 걸어보았습니다만...엔에프 이정도라면 할정도로 엔엡이 sm5보다 좀더 부드럽고. 가볍
네요
sm5 확실히 외부소음 들어옵니다. 구형모델과 비교시 큰차이는 안느껴짐
sr엔진 스텝모터소리 틱틱. 구형sr보다 사일런트체인이라 바꼈는지 체인촬촬소리는 훨신덜남. 아니 신경
안쓰면 거의안들림(엔엡 아예안들림 ). 120넘어서부터 바람소리들리고 외부소음이 크다는게 느껴지네요.
풀가속3단에서 6000 180키로 도달시 역시 악셀살짝 놓습니다. 살짝튕기면서 슬립이 느껴지네요. 인테리
어.외관라인 제외하고 엔엡이 더낫로 결정.
다음 토스카.. 기대를 젤 많이햇었습니다 . 본넷인슐레이션도 젤두껍고 6기통에실키음.꽉찬엔진룸. 휀다
인슐레이션 기본으로 들어잇고 300미터가량 차받고 움직이는데 좀 뭔가가 아닙니다.
대우가 반박자 미션이 원래느린건아는데 좀 이상하네요..고속역시 180키로까지 젤 무딥니다. 바람소리.외
부소리가 구형 sm5스틱 제차보다 더 크네요 ㅜㅜ 이거완죤 실망. 변속충격도 젤큽니다. lpi는 아이신 4단
들어가서 가솔린 5단이랑 기어비를 재설계를 안하고 종감속만 바꿨낭?? 암튼 토스카 부산에서 마산까지
갈필요도없이 바로 진영에서 내려 왓습니다.
음..좀 많은생각을 했습니다 .
엔에프는 방음패드가 젤 얇음에도 불구하고 엔진소음.미션소음(세대다 조금씩남).풍절음 젤로 조용했씁
니다. 이상하리만큼 핸들이 가벼운건 왜인지 몰겟지만 스킬만 된다면 고속에선 별문제 안될거같구요 시내
는 무지 편할거 같습니다 아줌마를 위한 것이지...
엔에프에 젤로 맘이가는건 엔진인젝션과 스로틀바디가 라지에더 뒤에 위치한겁니다. 지금까지완 다르게
흡기배기매니폴드가 반대로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웅~웅~흡기소리 안나구요 정비편합니다..운전
자가 듣기는 엔진과 머니깐 당연히 소음은 작은거겠쬬..이게 설계를 잘햇구요
--엔엡을 구매하게 만드는 장점
. 엔진정숙도.완성도.큰사이즈임에도 솔직하고예민한반음.세대중 젤 가볍게 잘나갓음
단점
실내 인테리어만 보면 차포기하고싶음.7월부턴 또 그릴이랑 몇개 바뀌어서출시. 잦은모델변경
세타엔진 시동꺼짐 . 차를 하루이틀설계하나 브리이크등이 왜나가??
그냥 느낌이지만 5천알피엠이상으로 만키로 타고나면 왠지 헤드에 오일이 비칠거같은 느낌...^^
--뉴에셈 장점
익스.인테리어 최고. 거칠지만 검증된sr엔진. 서비스. 세부품질(전에몰던차 5만키로까지 전구하나 안나감). 깜빡이 렉서스 소리. 이젠 백미러 다 접히네ㅎ
단점
가격대성능? 스마트 안하면 실내볼품없음. 2300만원 lpi사느니 담에 sm7이나하지 하는생각..
방음수준 구형모델과 그리차이없음. 키175인제가 뒤에서 허리펴니깐 스포츠머리카락이 천장이 닿임
--토스카 장점
실내블랙톤 이쁨. 각종스위치 느낌젤좋음. 후방백미러 다운. 6기통 고속시소리 씽~~키~~
외관이쁨. lpg오토모델은 기어일자모양 ..시내주행시 빽.전진.빽..더편안함. 순정17인치로 자세그럭저럭
단점
솔직히 짐 광고랑 엄청말많은데 예전의 대우가 아니다 중형차의 기준을 제시??뭐 믿고 그러는지 몰겟음
인슐패드나 휀다방음 경량6기통에 ff타입에 반햇찌만 그럼 풍절음과 노면타는소리.엔진소리가 왜일케 크나? 지금까지 ..풍절음과 가속은 조금 느린거 같아요??들었던말들 완전 세대중에 확실히 느껴짐 .시승시 100키로 이상꼭달려보시길.
전 엔엪프에 거의 결정을 햇습니다만..시동꺼짐문제(중대결함)랑 잔잔한것들을 인정하고 대처를 해줘야
할텐데 소비자를 뭘로보는지 그게 젤 안타깝네요
요즘 lpi차량들 예전과다르게 확실히 세대가 다른모델이라는건 확실합니다. 연비.내구성등등 50만키로까
지 수리해가면서 타실수 있습니다.
나름때로 이것저것 테스트하면서 느낀것이니 매니아분들 기분나쁘지마시구요. lpi구매하실분들 꼭 타보
고 시내살짝살짝 60키로 깔작하지마시구요 고속도로 한번 나가보시고 140정도 항속모드로 운전해보세요
꼭 세대다 타보시고 좋은결정하세요
--액상인젝션이 10만키로까지 인젝터에 카본없이 출력손실도없으면 참좋을텐데..내구성이 빨리검증됏으면 좋겟네요
* 로체lpi분들.. 엔진똑같고 무게당마력비 작고 핸들링좋고 220간다는 얘기안하셔도 되여~
로체잘가는거 인정합니다..일단저는 로체는 제외했기때문에 얘기해서 뺏습니다.
다들 주말 잘보내세요